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이식 비용 총정리, 좋은 병원 선택하는 방법

모발 이식은 튼튼한 모낭을 탈모가 생긴 부위에 이식하는 탈모 치료 방법입니다. 모발 이식은 탈모 치료의 가장 마지막 수단이라고 불릴 정도로 효과가 매우 뛰어나지만 치료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모발 이식 비용과 수술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발이식이란?

일반적으로 탈모는 정수리와 앞머리에서 많이 발생하며, 옆머리와 뒷머리는 탈모가 거의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옆머리와 뒷머리의 튼튼한 모낭을 탈모가 진행되는 부위에 이식하여 머리카락이 새로 자라도록 돕는 시술을 모발이식이라 부릅니다. 모발 이식은 오로지 자신의 모발로만 이식이 가능하며, 다른 사람의 모발은 이식이 불가능합니다.

탈모가 진행된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남성형 탈모 (M자 탈모, 정수리 탈모)의 경우 1,000모~3,000모 정도를 이식합니다. 탈모가 심한 경우 5,000모 정도를 이식하기도 합니다. 반면에 탈모 범위가 넓지 않고 헤어라인만 정리하거나 여자나 여성형 탈모 환자는 이보다 훨씬 적은 500모~1,000모 정도를 이식합니다.

모발이식은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으로 구분됩니다. 절개 방식은 두피를 절개하고 모낭 단위로 나눠서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수술 시간이 짧고 비용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두피에 흉터가 남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비절개 방식은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하여 탈모에 생긴 부위에 심는 방법입니다.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통증도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수술 시간이 길고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용이 비싸더라도 흉터가 남지 않는 비절개 방식이 많이 활용됩니다.

모발 이식 비용 비교

모발 이식 비용은 이식하는 모발의 양과 수술 방법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또 병원에 따라서 비용에 차이가 있으며, 리터치 비용이 무료인 곳도 있고 50만원 정도의 추가 비용을 받는 병원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모발 이식 비용은 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더쿠, 디시인사이드, 이마반, 대다모 등에서 모발 이식 후기와 비용을 검색하면 다양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 평균 비용은?

모발 이식 비용은 3,000모 기준으로 400만원~6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탈모가 진행된 정도, 이식하는 모발의 양, 수술 방식, 리터치 비용 등이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모발 이식 비용은 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모발이식 500모 비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조사한 모발이식 500모 미만의 평균 비용은 1,533,250원입니다. 1모당 평균 비용은 6,133원입니다.

모발이식 1000모 비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조사한 모발이식 500~1000모 평균 비용은 3,085,458원입니다. 1모당 평균 비용은 6,171원입니다.

모발이식 2000모 비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조사한 모발이식 1000모~2000모 평균 비용은 4,310,240원입니다. 1모당 평균 비용은 4,310원입니다.

모발이식 3000모 이상 비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조사한 모발이식 2000모~3000모 평균 비용은 5,241,815원입니다. 1모당 평균 비용은 2,621원입니다.

모발이식 Q&A

모발이식을 하면 탈모가 완치되나요?

모발 이식을 한다고 탈모가 완치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발 이식을 받은 부위는 탈모가 멈추지만, 그 외의 부위는 여전히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발 이식을 받더라도 탈모약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 중 더 좋은 것은?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은 수술 방법에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모발 이식을 받는 환자의 탈모 상태, 두피 상태, 모발 이식 비용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잘 맞는 치료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모발 이식 수술 시간은?

모발 이식 수술 시간은 수술 방식과 이식하는 모발의 양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수술 시간은 평균적으로 4시간 정도가 걸리지만 이식하는 모발의 양이 많을 경우 하루 정도가 걸릴 수도 있습니다.

모발 이식 재수술도 가능한가요?

모발 이식은 원상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또 오로지 자신의 모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식이 가능한 모발도 한정되어 있습니다. 뒷머리나 옆머리의 튼튼한 모낭에 여유가 있다면 재수술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재수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 후 바로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나요?

모발 이식 후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또 수술 후 2일~3일 정도는 두통, 두피 통증, 두피 당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의 회복 기간은 대략 2주 정도가 걸립니다. 다만 흉터가 사라질 때까지 티가 많이 날 수 있으므로 모자를 착용하거나 주변에 미리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이식 받기 전 준비사항은?

모발 이식의 생착률을 높이고 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 수술 전후로 음주와 흡연을 중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모발 이식 병원 고르는 방법은?

모발 이식은 모낭의 손상이 없도록 채취해야 생착률이 높습니다. 또 두피에 흉터가 적게 남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발 이식 비용보다는 의사의 숙련도를 더 중요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모발 이식 경험이 많고 후기가 좋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