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교살 필러 부작용 4가지와 간단한 예방법

시대에 따라 미의 기준은 계속 변화되지만 동안에 대한 높은 선호도는 시기를 가리지 않습니다. 노화를 막기 위한 안티 에이징 상품과 피부과 미용 시술에 대한 소비량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애교살 필러 부작용 발생의 위험성과 종류에 대한 관심은 점차 사그라들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외모가 중요한 시대에 접어들면서 동안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눈 밑 애교살은 동안을 만드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귀엽고 매력적인 외모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애교살 필러 시술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교살 필러 부작용에 대한 정보가 없이 불법적이거나 잘못된 시술로 부작용이 발생하면서 장기간 고생을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한번 발생한 부작용은 그 누구도 책임지지 않으며 그 고통은 고스란히 나 혼자 짊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애교살과 동안의 관계

애교살은 눈 밑에 튀어나온 살을 말합니다. 웃을 때 눈을 반달 모양으로 만들어주고 눈이 한층 커보이고 얼굴과 눈매에 입체감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눈을 크고 또렷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적으로 눈가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애교살은 눈가  피부와 근육의 탄력을 더해주므로 같은 나이라 하더라도 조금 더 어려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애교살과 필러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필러는 히알루로닌산 필러입니다. 6개월 정도의 기간 동안 자연적으로 흡수되며 시술 및 제거가 간단하여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애교살은 유행을 타는 편이기 때문에 영구적인 진피지방 이식수술 보다는 자연적으로 흡수되는 필러가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눈 아래 떨림 원인과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

애교살 필러 부작용

대표적인 애교살 필러 부작용 4가지를 요약해보았습니다. 아래의 증상 외에도 기타 이상 증세가 나타날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재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틴들 현상

눈 밑 피부는 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은데 이 곳에 필러를 너무 많이 주입하거나 진피층에 가깝게 주입할 경우에는 필러 입자에 의해 빛의 산란 현상이 발생합니다.  파란색 계열은 빛의 파장이 다른 색보다 산란이 강하게 나타나는데 이로 인해서 시술 후에 가끔식 피부가 멍든 것처럼 보이거나 푸르스름하게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심하지 않다면 화장을 통해 가릴 수도 있으나 경우에 따라서는 필러를 녹이는 시술을 받아야만 합니다. 틴들현상은 피멍과 다릅니다. 현살 손상에 의한 멍은 2주에서 3주가 지나면 자연적으로 사라지지만 틴들 현상은 증상이 지속되므로 감별이 필요합니다.

비대칭과 돌출

불법적인 시술이나 숙련되지 못한 시술자에게서 시술을 받았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 밑 피부는 피부가 얇고 혈관이 많이 지나가기 때문에 숙련된 기술을 가지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크서클

정확한 용법과 용량을 준수하지 못하였을 때는 부작용의 발생률이 더 상승합니다. 눈 밑에 주입한 필러가 눈밑까지 침범할 경우에는 눈밑이 함께 도톰해지면서 다크서클이나 애벌레와 같은 피부 모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밑 쳐짐

필러를 과다하게 사용했거나 굵은 입자의 필러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필러는 흡수가 되면서 사라지지만 피부가 얇은 눈밑살이 늘어나면서 눈밑이 쳐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교살 필러 부작용

애교살 필러 부작용 예방하기

한번 발생한 애교살 필러 부작용은 개인이 해결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필러 시술을 받은 전문의를 통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또 부작용은 개인의 노력과 올바른 관리 방법의 실천 여부에 따라 얼마든지 효과적으로 부작용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욕심을 부리지 마세요.

필러를 많이 넣게 되면 그만큼 혈관이 압박되고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많이 채운다는 생각보다는 적당한 정도로 시술받는 것이 좋으며, 추후 경과를 관찰하며 추가적인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있다면 참지 마세요.

시술 도중에 발생하는통증은 자연적인 것이지만 이를 억지로 참을 필요는 없습니다. 시술 과정에서 발생하는 정상적인 통증일 수도 있으나 비정상적인 상황에 의해 발생하는 통증일 수 있기 때문이며 부작용은 초기 처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피로나 스트레스가 누적된 상황에서 시술을 받게 되면 통증도 심하고 멍이나 붓기가 생길 확률도 높아집니다. 시술 전 후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연락하는 것을 꺼려하지 마세요.

시술 후 피부 색 변화, 통증, 염증, 괴사 및 기타 이상 증세가 나타날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연락해야 합니다. 부작용은 초기 처치가 매우 중요하며 부작용을 가장 빠르게 판단할 수 있는 사람은 시술자 본인입니다.

애교살 필러 부작용 치료

필러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원인이 되는 필러의 잔여물을 녹여서 제거해야 합니다. 다만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수 있으므로 스스로 판단하지 말고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치료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