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환 효능 11가지와 좋은 제품 구입하는 방법

양배추는 세계 3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는 양배추와 관련된 요리의 종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샐러드나 양배추즙, 양배추환으로 섭취하게 되는데요. 양배추는 특유의 맛과 향을 가지고 있는데 이 맛과 향 때문에 먹기 어려워하는 사람도 아주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양배추 특유의 맛과 향이 적게 나는 양배추환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환에는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매우 풍부하고 비타민C 등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 건강에 특히 효능이 좋아 위 점막을 강화하고 속 쓰림을 방지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양배추환 효능 및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양배추환 효능

양배추환에는 각종 비타민과 섬유질,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위염, 위궤양 등 위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며 항염, 항균,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전체적인 신체 건강을 향상시키고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나타냅니다.

 

  • 위 건강 향상

양배추에는 비타민U와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U는 위 점막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것은 물론 위 점막을 보호하고 강화시켜 주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비타민K는 지혈효과를 가지고 있어 출혈을 예방하는데 위염 및 위궤양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양배추즙이나 양배추 환을 복용한 결과 위궤양의 증상이 매우 짧은 시간만에 개선되었으며 위장관의 세포 성장과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었다고 합니다.

 

  • 항암 효과

양배추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토킨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며 백혈구의 활동을 활성화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항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험에 따르면 양배추를 꾸준히 먹은 여성의 경우 유방암 발생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낮아졌으며 위암은 물론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항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이 항암 성분이 효소 작용을 통해 암세포를 억제한답니다. 그래서 미국 암협회에서는 암 발병 위험도를 낮추는 음식으로 십자화과 채소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실험 결과 양배추를 꾸준히 먹은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유방암 발병률이 현저하게 낮았다 합니다.

 

  • 뼈 건강 향상

양배추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다른 식품에 비해서 칼슘 흡수율이 높아 뼈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K는 칼슘을 뼈에 저장시켜주는 효과를 나타내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골다공증이 오기 쉬워지는데 양배추환과 우유를 함께 섭취해주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 체중 감량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고 수분 함량이 높아 장운동을 활성화시키는데 좋습니다. 배변 활동이 원활해지면 체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양배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음식임과 동시에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은 크게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매우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환 효능

 

  • 피부 건강

양배추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카로티노이드는 비타민A로 재합성되어 피부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또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 분비량을 조절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피지 분비량이 많은 지성 피부의 경우 여드름이 쉽게 자라게 되는데 양배추의 항산화 성분이 지성 피부에서의 여드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양배추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의 염분 밸런스를 조절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여드름과 주근깨를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 성인병 예방

양배추에는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는데 셀레늄은 암을 예방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을 나타냅니다. 또한 라이신은 신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각종 성인 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 역류성 식도염 개선

비타민U는 위암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위 점막과 기능을 개선하여 역류성 식도염을 개선하는데 탁월합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음식물 섭취와 관련되어 발생하는 각종 위장 질환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 뇌 건강 개선

양배추에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K가 풍부한데 이는 집중력을 높이고 뇌의 신경 손상을 예방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혈압 조절

나트륨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혈압이 상승하게 되는데 양배추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에 대응하여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조절하는데 좋습니다.

 

  • 숙취 개선

술을 마신 후 다음날 나타나는 숙취에 양배추 쥬스를 복용하면 숙취를 없애는데 좋다고 합니다.

 

  • 눈 건강 개선

적양배추에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 건강을 향상시켜줍니다.

비타민A가 풍부하면 야맹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안구 건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양배추환

 

양배추환 선택하는 법

양배추의 영양분을 가장 효율적으로 복용하는 것은 양배추즙이나 양배추환을 먹는 것 입니다. 영양소를 가장 효율적으로 먹는 것은 생으로 먹는 것이지만 사실 양배추를 생으로 먹는 것은 어려우므로 즙이나 환 형태의 제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에는 겉잎과 심지가 가장 영양가가 높으므로 겉잎과 심지가 함께 함유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농약이 사용되지 않은 유기농 인증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양배추를 가열하는 과정에서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동결건조 방식과 같이 영양소 파괴가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몇몇 제품의 경우 합성첨가물이 들어있는데 되도록 합성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순수 양배추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 복용 시 주의사항

양배추는 대부분의 사람에게서 특별한 부작용을 나타내지 않으며 오히려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양배추가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를 요리에 곁들여 먹을 경우 다른 재료를 섭취함에 따라 오히려 혈당 수치가 크게 상승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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