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쌀 여드름 원인과 빠르게 없애는 법

좁쌀 여드름 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며 크기 자체는 작지만 화장을 해도 가릴 수 없는 오돌토돌함이 특징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좁쌀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케어를 받거나 홈케어를 시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원인을 해결하지 않을 경우 좁쌀 여드름은 계속해서 반복되고 잘못된 홈케어는 흉터나 색소침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좁쌀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과 빠르게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좁쌀 여드름 생기는 원인

좁쌀 여드름은 화이트헤드라고 불리며 분비된 피지가 각질로 인해 모공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여 피부 밖으로 돌출된 것을 말합니다. 좁쌀 여드름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인은 크게 피지, 스트레스, 불량한 위생, 식습관이라 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월경이 원인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 피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지 않아 쌓이게 되면 각종 노폐물과 피지가 뭉쳐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로 변화됩니다.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는 피부 밸런스를 망치는 것은 물론 각종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신체의 면역력과 회복력을 저하시켜 각종 여드름을 일으키며 여드름 치료 후 발생하는 흉터나 색소침착이 쉽게 완화되지 않게 합니다. 평소 충분한 수면과 휴식, 영양 섭취를 하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위생

더러운 손으로 피부를 만지는 것은 세균을 얼굴에 직접 가져다 대는 것과 같습니다.

피부를 만질 때는 손을 씻고 만지는 것이 좋으며 목도리나 마스크와 같이 얼굴에 직접적으로 닿는 물건 역시 깨끗한 상태로 사용해야 합니다.

 

  • 음식

기름진 음식이나 가공식품, 패스트푸드는 신체 밸런스를 무너뜨리며 각종 여드름을 유발합니다. 여드름을 없애려면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월경

월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호르몬 변화로 여드름이 자랄 수 있습니다. 월경 전후로 여드름이 자주 생기는 사람이라면 여드름 전용 폼클렌징과 화장품, 모공 및 각질 관리에 신경써주는 것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예방법


좁쌀 여드름 없애는 법

많은 분들께서 여드름을 손으로 짜내거나 면봉을 사용해서 억지로 짜내기도 하는데 이는 여드름 흉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집에서 짜내려면 최소한 손을 깨끗하게 씻고 깨끗한 면봉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절대로 억지로 짜내서는 안됩니다.


좁쌀 여드름 3분만에 관리하기

좁쌀 여드름은 간단한 처치만으로도 큰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3분 관리법이라 할 수 있는데 3분 관리법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피지를 조절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준비물 : 피지 조절 효과가 있는 토너, 깨끗한 화장솜
  1. 피부에 노폐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세안합니다.
  2. 화장솜에 피지 조절 효과가 있는 토너를 충분히 적신 후 냉장고에 잠시 보관하여 시원하게 만듭니다.
  3. 시원해진 화장솜을 좁쌀 여드름이 있는 곳이나 피부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올려두면 됩니다.





좁쌀 여드름 예방하는 습관

좁쌀 여드름은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케어를 받는 것이 가장 큰 효과를 얻을수 있지만 사실 홈케어만으로도 큰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깨끗하게 세안하기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 중 가장 첫번째는 세안입니다. 피부에 남아있는 각종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여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피지케어나 여드름 전용 폼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각질 제거하기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스크럽제를 사용하여 1주일에 1회씩 각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필링패드의 경우 따로 각질을 제거하지 않는다는 조건에서 1주일에 1회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제거는 너무 자주하거나 자극적인 제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가 손상되거나 붉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미세먼지 제거하기

최근에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데 세안만으로는 충분한 제거를 할 수 없습니다. 야외 활동을 마친 후 필링 패드나 토너에 적신 화장솜을 사용하여 코, 턱, 티존 부위와 같이 피지 생성이 많은 부위를 닦아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유수분 밸런스 맞추기

피부는 약산성 상태인 PH 4.4 ~ 5.5 정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여드름이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세안을 한 후 약산성 토너를 사용하여 적정한 pH 수준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너는 약산성, 피지 조절 기능이 함유된 것이 좋으며 민감성 피부일 경우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여드름 패인 흉터 없애는 효과적인 치료 방법
  2. 여드름 붉은 자국 생기는 원인과 없애는 방법
  3. 여드름 흉터 연고 노스카나겔 효과 및 사용법
  4. 이마 여드름 원인과 빠르게 없애는 치료법
  5. 간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 대표적인 12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