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부작용 4가지, 가장 위험한 것은?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것은 매우 귀찮은 일이기 때문에 시력 교정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시력 교정술은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이 있는데 최근에는 각막 표면 손상이 적은 스마일라식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스마일라식 부작용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일라식이란?

스마일라식은 각막의 중간층을 2mm 정도로 최소화하여 절개하고 분리된 조직을 제거하는 시력 교정술입니다. 각막의 손상이 적기 때문에 기존의 라식이나 라섹에서 발생하는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통증이 적고 회복 기간이 아주 빨라서 1일~2일 정도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의 장점

스마일라식은 각막 손상이 적기 때문에 수술 후 발생하는 빛 번짐, 안구 건조증, 눈부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낮습니다. 또한 각막 절편 형성이 없어서 외부 충격에 강하기 때문에 운동을 즐겨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다음 날부터 화장, 샤워, 운전 등이 가능합니다.

스마일라식이 권장되는 사람

  • 시력이 저하되어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
  •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원하는 사람
  • 각막 손상을 최소화하고 싶은 사람
  • 운동을 즐겨하는 사람

스마일라식 부작용 총정리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최소로 절개하기 때문에 기존의 시력 교정술 대비 안구 건조증, 원추각막증, 각막혼탁, 시력 저하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낮습니다. 하지만 일반 시력 교정술에 비해서 위험성이 낮다고 해서 부작용을 완벽하게 예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스마일라식 부작용에는 안구 건조증, 빛 번짐, 각막 혼탁, 시야 흐려짐, 눈부심 등이 있습니다. 부작용의 증상이나 정도는 수술 전 동공의 크기나 안구 건강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스마일라식 부작용은?

1. 안구 건조증
2. 빛 번짐
3. 시력 저하
4. 각막 혼탁

안구건조증

스마일라식 부작용 사례 중에서 가장 흔한 증상이 안구 건조증입니다. 수술 과정에서 눈물 분비를 조절하는 자각 신경이 일부 손상되기 때문에 안구 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안구 건조증이 개선되는 경우가 많지만 개인에 따라서 오히려 안구 건조증이 더 심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빛 번짐

스마일라식 부작용 증상 중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빛 번짐입니다. 수술 후 빛이 각막을 통과하면서 난반사를 일으키는 것이 원인인데,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빛 번짐 증상이 개선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또한 빛 번짐이 낮 시간 동안에는 큰 문제를 유발하지 않지만 야간에 운전을 하거나 작업을 할 때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시력 저하

스마일라식으로 교정된 시력은 영구적으로 유지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시력이 저하됩니다. 시력이 저하됐을 경우에는 필요에 따라 재수술을 받는 것도 가능하며,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각막 혼탁

각막 혼탁은 스마일라식 부작용 증상 중에서 가장 발생 확률이 낮습니다. 또 각막 혼탁이 나타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기도 합니다. 다만 일부에게서 영구적인 시력 저하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각막 혼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스마일라식 Q&A

스마일라식 회복 기간은?

스마일라식은 수술 후 1일~2일이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당일부터 세안이나 머리 감기와 같은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가능하며, 수술 후 다음날부터 목욕이나 눈 화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운전은 2일~3일 정도 경과를 관찰한 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비용은?

스마일라식 수술 비용은 병원마다 가격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200만원~300만원 정도입니다.

스마일라식 병원 고르는 방법은?

스마일라식은 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 시력 교정술입니다. 비용이 저렴한 병원보다는 수술 경력이 많고 후기가 좋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일라식 안되는 눈은?

스마일라식은 만 18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50대 이상은 수술이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만 18세 이전은 안구의 성장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이며, 50세 이상은 노화로 인해서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백내장이 시작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일라식 부작용 증상
스마일라식 하지마라 이유는?

스마일라식 수술 후 주의사항

스마일라식은 부작용 위험성이 낮고 회복이 아주 빠른 시력 교정술입니다. 하지만 수술 후 일주일 정도는 격렬한 신체 운동이나 음주, 흡연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수술 후 한달 정도는 파마, 염색, 안압이 올라가는 신체 활동, 무거운 물건 들기 등의 행동에 주의해야 합니다.

수술 후에는 눈을 자주 깜빡이고 인공 눈물을 자주 넣어야 안구 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햇빛이 강한 날씨에 외출을 할 때는 선글라스는 착용하거나 모자를 착용해야 통증과 눈 부심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네이버 스마일라식 부작용 카페, 더쿠, 인스티즈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스마일라식 후회 후기, 부작용 사례, 스마일라식 10년 후 후기를 찾아보면 시력 저하와 안구 건조증에 대한 내용을 가장 많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부작용을 최소화하려면 수술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받고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