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효과 높이는 법 (M자 탈모, 정수리 탈모 비교)

미녹시딜은 의사의 처방전이 없더라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탈모 치료제입니다. 여성형 탈모와 남성형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탈모 환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지금부터 탈모 종류별 미녹시딜 효과와 올바른 사용법, 주의해야 하는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녹시딜이란?

미녹시딜은 의사의 처방전 없어도 약국이나 해외직구로 구입할 수 있는 탈모 치료제입니다. 동성제약, 현대제약 등의 제약사에서 제조한 미녹시딜을 약국에서 1병에 30,000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국내 제품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한 커클랜드 미녹시딜, 로게인폼, 판토가 등의 탈모 치료제를 해외 직구로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미녹시딜은 겔제(2%, 5%)와 외용제 (2%, 3%, 5%)로 구분됩니다. 이 중에서 미녹시딜 5% 외용액은 여성에게 사용이 금지됩니다. 미녹시딜은 제품명에 따라 미녹시딜, 로게인, 마이녹실 등의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미녹시딜 효과 총정리

미녹시딜은 원래 고혈압 치료제로 개발된 약이지만 발모 효과가 뛰어나서 현재는 탈모 치료제로 더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미녹시딜을 두피에 바르면 모낭으로 가는 혈류량이 증가하면서 모낭이 강화되고 머리카락이 자라도록 만듭니다. 다만 미녹시딜은 사용을 중단하면 3개월 정도가 지났을 때부터 다시 탈모가 재발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녹시딜로 탈모를 치료할 경우에는 평생 동안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녹시딜은 2%~5% 외용제가 탈모 치료로 사용됩니다. 외용제의 경우 두피에만 사용해야 하며, 다른 신체 부위에 바르는 것이 안됩니다. 미녹시딜 효과는 서서히 나타나며 사용 후 2개월 정도가 지났을 때부터 발모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미녹시딜은 유전 탈모, 남성형 탈모 (안드로겐 탈모)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어리고 탈모가 시작된 시기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탈모 부위가 적을 때 더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M자 탈모 치료

미녹시딜은 안드로겐에 의해 발생하는 남성형 탈모의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M자 탈모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M자 탈모 치료는 미녹시딜 보다는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 피나스테리드(프로페시아) 등의 탈모 치료제가 더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미녹시딜 효과는 M자 탈모보다는 정수리 탈모에 더 뛰어납니다.

정수리 탈모 치료

미녹시딜은 M자 탈모보다는 정수리 탈모나 원형 탈모 치료에 더 효과적입니다. 미녹시딜을 정수리나 원형 탈모가 생긴 부위에 바르면 모발의 성장을 돕고 균일한 굵기로 자라도록 돕습니다. 또 머리카락이 빠지고 난 후 재성장 단계에서도 모낭을 강화합니다. 미녹시딜은 남성형 탈모 뿐만 아니라 여자에게 발생하는 여성형 탈모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미녹시딜 사용법

미녹시딜은 두피를 완전히 건조시킨 후 1일 2회(아침, 저녁) 탈모가 생긴 환부에 바르면 됩니다. 미녹시딜을 바르고 두피를 빠르게 건조시키려고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면 약효가 저하되기 때문에 자연 건조시켜야 합니다. 또 미녹시딜의 흡수를 돕기 위해서 두피를 비닐이나 붕대로 감는 것은 부작용 위험성을 높이기 때문에 절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미녹시딜을 바를 때는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바르는 것이 좋으며, 약을 바른 후에는 흐르는 물에 손을 깨끗하게 세척해야 합니다. 또 미녹시딜이 눈, 입, 코, 점막 등에 들어갔을 경우에는 즉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내야 합니다. 왁스, 고데기, 에센스, 헤어 스프레이 등의 헤어 스타일링제는 미녹시딜이 완전히 건조된 후 사용해야 합니다. 또 저녁에 미녹시딜을 바를 때는 두피가 완전히 건조된 후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미녹시딜 부작용

미녹시딜의 부작용에는 두통, 부종, 발적, 두드러기, 가려움증, 발진, 피부염, 흉통, 다모증, 체중 증가, 눈 자극감, 현기증, 심박수 증가, 저혈압, 빈맥, 구역, 구토, 여드름, 피부 벗겨짐, 일시적인 탈모 악화 등이 있습니다. 미녹시딜 효과없음 또는 미녹시딜 사용 후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사용을 중단한 후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미녹시딜은 매우 효과적인 탈모 치료제지만 잘못된 사용법으로 인해서 부작용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미녹시딜은 기본적으로 고혈압 치료제로 개발된 약물이기 때문에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자, 저혈압, 부정맥, 관상동맥 질환자는 사용을 하면 안됩니다.

미녹시딜은 18세 미만 청소년, 임산부, 임신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출산 후 탈모 환자, 모유 수유중인 여성, 탈모의 원인이 두피의 외상이나 화상에 의해 발생한 환자, 탈모의 원인을 파악할 수 없는 환자는 사용을 하면 안 됩니다. 더쿠, 인스티즈, 디시인사이드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미녹시딜 효과와 중단 후기를 검색해보면 충분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