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의 효능 10가지,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것은 충분한 영양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하지만 바쁘고 지친 현대인들은 몸에 좋은 효능을 제공하는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얼마전 TV 건강 프로그램에서 크릴오일의 효능이 소개되면서 건강 식품 시장에서 크릴오일이 빠르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크릴이라는 갑각류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외형이 새우와 비슷하다고 해서 크릴 새우라 부르지만 실제로는 새우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크릴은 먹이 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식물성 플랑크톤과 미세 해조류를 먹고 살기 때문에 최상단의 포식자와 달리 중금속 등의 유해한 성분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 오일은 지방을 분해하는 것으로 알려진 인지질과 몸에 이로운 오메가3, 아스타잔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때문에 시중에서 매우 다양한 종류의 크릴 오일 제품을 구입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표적인 크릴오일의 효능 및 부작용, 좋은 크릴 오일을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릴오일의 효능 요약

최근 대중들에게 가장 관심이 높은 건강 보조 식품은 크릴 오일입니다. 사람의 몸에 이로운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남녀노소 나이에 불문 없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하더라도 주의해야 할 부작용이 없거나 무조건 장점만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크릴오일의 효능 뿐만 아니라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등 크릴 오일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릴오일의 효능은?

크릴 오일이 가지고 있는 효능과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도 이는 건강 보조 식품의 개념으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크릴오일의 효능을 특정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목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1. 소염 작용
  2.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3. 고혈압 개선
  4. 심혈관 질환의 위험 감소
  5. 치매, 알츠하이머의 위험 감소
  6. 관절염 통증 개선
  7. 치은염 개선 및 잇몸 건강 개선
  8. 항암 작용
  9. 피부 건강 개선
  10. 생리 전 증후군 증상 완화

크릴오일 영양 성분

크릴오일의 효능의 핵심 영양소는 인지질입니다. 인지질은  오일이지만 물에 잘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체내 지방을 녹여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지질

분자 안에 인산이 들어 있는 복합 지질의 하나로 사람의 두뇌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입니다. 물에 잘 녹는 친수성과 기름에 잘 섞이는 친유성을 모두 가지고 있는 덕분에 체내 흡수율이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지질은 체내 지방을 녹이며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고혈압 개선, 두뇌 건강 개선 등의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오메가3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합성되지 않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음식을 통해서 섭취를 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연어나 고등어 등의 생선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으며 크릴 오일을 통해서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크릴 오일은 먹이 사슬의 가장 밑에 위치해있으므로 중금속 노출의 위험이 없어 오메가3를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

아스타잔틴은 강려한 항산화 효과를 가진 성분입니다. 이 영양소는 체내에서 각종 질병과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다른 영양소보다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나타냅니다.

크릴오일 복용법은?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크릴 오일은 대부분 캡슐 형태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제품을 구입할 때는 어떤 회사의 제품을 고르느냐도 중요하지만 성분 함량표를 상세하게 관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제품의 설명서에 표기된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크릴 오일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000mg ~ 3,000mg 입니다.
  3. 복용하는 사람의 나이 및 건강 상태에 따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크릴 오일의 부작용

갑각류에서 추출한 것이므로 평소 갑각류 및 해산물에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은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혈액 응고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출혈성 질환을 가진 사람이나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임산부나 모유를 수유중인 여성은 안전성에 대해 입증된 것이 없으므로 복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정 지병을 가진 사람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크릴오일의 효능 및 효과

좋은 크릴 오일을 구입하는 방법은?

몸에 좋은 크릴 오일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핵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핵심 성분의 함량이 적으면서 기타 다른 성분이 많이 함유된 제품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즉 크릴 오일을 고를 때는 핵심 성분인 인지질의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현재 시판된 제품의 최대 함량은 56%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지질 함량

인지질은 크릴 오일의 핵심 성분으로 시중에 출시된 제품을 고를 때는 인지질의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제조 방식

더 높은 크릴오일의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제조 방식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NCS는 No Chemical Solvent의 약어로 크릴에서 오일을 추출할 때 화학적 용매가 사용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학 용매가 사용된 제품의 경우 다양한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NCS 추출 방식이 표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GRAS는 미국 식품 의약국인 FDA에서 식품의 첨가물에 대한 안전성을 인정한 표기이므로 GRAS 인증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