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라식 후회하는 이유 5가지

저하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을 시력 교정술이라고 부릅니다. 시력 교정술은 수술 방식에 따라서 라식과 라섹 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시력 개선 효과가 높고 안전하다고 알려진 스마일 라식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스마일 라식 후회하는 이유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일 라식 후회하는 이유
스마일라식 하지마라 이유는?

스마일 라식이란?

스마일라식은 레이저를 이용한 시력 교정술 중에서 가장 최근에 개발된 수술입니다. 스마일(Smile)이라는 단어는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의 약어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각막 상피를 벗기거나 절편을 만들지 않고 레이저가 각막 상피를 퉁과하여 절개 부위를 2mm~4mm 정도 최소화시켜서 포켓 형식으로 제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수술 시간이 20-30분 정도로 매우 짧고,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일 라식 후회 사례

스마일 라식은 가장 최근에 개발된 안전한 시력 교정술이지만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스마일라식 부작용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빛 번짐, 안구 건조증, 시력 저하, 각막 혼탁 등이 있습니다. 또한 스마일라식 실패의 주요 원인은 수술을 받은 후 안약을 제대로 넣지 않거나 눈을 세게 비비는 등의 잘못된 습관이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마일 라식 후회를 하게 만드는 증상에는 시력 저하, 빛 번짐, 각막 혼탁, 시야 흐려짐, 안구 건조증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안구 건조증과 빛 번짐은 일상 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시력 저하가 재발됐을 경우 각막의 두께나 상태에 따라서 재수술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수술 전 의사와 신중하게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일 라식 후회하게 만드는 부작용 5가지는?

1. 안구 건조증
2. 시력 저하
3. 빛 번짐
4. 각막 혼탁
5. 시야 흐려짐

안구 건조증

스마일 라식 후회 사례 중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안구 건조증입니다. 스마일 라식은 눈물 분비를 촉진하는 자각 신경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안구 건조증을 완벽하게 피하기 어렵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안구 건조증이 완화되는 경우도 있으나, 오히려 안구 건조증이 심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전 정밀 검사를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며, 의사와 상담이 필수적입니다.

시력 저하

스마일 라식으로 교정된 시력은 영구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아니며, 시간이 지나면서 시력이 다시 저하될 수 있습니다. 시력이 저하되었을 경우에는 재수술을 시행하거나,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빛 번짐

스마일 라식 후회 사례 중에서 가장 치명적인 것은 빛 번짐 현상입니다. 스마일 라식 수술을 받은 후 발생하는 빛 번짐은 각막이 깎인 곳과 깎이지 않은 곳의 경계를 통과한 빛이 난반사를 일으키면서 발생합니다. 다행히도 빛 번짐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대부분 회복됩니다. 하지만 동공이 크거나 고도 근시 환자의 경우 눈 부심이나 빛 번짐 현상이 지속될 수 있으며, 특히 야간에 빛 번짐 현상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간 운전과 같은 야간 활동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막 혼탁

라식 수술의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각막 혼탁이 발생할 위험성도 빠르게 낮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각막 혼탁이 나타나더라도 자연적으로 사라질 수도 있으나, 심한 경우에는 영구적인 시력 저하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시야 흐려짐

스마일라식을 받은 후 신체적으로 피로가 심해지거나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면 눈 앞이 흐려지면서 일시적으로 선명도가 저하되거나 초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눈에 휴식을 취해주거나 인공 눈물을 넣어주면 흐려진 시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마일 라식 가격

스마일 라식의 수술 비용은 병원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스마일 라식은 가장 최근에 개발된 시력 교정술이기 때문에 역사가 길지 않습니다. 스마일 라식 후회 사례를 경험하지 않으려면 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무조건 저렴한 병원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의사의 숙련도가 높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일라식 가격은 200~3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가격은 안과에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 라식 후기

시력이 나빠서 안경을 쓰거나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것은 꽤나 귀찮은 일이기 때문에 라식이나 라섹을 받으려는 사람도 그만큼 많습니다. 스마일 라식은 수술 시간이 30분 이내로 매우 짧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부담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더쿠, 인스티즈, 네이버 카페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스마일라식 10년 후 후기를 검색하면 여전히 시력이 유지된다는 사람도 많고, 반대로 시력이 크게 저하되거나 심한 안구 건조증으로 고생을 한다는 사람도 많습니다. 스마일 라식은 수술 후 관리를 제대로 해야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데, 안구 건강 관리를 제대로 지키지 않아서 스마일 라식 실패 사례를 경험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스마일 라식은 받은 후 2개월 정도는 안구가 매우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눈에 손을 대거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2개월 정도는 파마를 하거나 염색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눈 화장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안압을 높일 수 있는 운동이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동도 피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