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다이어트 일주일에 20kg 감량한 황정민 식단

정상적인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미용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지름길 중 하나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도 하고, 다이어트에 실패하기도 합니다. 가장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은 적당한 식사량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지만, 이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짧은 시간내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비법을 찾아보곤 합니다. 예를 들면 중요한 면접을 앞두고 있다거나 소개팅, 사진 촬영 등의 일을 앞두고 있을 때는 단기간 다이어트 비법을 실천하는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수 많은 다이어트 비법중에서는 진짜로 효과가 있는 것도 있고, 그다지 효과가 없는 것도 있죠. 이번 시간에는 누구나 시도해볼 수 있는 일주일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주일 다이어트 식단

일주일 다이어트 식단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토마토 다이어트 입니다. 미국의 유명 영화 배우인 린제이 로한이 직접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고, 국내 유명 영화 배우인 황정민씨가 이 방법을 활용하여 1주일동안 20kg을 감량했다고 하여 유명해진 비법입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황정민 토마토 다이어트

토마토는 100g 당 칼로리가 16kcal 정도밖에 나가지 않을 정도로 매우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영양소가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하는 영양 불균형을 어느 정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 영화배우 황정민씨는 1주일간 방울 토마토와 물 2L를 계속해서 마셨다고 합니다.

 

린제이 로한 토마토 다이어트

미국의 유명 영화 배우인 린제이 로한은 대표적인 고무줄 체중으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린제이 로한은 짧은 기간내에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토마토를 활용한다고 합니다. 3일간 5kg 정도를 감량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아침 : 토마토 샐러드, 포도쥬스 1컵
  • 점심 : 삶은 토마토 3개, 두유 1개
  • 저녁 : 생 토마토 2개, 미네랄 워터 1컵





일주일 다이어트 식단의 단점

일주일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무리하게 살을 감량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주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토대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원푸드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살을 빼는데 큰 효과를 가지고 있으나 영양 불균형과 요요 현상이 쉽게 발생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실제로 영화 배우 황정민씨는 일주일간 토마토 다이어트를 하면서 살과 머리카락이 함께 빠지는 것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 영양 불량, 탈모, 피부 트러블, 기력 저하 등

건강을 지키는 다이어트 식단

건강을 지키는 일주일 다이어트 비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식사량을 제한하되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영양소는 반드시 섭취해주는 것 입니다. 실제로 열량은 낮으면서도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들이 존재하고, 이 음식들을 함께 섭취하는 것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달걀, 바나나, 토마토, 사과, 야채, 닭가슴살, 호박, 치즈, 쥬스 등

위의 식품들은 열량은 낮으면서도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영양소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의 식품들을 하루 3끼 또는 5끼 정도로 나누어 소량씩 자주 섭취해주면 배고픔은 줄이면서도 체중을 감량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