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이식 후기 비교 (절개 vs비절개)

모발 이식은 탈모 치료 방법 중에서 가장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치료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탈모로 인한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기 때문에 모발 이식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지금부터 모발 이식 후기와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발이식이란?

남성형 탈모는 M자 탈모와 정수리 탈모가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여성형 탈모는 헤어라인과 전반적인 머리숱이 감소하는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발 이식은 이미 빠진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도록 돕는 탈모 치료 방법으로, 효과는 매우 뛰어나지만 치료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나이가 어린 20대나 30대도 모발이식을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발 이식의 종류는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으로 구분됩니다. 절개 방식은 뒷머리의 두피를 절개하여 모낭 그대로 탈모 부위에 심는 방식입니다. 모낭의 생착률이 높고 수술비가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통증이 있고 두피에 흉터가 남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비절개 방식은 뒷머리나 옆머리의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하여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생착률이 절개 방식에 비해서 다소 낮고 수술비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통증이 적어서 일상생활에 즉시 복귀할 수 있으며 두피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은 수술 방법에 차이가 있을 뿐이며, 두 가지 방법 중 무엇이 더 낫다고 확실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 환자의 두피 상태, 모발 상태, 치료 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모발 이식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실제 모발 이식을 받은 사람들이 기록한 모발 이식 후기를 찾아보면 수술 방식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절개 방식 모발 이식 후기

절개 방식의 모발 이식은 비절개 방식에 비해서 생착률이 높고 수술비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통증이 더 심하고 두피에 흉터가 남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비절개 방식의 모발 이식이 더 각광받고 있습니다. 절개 방식의 모발 이식 후기와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절개 방식 모발 이식 과정은?

절개 방식의 모발 이식은 보통 2시간 정도가 걸리지만, 이식모가 많으면 8시간 정도가 걸리기도 합니다. 모발 이식 후 2주 정도가 지나면 생착이 완료되며 4개월까지는 이식한 모발이 자라다가 빠지는 과정이 반복됩니다. 수술 후 4개월이 지나면 모발이 정상적으로 자라기 시작하며 1년 정도가 지났을 때 모발 이식의 결과를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절개 방식 모발 이식 관리하는 방법은?

수술 후 다음날부터 샴푸가 가능합니다. 다만 두피의 통증이 심하고 감염의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직접 머리를 감지 않고 병원에서 샴푸를 대신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 후 통증은 2일~3일 정도가 지나면 서서히 완화되며, 흉터가 아물면서 가려움이 생길 수 있으므로 긁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모낭의 생착률을 높이고 2차 감염의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서 최소 2주~4주 정도는 금연과 금주를 해야 하며, 격한 운동과 스트레스를 피해야 합니다.

절개 방식 모발 이식 비용은?

1000모 비용 : 100~200만 원
2000모 비용 : 200~300만 원
3000모 비용 : 300~500만 원
4000모 비용 : 500~600만 원
5000모 비용 : 600~700만 원

비절개 방식 모발 이식 후기

비절개 방식은 절개 방식에 비해서 수술 시간이 길고 치료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비해서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의 생착률에 큰 차이를 보이지 않으며, 두피에 흉터가 남지 않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비절개 방식의 모발 이식이 더 많이 활용됩니다. 비절개 방식의 모발 이식 후기와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절개 방식 모발 이식 과정은?

옆머리나 뒷머리에서 튼튼한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하여 탈모 부위에 이식하기 때문에 수술 시간이 평균 4시간 정도 걸립니다. 이식모가 많으면 하루 정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 수술 후 개구리알 같은 붉은 딱지들이 생기지만 며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딱지가 떨어집니다. 수술 후 2주 정도는 물리적인 자극을 피해야 하며, 4개월 정도 이내에 이식한 모발이 빠지고 자라는 암흑기 과정이 반복됩니다. 수술 후 4개월 이후부터 머리카락이 제대로 자라기 시작합니다.

비절개 방식 모발 이식 관리하는 방법은?

수술 후 다음날부터 샴푸가 가능하고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지만, 모발 이식을 한 부위가 티가 많이 나기 때문에 모자를 쓰거나 주변에 미리 모발이식을 받는다고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모낭의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서 수술 후 4개월 정도까지 금연과 금주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격렬한 운동과 스트레스를 피해야 합니다. 수술 후 1년 정도가 지났을 때 모발이식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절개 방식 모발 이식 비용은?

1000모 비용 : 200~300만 원
2000모 비용 : 300~700만 원
3000모 비용 : 500~900만 원
4000모 비용 : 600~1,000만 원
5000모 비용 : 700~1,100만 원

모발이식 병원 선택하는 방법

대다모, 이마반, 클리앙, 더쿠, 디시인사이드 등의 탈모 커뮤니티에서 모발 이식과 관련된 후기를 검색하면 매우 다양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솔직한 모발 이식 후기 중에서 성공 사례와 실패 후기 뿐만 아니라 리터치 비용이나 좋은 병원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은 비용보다는 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 탈모 치료 방법입니다. 모낭을 채취하는 기술이 좋아야 생착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발 이식 숙련도가 높고, 후기가 좋은 병원 위주로 선택해야 합니다. 또 리터치 및 수술 후 관리 서비스가 체계적인 병원을 골라야 합니다.

모발 이식은 다른 사람의 머리카락은 사용할 수 없으며, 오로지 나의 모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발 이식에 실패했을 때 잔여 모낭이 없다면 현실적으로 재수술이 불가능합니다. 병원마다 모발 이식 후기를 여러 가지 찾아본 후 의사의 수술 경력이 많고 후기가 좋은 병원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