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저렴하고 효과도 최고인 것은?

남성 갱년기 영양제 어떤 것을 먹어야 할까?

많은 사람들은 갱년기가 중년 여성에게서만 발생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별에 관계 없이 50세 정도가 되면 호르몬 분비 감소에 의해 남성에게도 갱년기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남성 호르몬이라 알려진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상태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남성 호르몬은 노화에 의해 분비량이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모든 남성이 갱년기를 경험하는 것은 아니며 일부 남성의 경우 50세 정도가 되면 남성 호르몬이 정상보다 낮은 수치를 보이면서 갱년기 증상이 유발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갱년기와 관련된 주요 증상과 남성 갱년기 영양제 복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쏘팔메토 부작용 및 효능, 전립선이 걱정된다면?

갱년기 비타민 추천, 중년 여성에게 중요한 영양소는?


남성 갱년기 영양제


남성 갱년기 영양제

중년 남성의 30% 정도가 남성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체질에 따라 경험하는 증상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가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 감소입니다. 그리고 흡연, 음주, 당뇨, 비만, 스트레스와 같은 요소들이 남성 호르몬의 감소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 주요 증상은?

개인에 따라 경험하게 되는 갱년기 증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남성의 경우 갱년기를 경험하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그것이 갱년기라는 것을 자각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 성욕 저하, 성기능 저하, 발기 부전, 피로감, 집중력 저하, 무기력함, 우울, 불면증, 복부 비만, 체모 감소, 안면 홍조, 골다공증, 근력 저하, 건망증, 자신감 저하, 식욕 저하, 관절 통증, 피부 노화, 심계 항진, 발한 등

 

갱년기를 확인하는 방법은?

남성 갱년기를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주요 증상이 자신에게 관찰되는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서 호르몬 검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혈액 검사 결과에서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3.5ng/ml 미만인 경우 남성 갱년기를 의미합니다. 또 3.0ng/ml 미만인 경우 치료가 권장됩니다.

 

남성 갱년기 영양제 어떤 것을 먹어야 할까?

종합 비타민제나 종합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은 체내의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남성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가장 좋은 것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음식을 보충하는 것 입니다. 남성 호르몬의 분비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는 아연, 마그네슘, 셀레늄, 비타민E, 불포화 지방산 등의 영양소입니다. 굴, 새우, 게, 콩, 호박씨, 깨, 부추, 마늘, 견과류, 등푸른 생선, 과일, 채소, 양배추, 브로콜리, 토마토 등의 식품이 권장됩니다.

아연

아연은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하여 남성에게 좋은 영양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은 굴, 게, 새우,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셀레늄

불임 남성의 경우 체내 셀레늄과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정상보다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셀레늄은 견과류 뿐만 아니라 마늘, 양파 등의 식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달걀

테스토스테론의 생성할 때 필요한 원료는 콜레스테롤입니다. 콜레스테롤이라 하면 왠지 무조건 나쁠 것 같지만 적당한 콜레스테롤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하루 1개 ~ 2개 정도의 계란은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피해야 하는 음식은?

남성 갱년기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에 나쁜 음식이나 습관을 피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흡연, 음주, 스트레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또 카페인, 포화지방, 소금, 설탕이 다량으로 함유된 음식의 섭취도 줄여야 합니다. 이러한 식품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저하시킵니다. 대신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균형잡힌 영양 섭취가 권장됩니다.





연어

과일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남성 갱년기를 극복하는 방법은?

남성에게 나타나는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잡힌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 입니다. 그와 동시에 몸에 나쁜 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체내 호르몬 수치가 정상보다 매우 낮은 경우에는 남성 갱년기 영양제를 보충하는 것 이상의 적극적인 치료가 권장될 수 있습니다.

  • 남성 호르몬의 보충은 주사 요법, 경구약 복용법, 피부에 붙이는 약물 또는  패치 등의 방법이 시행될 수 있습니다.

남성 호르몬의 보충 요법은 개인의 건강 상태 및 편리성, 비용을 고려해야 하며 담당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시행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요법에 따라 소화 불량, 피부 자극, 과민 반응 등의 증상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다만 낮아진 남성 호르몬 수치를 회복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회복된 남성 호르몬 수치는 성기능 개선, 골다공증 예방, 근력 향상, 복부 비만 예방, 심리적 안정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이 중요해요.

남성 호르몬 보충 요법은 병원에서 약물로 치료하는 것이기 때문에 약간의 의지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활 습관을 교정하는 것은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높은 절제력이 필요합니다. 피우던 담배와 즐겨마시던 술을 끊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남성 갱년기를 극복하는 것은 활기찬 중년기를 맞이하는 시작점입니다.

  • 주 2회 ~ 3회 정도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이 권장됩니다.
  • 카페인, 알콜, 흡연을 줄여야 합니다.
  • 남성 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는 예방이 가능한가요?

노화에 의해 발생하는 자연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갱년기를 완벽하게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생활 습관 교정과 같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 것으로 높은 갱년기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합니다.
  •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해야 하며 스트레스를 풀어야 합니다.
  •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 주변 사람과 교류하며 대화하는 시간을 자주 가져야 합니다.





굴

아연의 효능

남성 갱년기 증상


남성 갱년기를 자가 진단하는 방법은?

누구나 쉽게 해볼 수 있는 남성 갱년기 자가 진단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가 진단은 개인의 생각에 따라서 실제와 다르게 문항이 선택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결론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갱년기가 의심되거나 갱년기 관련 증상이 관찰될 경우에는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또는 건강 상태에 대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권장됩니다.

 

아래의 10가지 문항 중 3개 이상에 해당될 경우에는 남성 갱년기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1. 성욕이 감소하였다.
  2. 이전보다 근력이 딸리는 것을 느낄 때가 많아졌다.
  3. 근육의 힘이 빠지고 오래 견디기 힘들다.
  4. 키가 줄어들었다.
  5. 삶의 즐거움이 줄어들었다.
  6. 괜히 슬프거나 우울한 감정이 든다.
  7. 발기가 잘 안되거나 발기의 강도가 떨어졌다.
  8. 운동 능력이 떨어졌다.
  9. 저녁식사 후 잠이 쏟아진다.
  10. 일의 능률이 저하되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