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 부작용 및 효능, 전립선이 걱정된다면?

전립선은 한번 기능이 저하되면 쉽게 회복되지 않으며 소변을 볼 때마다 큰 불편함을 유발하기 때문에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원인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전립선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 중 대표적인 것은 쏘팔메토를 복용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쏘팔메토 부작용 때문에 복용을 꺼려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중년을 맞이한 남성들이 경험하게 되는 건강 문제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전립선과 관련된 질병입니다. 전립선은 방광의 바로 밑에 위치한 요도를 둘러 싸고 있는 기관입니다. 그리고 전립선이 비대해지면서 요도를 압박하고 소변이 원활하게 배출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을 전립선 비대증이라 부릅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는 비뇨기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발생 원인에 따른 정확한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병의 치료보다 더 중요한 것은 병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을 하는 것 입니다.

전립선과 관련된 다양한 질환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이나 영양제가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은 쏘팔메토입니다. 본문에서 안내되는 쏘팔메토 부작용과 효능, 올바른 복용법을 이해하고 드신다면 전립선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 부작용

대표적인 쏘팔메토 부작용은?

쏘팔메토는 인디언들이 오래전부터 남성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복용한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덕분에 국내에서도 오래전부터 전립선 기능을 향상하는 목적으로 쏘팔메토를 복용하는 중년 남성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존에 알려진 것과 달리 전립선 건강에 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장기간 복용할 경우 쏘팔메토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복용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쏘팔메토의 효능은?

  • 비뇨기 건강 개선

쏘팔메토를 복용하는 가장 주된 요인은 전립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함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압박된 요도 때문에 소변을 원활하게 볼 수 없게 되고 그로 인하여 방광염과 같은 질병이 유발되는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저하된 전립선 기능을 개선하여 전립선 비대증을 완화하는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남성 탈모 개선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이 DHT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여 남성 호르몬이 정상 수치로 유지되도록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DHT는 남성형 탈모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쏘팔메토를 복용하면 남성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쏘팔메토 부작용은?

쏘팔메토와 전립선 건강의 관계에 대한 갑론을박은 현재도 진행중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전립선의 기능 저하 또는 질병이 발생했을 경우 비뇨기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입니다. 쏘팔메토 부작용은 과도한 양을 섭취하거나 장기간 복용했을 때 발생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대표적인 쏘팔메토 부작용 8가지

  • 구토, 변비, 설사, 메스꺼움 등의 위장 장애
  • 현기증, 두통, 무기력함, 기럽성 저혈압, 성욕 저하 등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출혈의 위험성을 증가시키는 문제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출혈성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아스피린, 헤파린 등의 관련 약물을 복용중인 사람은 쏘팔메토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하여 복용을 피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또 수술을 앞둔 사람도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쏘팔메토 부작용 예방법

좋은 쏘팔메토를 구입하는 방법은?

현재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관련 제품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가격대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나 제품명 보다 중요한 것은 원료의 함량입니다. 제품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성분 함량표를 주의깊게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로르산의 함량

로르산은 쏘팔메토의 핵심 성분으로 전립선 건강 유지에 대한 가능성을 인증한 지표 성분입니다. 제품에 따라 함량에 차이가 있으나 평균적으로 100mg 정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로르산 함량이 적은 제품은 구입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추출법

추출 방법은 크게 초임계 추출과 주정 추출로 구분됩니다. 주정 추출 방법은 알코올을 활용하여 유효 성분을 추출하는 방법이며 불순물이 남을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초임계 추출 방법은 화학 성분이 사용되지 않아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부원료

제품의 성분 함량표를 보면 알겠지만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다양한 성분들이 함께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부 첨가물의 경우 개인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가 유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종합 영양제를 섭취하는 사람은 일부 영양소를 과도하게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캡슐

쏘팔메토는 주로 캡슐 형태로 제작됩니다. 캡슐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한 것과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것으로 구분됩니다. 동물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은 높은 온도에서 산패 될 수 있으므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쏘팔메토 부작용 및 효능

전립선 기능이 저하되면 발생하는 문제는?

남성이 나이를 먹고 중년이 되면 전립선 기능이 빠르게 저하됩니다. 특히 요도를 둘러싼 전립선이 비대해지면서 요도를 압박하고 소변이 원활하게 배출되는 것을 방해하는 전립선 비대증이 호발됩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남성의 15% ~ 20% 정도가 전립선 비대증을 앓고 있을 정도로 생각보다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많을수록 위험성이 더 증가하므로 중년, 노년기의 남성은 전립선 건강 관리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쏘팔메토 부작용과 효능, 올바른 복용법을 알고 실천하여야 그만큼 더 높은 전립선 건강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배뇨 시작이 어려움을 느끼며 배뇨 후에도 소변이 멈추지 않고 계속 나옵니다.
  • 소변을 본 후에도 개운한 느낌이 들지 않고 잔뇨감을 느낍니다.
  • 소변 배출이 제대로 되지 않고 방광이 다 비워지지 않게 되어 방광염이나 요로 감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소변의 찌꺼기로 인해서 방광이나 요로에 결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립선 안쪽의 정맥이 확장되거나 손상되어 혈뇨가 나오기도 합니다.
  • 잔뇨가 신장쪽으로 역류하는 현상이 반복될 경우 신부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