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10년 후 나타나는 부작용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라섹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독일 광학기업인 자이스(ZEISS)의 주도로 개발된 시력 교정술입니다. 2007년 독일에서 최초로 수술이 시작된 후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스마일라식 10년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일 라식이란?

스마일 라식의 정식 용어는 Smile이며,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의 약어입니다. 기존의 라식이나 라섹처럼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 내부에 교정이 필요한 실질부위를 2mm~4mm 정도만 절개하기 때문에 각막 손상이 매우 적고 회복 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안구건조증, 충혈, 근시퇴행과 같은 기존의 라식이나 라섹에서 많이 나타나는 부작용 위험도 획기적으로 줄인 시력 교정술입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전 준비사항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기 전에는 콘택트 렌즈를 일주일 정도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력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수술 당일에는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절대로 눈 화장을 하면 안 됩니다. 또한 수술 전날에는 음주나 흡연을 하지 말고 이른 시간에 집에 들어가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수술이 끝난 당일에는 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므로 보호자와 동반하여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시간

스마일라식의 수술 시간은 20분~30분 정도입니다.

스마일라식 후 회복 기간

스마일 라식의 회복 기간은 1일~2일 정도입니다. 수술을 받은 후 일주일 정도는 과로를 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눈 화장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외출을 할 때는 선글라스나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눈에 세균이나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는 수영이나 목욕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안압이 상승할 수 있는 격렬한 운동이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동도 피해야 합니다.

스마일라식 10년 후 안전할까?

스마일 라식은 가장 최근 개발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력 교정술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수술 역사가 길지 않기 때문에 스마일 라식의 부작용 확률이 얼마나 되는지, 위험성이 높은 것은 아닌지, 정말 안전한 수술인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마일라식 10년 후 나타나는 증상은?

스마일 라식을 받은 후 10년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서 시력 저하, 안구 건조증, 빛 번짐, 시야 흐려짐,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일라식 10년 후 이러한 증상이 모두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개인에 따라 증상이 더 심하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부작용은?

스마일라식 후 발생하는 주요 부작용에는 안구 건조증, 이물감, 충혈, 시력 저하, 빛 번짐, 눈부심, 시야 흐려짐 등이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후회 사례 중에서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는 것은 안구 건조증과 빛 번짐입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 절개 부위가 2mm~4mm 정도로 매우 적지만 안구 건조증이나 빛 번짐을 완벽하게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나 피로가 쌓인 날에 이러한 증상이 더 악화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안구건조증은 실내 습도를 높이거나 인공눈물을 자주 넣어주는 것으로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빛 번짐의 경우 야간에 운전을 하거나 작업을 할 때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 스마일라식을 받은 후 좋아진 시력이 영구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아니며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시력이 저하되기 시작합니다. 시력 저하의 수준은 개인에 따라 큰 차이가 있으며, 수술을 받기 전과 같은 수준까지 시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후기

디시인사이드, 네이버 스마일라식 부작용 카페, 더쿠, 인스티즈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스마일라식 후기를 검색해보면 매우 다양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10년 후에도 시력이 잘 유지되고 있다면서 추천을 하는 사람도 있으며, 반대로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이 너무 심하다고 비추천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하지마라며 후회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시력 저하, 눈 부심, 빛 번짐, 안구 건조증과 같은 부작용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마일 라식을 받은 의사가 없다, 안과 의사는 라식을 받지 않는다, 스마일 라식의 위험성이 매우 높다 등의 말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눈 건강 관리를 꾸준히 했더니 부작용도 거의 없고 시력도 여전히 잘 유지된다면서 조금이라도 빨리 라식 수술을 받으라고 권유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스마일라식 10년 후 발생하는 부작용은 잘못된 눈 건강 관리에 의해서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시력이 저하되더라도 재수술을 통해서 시력을 다시 회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일라식을 받기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