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피부 하얘 지는 법 효과좋은 민간요법

검게 그을릿 구릿빛 피부는 건강함을 상징하지만 곱고 하얀 피부는 미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맨즈뷰티라는 용어가 떠오르면서 남성도 여성못지 않게 외모에 신경쓰고 가꾸는 시대를 맞이하면서 남자 피부 하얘 지는 법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피부가 검은 것을 컴플렉스로 여기는 남성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효과적인 화이트닝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남성들도 매우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법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것은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피부 미백에 좋은 값비싼 미용 시술이나 기능성 화장품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큰 부담이 발생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실 알고보면 값비싼 피부과 시술이나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남자 피부 하얘 지는 법이 있습니다.

남자 피부 하얘 지는 법 – 민간요법

하얀 피부를 가꾸는데에는 기미나 색소침착, 흉터 등을 없애는 것이 큰 역할을 합니다. 피부과의 시술은 가격이 비싸서 아무때나 받기에는 꽤나 부담스러운데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남자 피부 하얘 지는 법 (민간요법) 에 대해 소개합니다.

  • 레몬 화이트닝

레몬에는 미백 효과를 가진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미백 효과를 가진 아세트산이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주고 윤기가 돌게 합니다. 레몬에서 즙을 짜낸 후 거즈나 얇은 천을 얼굴에 깔고 레몬즙을 덧발라주면 됩니다.팩을 하듯이 15분 정도 기다렸다가 떼어내고 얼굴을 씻어내면 되니다. 다만 레몬은 산성이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토마토 화이트닝

토마토에는 천연 미백 성분이 있기 때문에 피부톤을 밝혀주고 여드름과 잡티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산성이기 때문에 피지의 과도한 분비를 예방하기도 합니다. 토마토를 즙으로 짜낸 후 거즈나 얇은 천을 얼굴에 덮고 덧발라 사용하면 됩니다. 15분 정도가 지난 후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 감자 화이트닝

감자 역시 비타민 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미백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감자를 얇게 자르거나 갈아서 얼굴에 덧발라주면 됩니다.

  • 달걀 흰자팩

달걀 흰자는 피부보습, 모공개선, 화이트닝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달걀을 흰자만 걸러낸 후 믹서기를 사용해 머랭을 만들고 피부에 발라주면 됩니다. 1회에 15분 정도 사용한 후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됩니다.

  • 쌀가루 팩

남자 피부 하얘 지는 법 중 가장 널리 알려진 민간 요법입니다. 쌀드물은 대표적인 미백  민간요법 중 하나입니다. 쌀가루 역시 피부톤을 밝게 해주고 피부의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쌀가루 1스푼과 물을 1:1 비율로 섞어 얼굴에 발라주면 됩니다. 팩을 사용하고 10분 후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되는데 계란 흰자 등과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강황 가루팩

강황은 색소 침착, 기미, 반점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의 멜라닌 생성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남자 피부 하얘 지는 법으로 활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얼굴 뿐만 아니라 겨드랑이나 무릎 등의 피부 색소침착을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강황 가루와 물을 1:1로 섞어 피부에 바르고 15분 후에 씻어내면 됩니다.

  • 오렌지 껍질팩

오렌지 껍질에는 유분과 여드름을 개선하고 피부 미백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곱게 갈아낸 후 물과 밀가루를 1:1:1 비율로 섞어 피부에 바르면 됩니다. 15분이 지나면 얼굴을 깨끗하게 싯어내면 됩니다.

남자 피부 하얘 지는 법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방법

자외선 차단지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 지수의 성능에서  UVB 차단지수로 SPF, UVA 차단지수로 PFA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활동시에는 SPF 15 ~ 30, PFA ++ 정도만 사용해도 충분하지만 야외 운동 등의 신체 활동이 많을 경우에는 SPF 30 ~ 50, PFA +++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크림, 로션, 스프레이 등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 자신의 피부 타입에 잘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 피부일 경우에는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건성 피부는 촉촉한 크림 타입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스킨 케어의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해야 하며 자외선이 노출되는 모든 부위 (점막 및 안구 제외)에 충분한 양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1회 사용으로 하루 종일 완벽한 자외선 차단을 기대하는 것은 어려우므로 야외 활동중에는 3시간에 1번씩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가 검게 타는 것을 예방하고 남자 피부 하얘 지는 법으로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선택입니다.

생활 습관 교정 방법

남자 피부 하얘 지는 법으로는 피부 미백에 좋은 마스크팩을 하거나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얼굴에 값비싼 미용 제품을 바르고 사용하는 것보다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은 잘못된 생활 습관을 교정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수분을 섭취하세요.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도 자연스럽게 건조해지고 칙칙해집니다.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규칙적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한 물보다는 비타민c가 풍부해 미백 효과를 가지고 있는 녹차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 녹차는 치아를 누렇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충분한 잠을 자세요.

신체에 피로가 쌓이면 멜라닌 색소가 증가가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니다. 또한 쌓인 피로로 인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푸석해집니다.특히 밤 10시  ~ 새벽 2시 사이는 피부 세포가 재생되는 시간이므로 반드시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창가를 피하세요.

일을 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답답하 마음에 창가 자리를 이용하게 됩니다. 자외선 중 UVA는 창문을 통과하여 피부의 진피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피부를 검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햇빛이 따가운 날에느 블라인드를 치거나 창가 자리를 피해 앉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은 필수입니다.

  •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세요.

외출을 할 때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름이 낀 날씨에도 자외선은 존재합니다.실내에 있어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는 자외선이 가장 많은 시간대이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각질을 제거하세요.

각질이 쌓이면 팩이나 화이트닝 제품의 흡수를 방해하게 됩니다. 일주일에 1회 ~ 2회 정도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입자가 거칠거나 큰 스크럽 제품은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자신의 피부 타입에 잘 맞는 각질제거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 화이트닝을 빼놓지 마세요.

일주일에 적어도 2회 ~ 3회 정도는 화이트닝 제품이나 팩을 사용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아무리 귀찮거나 피곤하더라도 팩이나 제품 사용을 거르게 되면 효과를 보기가 어려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고농축 화이트닝 제품은 남자 피부 하얘 지는 법으로 제격이지만 매일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를 자극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