넓은 골반은 성숙한 여성성을 대표하며 매력을 어필하기 좋은 신체 부위입니다. 또 골반 사이즈를 알고 있으면 몸에 잘 맞는 옷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자신의 골반 크기를 측정해놓으면 좋습니다. 골반 넓은지 확인을 하고 싶다면 줄자를 구입하여 엉덩이 크기를 측정하면 됩니다.
여성의 경우 골반이 넓으면 몸매가 예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골반을 넓히는 운동을 하는 여성도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골격과 골반 크기는 호르몬에 의해서 결정이 되기 때문에 운동을 통해서 골반 크기를 키우려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골반 넓은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골반 사이즈 재는 법
골반 사이즈를 정확하게 측정하려면 줄자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입지 않거나 얇은 속옷만 입고 똑바로 서있는 상태에서 엉덩이에서 가장 튀어나온 부분을 기준으로 둘레를 측정해야 합니다. 거울을 앞에 두고 측정하면 더욱 정확하게 골반 넓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 줄자
골반 사이즈 측정법
- 얇은 속옷만 입거나 아무것도 입지 않은 상태에서 똑바로 섭니다.
- 엉덩이의 가장 튀어 나온 부분을 기준으로 엉덩이 둘레를 측정합니다.
- 줄자는 손가락 1개 정도 들어갈 정도의 힘을 준 상태에서 길이를 측정합니다.
- 2회~3회 정도 반복 측정해서 평균 값을 확인합니다.
- 얇은 속옷만 입거나 아무것도 입지 않은 상태에서 똑바로 섭니다.
- 엉덩이의 가장 튀어 나온 부분을 기준으로 엉덩이 둘레를 측정합니다.
- 줄자는 손가락 1개 정도 들어갈 정도의 힘을 준 상태에서 길이를 측정합니다.
- 2회~3회 정도 반복 측정해서 평균 값을 확인합니다.
골반 넓은지 확인하는 방법
골반 넓은 기준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미의 기준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2019년 발표된 한국인 여성의 골반 평균 크기는 87cm (34인치)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골반의 크기는 평균보다 큰 93cm (36인치)였다고 합니다. 다만 사람의 키와 신체 비율에 따라 골반의 크기가 평균보다 작더라도 실제보다 커 보일 수도 있으며, 반대로 실제 골반 크기가 크더라도 신체 비율에 따라서 골반이 작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골반 넓은지 확인하는 방법은 자신의 골반 크기가 한국 여자 평균 골반 사이즈인 87cm보다 큰지 작은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이상적인 골반 사이즈는 키(cm) X 0.53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키가 160cm인 여자의 경우 0.53을 곱했을 때 84.8이 나옵니다. 자신의 키에서 0.53을 곱한 수치보다 결과값이 크다면 자신의 골반이 넓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골반 넓어 보이는 방법
남자는 골반 사이즈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며 자신의 어깨 넓이에 더 많은 신경을 씁니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 골반 사이즈를 어깨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골반이 넓고 허리가 얇으면 어떤 옷을 입어도 몸매가 매우 예뻐 보이기 때문입니다. 골반은 허리가 얇을수록 더 넓어보이는데, 허리와 골반의 비율이 7:10 일 때 가장 비율이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허리는 배꼽 위 2cm에서 측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골반은 살이 아니라 뼈이기 때문에 성장기 호르몬 분비에 따라 크기가 결정이 됩니다. 근육이나 살은 크기를 늘릴 수 있어도 뼈의 크기를 늘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깨 넓고 골반 넓은 여자는 골반 교정, 근력 운동, 다이어트를 통해서 골반이 넓어보이게 만들어야 합니다. 하체 운동을 통해서 힙업과 동시에 엉덩이 근육을 키우면 실제보다 골반이 더 넓어보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해서 뱃살을 줄이면 허리가 얇아지면서 상대적으로 골반이 훨씬 더 넓어보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나 고관절에 통증을 자주 느끼는 분은 골반 교정을 통해서 틀어진 골반을 바르게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 교정은 골반의 크기를 넓어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틀어진 관절을 바로 잡아서 골반 통증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더쿠나 인스티즈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말하는 골반 넓은 여자 특징은 선천적으로 타고나야 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