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미인 기준 사이즈, 한국 평균 골반 크기는?

허리가 가늘고 골반이 넓으면 여성성이 강조되고 몸매가 더 예뻐 보이기 때문에 넓은 골반을 가지고 싶어 하는 여성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골반 넓은 기준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해진 것이 없고 사람마다 키와 신체 비율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골반 미인 기준도 다르다고 합니다.

또 골반과 대퇴골을 착각해서 자신이 골반 넓은 체형인지 알고 있는 사람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대퇴골 미인이 ‘나 골반이 아니라 대퇴골 맞지?’라고 물으면 그렇다고 대답하기도 상당히 애매하기 때문에 골반 미인 기준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 미인 기준

2019년에 발표된 한국 여성의 평균 골반 사이즈는 34인치(87cm)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몸매가 좋다고 말하는 골반의 사이즈는 36인치(93cm)입니다. 그리고 단순히 골반이 크다고 해서 골반 미인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골반이 큰 만큼 허리 둘레도 두껍다면 절대로 골반 미인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골반 미인 기준은 골반은 넓고 허리는 가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골반 미인 기준으로 사용되는 인체의 황금 비율은 골반과 허리의 비율이 0.7이라고 합니다. 골반 사이즈가 36인치일 때 허리가 25인치여야 골반 미인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여성 평균 골반 사이즈인 34인치를 기준으로 하면 허리 둘레가 23~24인치여야 골반 미인 기준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미적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골반 미인 기준도 다릅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키, 체형, 신체 비율, 근육량, 체지방에 다라 실제로 눈에 보여지는 몸매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성들은 전통적으로 허리가 가늘고 골반이 넓은 여성에게 매력을 느낀다고 합니다. 골반은 성장기 호르몬 분비에 따라서 크기가 결정이 되기 때문에 골반의 크기는 선천적인 요인이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반 넓어지는 운동을 통해서 얼마든지 골반 크기를 늘릴 수 있습니다.

골반 사이즈 측정법

골반 크기는 줄자를 사용해서 측정할 수 있습니다. 골반 사이즈를 잴 때는 얇은 속옷만 입거나 아무것도 입지 않고 똑바로 서있는 상태에서 엉덩이 둘레를 측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골반 사이즈는 엉덩이에서 가장 튀어나온 부분을 기준점으로 골반의 둘레를 줄자로 재면 됩니다.

  1. 아무것도 입지 않거나 얇은 속옷만 입은 상태에서 차렷 자세로 똑바로 섭니다.
  2. 엉덩이의 가장 튀어나온 곳을 기준으로 줄자를 사용해서 엉덩이 둘레를 잽니다.
  3. 줄자는 손가락 1개 정도가 들어갈 정도의 힘을 주어 당겨서 측정합니다.
  4. 2회~3회 정도 반복 측정을 해서 골반 사이즈의 평균값을 확인합니다.

골반 넓어지는 방법

골반 크기는 성장기 호르몬 분비에 가장 큰 영향을 받습니다. 그리고 골반은 뼈이기 때문에 운동을 한다고 해서 사이즈를 확대시킬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반이 넓어보이게 히려면 운동을 통해서 엉덩이 근육을 늘리고 허리의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엉덩이 근육은 키우고 뱃살과 옆구리의 체지방을 줄이면 허리와 골반의 비율이 좋아지면서 골반이 실제보다 훨씬 더 넓어 보일 수 있습니다.

골반 넓어지는 운동은 골반과 대퇴골을 이어주는 소둔근과 중든근을 강화하는 운동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힙어브덕션, 힙쓰러스트, 스쿼트, 사이드 레그레이즈, 사이드킥, 개구리 동작, 나비자세 등의 운동과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더쿠, 인스티즈, 디시인사이드 등의 사이트에서 골반 레전드나 골반 넓은 여자 특징을 검색하면 선천적으로 골반이 넓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골반이 틀어진 여자라면 골반 교정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골반 교정은 틀어진 관절을 바로잡아서 골반이 넓어지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골반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