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붓기 빼는 법 3분만 투자하세요

밤동안 깊은 잠을 잔 후 아침에 일어나보면 얼굴에 붓기가 생겨서 평소보다 얼굴 크기가 더 커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얼굴이 전체적으로 붓는 경우도 있고 눈만 퉁퉁 붓는 경우도 있죠. 붓기가 나타나는 위치나 형태는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혈액순환과 관련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잠을 자는 동안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붓기가 생기는 것이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얼굴 뿐만 아니라 몸에서도 붓기가 생긴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짧은 시간만 투자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얼굴 붓기 빼는 법 에 대해 알아보세요.






얼굴 붓기 빼는 법

아주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얼굴 붓기 빼는 법 4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큰 돈을 들일 필요도 없고 하루 3분 정도만 투자하면 얼굴부종을 없애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숟가락 냉찜질 하기

아침마다 눈이 잘 붓는 사람에게 더 좋은 냉 숟가락 찜질입니다. 자기 전에 숟가락을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다음 날 아침 꺼내서 숟가락 뒷면을 붓기가 생긴 곳에 가져다 대는 것입니다. 눈 뿐만 아니라 붓기가 생긴 얼굴 이곳저곳에 사용해도 효과가 좋은 방법인데요. 바쁜 아침 숟가락을 조금 더 빨리 차갑게 만들시려면물을 살짝 묻혀서 냉동실에 넣어두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녹차 티백 붙이기

녹차에는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타우린은 피부 진정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얼굴 붓기를 빼는데 매우 좋습니다. 한번 사용한 녹차 티백을 버리지 말고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필요할 때 꺼내서 얼굴위에 올려두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됩니다. 너무 세게 쥐거나 마사지하면 피부가 다치거나 티백이 터질 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냉온수 세안하기

‘붓기를 빼려면 냉수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지만 냉온수를 번갈아 사용하면 얼굴의 혈액 순환을 도와 붓기를 빠르게 없애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세안의 마무리는 반드시 냉수를 사용해야 붓기 제거와 모공 축소 효과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 합곡혈 지압하기

합곡혈은 약속 장소에 도착하기 전 버스나 택시에서 붓기를 뺄 때 좋은 지압 포인트입니다. 합곡혈은 엄지와 검지 사이에 살짝 패여 있는 곳으로 일반적으로 소화가 안될 때 누르면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약간의 통증이 느껴질 수 있지만 합곡혈은 5분 ~ 10분 정도 꾹꾹 눌러주며 지압하면 혈액순환을 개선해서 부종을 없애주며 두통이나 소화불량을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얼굴 붓기 빼는 법










얼굴 붓기 빼는 법 – 음식편

얼굴 붓기가 자주 생기는 사람이라면 부종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을 먹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붓기를 빼는데 좋다고 알려진 음식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 호박

호박은 비타민, 칼륨, 레시틴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이뇨 작용을 가지고 있어 몸이 잘 붓는 사람들에게 더 좋은 음식이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손발이 차가운 사람에게  더욱 좋은 음식입니다. 호박물은 임산부들이 출산 후 붓기를 빼는 용도로 먹기도 할 정도로 부종 완화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박을 냄비에 넣고 끓인 후 만든 물을 수시로 먹어주면 부종예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콩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만드는데 좋습니다. 특히 검은콩은 이뇨 작용을 나타내어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약콩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콩에는 비타민, 단백질, 나이아신 등의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면서 칼로리는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먹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 율무

율무는 이뇨작용과 함께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평소 손발이 차가운 사람이나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율무에는 독성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반드시 가열해서 먹어야 하는데 율무차가 아주 적합합니다.


얼굴 붓기를 예방하는 방법

효과적인 얼굴 붓기 빼는 법 을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붓기 자체를 예방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충분한 수면

학업이나 직장일로 인해 규칙적인 생활이 어려운 현대인들이지만 가능하다면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시간이 부족할 경우 피로가 쌓여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부종이 쉽게 발생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게 되면 붓기 예방은 물론이고 건강을 개선하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 짠 음식 피하기

짠 음식에는 그만큼 염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염분을 많이 섭취하면 체내 염분 농도를 유지하기 위해 그만큼 더 많은 물을 먹게 됩니다. 물을 많이 먹게 되면 그만큼 부종이 더 쉽게 생길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밤에는 항이뇨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자기전에 야식을 먹으면 그만큼 체내 수분량이 늘어남에 따라 얼굴이 쉽게 붓게 됩니다. 즉 싱겁게 먹고 야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는 뜻이죠.

 

  • 반신욕

날씨가 추워지면 부종이 생기기 더 쉬워지는데 따듯한 물에 반신욕이나 목욕을 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집니다.

신진대사가 높아지면 얼굴 부종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전에 하는 반신욕은 다음날 아침에 생기는 부종을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1. 장에 좋은 음식 저렴하지만 효과는 최고인 식품들
  2. 치매 초기증상 7가지와 나타날 수 있는 일들
  3. 마른 사람의 특징과 건강하게 살찌는 법
  4. 입안이 헐었을 때 빨리 낫는 효과적인 방법
  5. 약산성 샴푸 장단점과 지금 바로 써야 하는 이유
  6. 코감기에 좋은 음식 7가지 및 효과좋은 예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