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7가지, 부작용을 예방하는 복용법은?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남아시아 및 아프리카 등지에서 자라는 다년생 덩굴식물로 해외에서는 이미 아주 오래전부터 관절 통증을 개선하는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식물이었지만 최근에는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시서스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실 알고보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우리 신체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 올바른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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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 감량


시서스 효능 어떤 것이 있을까?

시서스는 고대 인도 아유르베다에 기록될 정도로 그 역사가 매우 깊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해외에서는 관절 통증을 줄이고 뼈의 건강을 개선하며 호흡기 건강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시서스가 가진 효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월경 문제 개선, 당뇨 개선, 심혈관 건강 향상, 체지방 분해 등 다양한 시서스 효능 및 효과에 대한 발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체지방 분해

국내 소비자가 시서스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체지방 분해 효과를 얻기 위함입니다. 시서스는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 대사를 촉진하여 칼로리를 더 빠르게 소비시키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뿐만 아니라  췌장에서 분비되는 소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절 건강 개선

시서스는 뼈와 관절의 염증을 완화하고 뼈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시서스가 체내 골세포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를 근거로 두고 있습니다. 시서스는 성장기의 어린이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위험성이 크게 증가하는 중년 여성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또 뼈나 인대 부상으로 인한 통증을 개선하고 관절염의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

시서스는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동시에 분해합니다. 시서스가 가진 이러한 효능은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다양한 심혈관 질환의 발생 위험을 크게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혈당 조절

시서스는 식후 급격한 혈당 수치의 상승을 억제하고 체내에서의 인슐린의 효율을 높이는 작용을 유도합니다. 쉽게 말하면 시서스가 당뇨로 인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모든 당뇨에 효과적인 것은 아니며 제 2형 당뇨병에 유의미한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염증 예방

시서스에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을 개선하는 각종 유기성분과 항산화 성분들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서스가 가진 염증 개선 효과는 각종 염증성 질환 뿐만 아니라 피부에 발생하는 각종 트러블을 예방하는 작용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영양소

시서스는 우리 몸에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각종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 칼슘, 칼륨 아연, 나트륨, 철분, 마그네슘, 카로틴, 파이토스테롤, 시토스테롤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월경 불순 개선

시서스는 월경 불순으로 고생을 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서스는 월경 기간 동안의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고 복통과 경련을 완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 복용법

아직까지 특별하게 시서스의 복용량에 제한이 권고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1일에 300mg ~ 최대 2000mg 정도를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시서스 제품들도 1일 복용량이 300mg ~ 2000mg 정도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시서스는 제품에 따라 형태에 차이가 있으나 주로 분말 (가루, 파우더) 형태의 제품 위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간단하게 복용할 수 있는 캡슐 (알약)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시서스 가루 먹는법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보통 물에 타서 차로 마시거나 샐러드, 유제품 등에 곁들여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 시서스 복용법은 일반적으로 식사 후 물과 함께 먹는 것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의 설명서에 기록된 복용법을 준수하는 것입니다.
  • 몸에 좋은 시서스라 하더라도 2달 이상의 장기 복용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시서스가 함유된 제품은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량이 많고 사용자들의 평가가 좋은 제품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서스 효능 및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 기타 첨가물의 함량이 적고 시서스의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시서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시서스는 특별하게 주의해야 하는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식품입니다. 다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경미한 두통, 복부 팽만, 설사,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체질이 예민한 사람은 시서스를 소량만 섭취했다가 부작용의 발생 유무를 확인해가면서 점차 섭취량을 늘려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 개인의 체질 및 과다 복용 시 두통, 복부 팽만, 메스꺼움, 설사,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임신,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복용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기저 질환으로 약물을 복용중인 사람은 시서스가 약효를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시서스 부작용 및 올바른 복용법, 시서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서스는 최근 국내에서 건강 식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실제로 건강에 유익한 식품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시서스가 특정 질병을 치료하는 효능을 가진 것은 아니므로 질병 치료의 용도로 복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또 다이어으 목적으로 시서스를 복용할 경우 반드시 적절한 식단 조절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그만큼 더 뛰어난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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