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빠지는 차 8종, 어떻게 마셔야 효과가 있을까?

살빠지는 차 어떻게 먹어야 할까?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첫번째로 해야 할 일입니다.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나 많습니다. 배가 출출한 밤에 야식으로 먹는 매콤한 라면이나 새콤달콤한 치킨은 너무나 맛있지만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것을 방해하는 주요 요소입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식단을 조절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기본 원리를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그만큼 식단 조절과 규칙적인 운동을 장기간 실천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체중 조절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몇가지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살을 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살빠지는 차 8가지와 마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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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빠지는 차 8종


살빠지는 차

새해 목표를 체중 감량으로 설정하는 사람은 많지만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은 매우 드뭅니다. 매일 운동을 하거나 헬스장에 나가는 것이 꽤나 힘든 일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음 먹은 일을 쉽게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규칙적인 식단 관리와 운동도 매우 중요하지만 살빠지는 차를 곁들이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좋은 살빠지는 차 8종

본문의 내용은 시중에서 저렴하게 구입해서 복용할 수 있는 차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아무리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도 너무 값이 비싸거나 만들어 먹기 힘든 차는 부담 없이 복용하기 힘들 뿐입니다.

 

히비스커스차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히비스커스라는 이름이 굉장히 익숙할 것 입니다. 그만큼 시중에 히비스커스로 만들어진 보조 식품이 굉장히 많기 때문입니다. 히비스커스는 꽃잎에 함유된 HCA라는 성분은 음식을 통해 섭취한 탄수화물이 체내에 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연산이라는 성분은 피로를 회복하고 운동 후 발생하는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마테차

마테 나무의 잎을 우려 만든 것으로 남아메리카 지역에서 즐겨 마시는 차입니다. 마테차는 공복감을 줄여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식전에 마시면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테차에 함유된 클로로겐산은 체지방의 분해를 촉진하여 지방 성분이 몸에 쌓이는 것을 억제합니다. 또한 철분과 사포닌이 풍부해서 빈혈을 예방하고 신진 대사와 혈액 순환을 활성화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평소 손발이 차가운 분들께 더욱 적합합니다.

 

팥차

팥을 원료로 만들었기 때문에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팥은 칼로리가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칼륨 철분이 풍부해서 몸의 붓기를 해소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각종 질병과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우롱차

우롱차는 신진 대사를 활성화 시키고 지방 분해를 촉진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을 통해 섭취한 지방의 배출을 증가시키므로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우롱차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최근 사람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다른 차에 비해 가격대가 조금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이차

보이차는 다른 차에 비해서 카테킨과 갈산 성분이 더 풍부하게 함유된 것이 특징입니다.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을 촉진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갈산이라는 성분도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체중 조절을 할 때 꾸준히 마셔주면 매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백차

백차는 한국인들에게 꽤나 생소한 차입니다. 다른 차와는 달리 찻물을 우려도 거의 물과 같은 색을 가지고 있으며 맛도 밋밋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마시기만 해도 체중이 줄어든다는 차라는 수식어에서 알 수 있듯이 백차는 지방의 연소를 촉진시키고 체지방의 분해를 활성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해독 작용이 뛰어나서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붓기를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칡차

칡은 지방이 없고 열량이 매우 낮은 식품입니다. 칡차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갱년기 여성에게 더욱 이로운 차입니다. 또 혈액 순환을 개선해서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말차

흔히 말차와 녹차가 같은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말차는 잎차를 고운 가루로 만든 형태입니다. 카페인 성분이 녹차에 비해 적게 함유되어 있으면서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여 체중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각종 질병과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합니다.




다이어트차 마시는 방법

살빠지는 차 마시는 법

비만의 문제점


차를 마시는 가장 좋은 타이밍은?

같은 살빠지는 차를 마시더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효과에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이로운 차이지만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된 경우가 많다보니 물처럼 마시는 것을 꺼려할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전과 식후 중 어느 때 차를 마셔야 좋은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는 사람이 많습니다.

 

식후에 드세요.

흔히 살빠지는 효과가 있는 차로 알려진 제품들은 음식을 통해 섭취한 지방 성분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전에 먹는 것도 좋지만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커피 대신 차 한잔을 마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운동전에 드세요.

지방 분해 효과를 가진 차는 운동을 하기 전에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30분 전에 따뜻한 차를 한잔 마시면 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촉진하여 더 높은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방 섭취

지방 분해

식단 조절 방법


운동과 식단 조절은 필수에요.

사실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차를 마신다고 해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대로 다 먹는데 살빠지는 차를 마신다고 해서 실제로 살이 빠질 가능성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단 조절과 운동은 반드시 병행되어야 하며 차는 보조적인 수단으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지방과 탄수화물의 섭취는 줄이되 균형잡힌 식단과 유산소 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는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므로 운동을 할 때 같이 마시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단기간의 과도한 식단 조절과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실천해야 합니다.

 

차를 구입할 때 주의할 점은?

같은 차라 하더라도 함유된 성분에 차이가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효과를 얻고 싶다면 해당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시중에서 차를 구입할 때는 찻잎이 많은 것이 좋으며 성분표를 확인했을 때  첨가물이 없고 유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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