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끝 수술 부작용 대표적인 3가지 모음

시대가 변하면 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기준도 변화하지만 큰 눈과 높은 코, 갸름한 얼굴형은 이전부터 미의 기준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TV에 출연하는 연예인이나 주변 지인들의 성형 수술이 성공적이었다면 그만큼 성형 수술에 대한 관심도가 더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평소 갸름한 V 라인 얼굴을 가지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턱 끝 수술을 고려해볼만한데요. 턱끝 수술 부작용 종류에 대해 알아보세요.




턱끝 수술 종류

기존에는 턱 뼈를 반듯하게 잘라낸 후 T자로 다시 붙여주는 방식의 T 절골 수술이 주로 시행되어 왔습니다.

다만 T 절골 수술은 옆선의 변화가 크지 않고 계단 현상이 나타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한 Y절골 턱끝 성형이 시행되기도 합니다.

 

T 절골 수술

턱 끝 중앙의 골편을 삭제한 후 남은 양측의 골절편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뼈가 삭제되는 양만큼 모아지는 정도가 정해집니다.

모아지는 정도가 많을 수록 계단 현상이 더 많이 발생하여, 이를 없애기 위해 뼈 삭제가 추가적으로 이뤄질 수 있습니다. 만약 뼈 삭제가 귀밑각 까지 이어질 경우에는 턱이 빈약해지거나 개턱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Y 절골 턱끝 수술

T 절골 수술과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턱 끝을 양쪽의 턱 선으로 길게 잘라내고 다듬는 것으로 Y자 모양으로 뼈를 절골한 후 중앙의 뼈를 제거하고 양쪽의 턱끝 뼈를 가운데로 모아주는 방법으로 시행됩니다.

옆선까지 절골하기 때문에 옆모습의 개선에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고 T절골에 비해 계단 현상의 우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존의 수술 방법에 비해 출혈이나 부종, 멍이 줄어들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턱끝 성형 종류

 

턱끝 수술 부작용

T 절골 수술은 앞턱 성형수술 방법 중 하나로 앞턱뼈를 작게 만들 수 있으나 주변의 근육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입 주변의 모습이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을 만지면 뼈 부위가 계단처럼 느껴지는 계단현상이 나타납니다. T 절골 후 턱끝근육이 모아지면서 턱끝이 동그랗게 튀어나오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부조화

뼈를 삭제하는 수술이므로 난이도가 매우 높고 되돌릴 수 없습니다.

외모에 모두 다르듯이 얼굴뼈, 피부층, 근육층, 신경, 턱끝뼈의 모양도 모두 다릅니다. 자신의 얼굴과 분위기, 이목구비, 비율을 고려하여 적정한 수준으로 뼈를 삭제하는 것이 중요하며 과도한 삭제는 얼굴의 부조화를 불러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응급 의료 시스템

턱끝 수술은 전신마취 하에 진행됩니다.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것만 찾는 것은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입니다.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있는 곳인지, 응급처치 및 응급 의료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곳인지 파악하고 이러한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 뼈 흡수

턱 끝 수술이 성공적으로 시행되었다 하더라도 뼈가 붙는 과정에서 뼈흡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전에 미리 예상하기 어려우므로 즉시 수술을 받았던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교살 필러 부작용 4가지와 간단한 예방법

점 뺀후 관리 방법 흉터와 색소침착 예방하기

교정 비용 및 좋은 치과를 선택하는 방법

눈썹 문신 후 관리 부작용 예방하는 8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