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뿌리 완벽하게 제거하는 2가지 방법

티눈은 피부에 마찰과 자극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면서 각질이 증식하는 피부 질환으로, 중앙에 투명하고 단단한 뿌리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티눈 치료는 반드시 뿌리까지 제거를 해야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티눈 뿌리 완벽하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눈 뿌리 제거하는 방법

티눈은 발바닥, 뒷꿈치, 발가락 뿐만 아니라 손이나 뼈가 튀어나온 부위에서 쉽게 발생합니다. 티눈은 피부에 반복적으로 자극이 발생하면서 각질이 증식하며 생기는 것인데, 티눈의 중심부에 원추 모양의 뿌리(심)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티눈을 완전히 치료하려면 반드시 뿌리까지 제거를 해야 치유가 가능합니다.

티눈 뿌리 제거는 면도날로 티눈의 겉을 잘라내고, 뿌리가 있는 부위에 티눈 밴드나 연고를 바르면 셀프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티눈 심이 깊숙히 박혀있거나 혼자서 제거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반드시 정형외과나 피부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티눈을 무리해서 제거할 경우에는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티눈 셀프 제거하기

티눈 뿌리 제거는 면도날과 티눈 밴드만 있으면 됩니다. 면도날은 티눈의 겉면을 제거하는 용도이며, 티눈 밴드나 연고는 티눈 심 뽑기에 효과적입니다.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해야 효고적인 티눈 뿌리 제거가 가능합니다. 만약 티눈 치료를 시작한지 2주가 지나도 심이 빠지지 않을 경우에는 피부과나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티눈 뿌리는 최고 1.5cm 정도까지 깊게 박혀있을 수 있기 때문에 면도날이나 손톱깎이 등의 도구로 무리하게 제거를 하면 2차 감염이 발생할 위험성이 높습니다.

  1. 따뜻한 물에 발을 불리고 깨끗하게 씻습니다.
  2. 발에 물기가 없도록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3. 피부를 소독하고, 깨끗한 면도날로 티눈의 겉을 깎아냅니다.
  4. 티눈 심이 있는 부위에 티눈 약이나 티눈 밴드를 사용합니다.
  5. 티눈 밴드나 티눈 연고를 3회~4회 정도 사용하면 티눈 심이 제거됩니다.
티눈 제거 영상

티눈 제거 시술하기

티눈 뿌리를 셀프로 제거하기 어렵다면 피부과 또는 정형외과에서 티눈 제거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티눈 뿌리 뽑기 치료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은 탄산가스 레이저 시술입니다. 탄산가스 레이저로 티눈의 심을 없애는 방법으로 통증과 출혈이 적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치료법입니다. 시술이 끝난 후 마취가 풀리면서 약간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대부분 하루가 지나면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티눈 예방법

티눈 뿌리 사진이나 티눈 핵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티눈은 대부분 발에서 발생합니다. 그리고 발에서 생기는 티눈은 주로 꽉 끼는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원인일 때가 많습니다. 티눈을 예방하려면 발에 편안하게 맞는 사이즈의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 티눈이 자주 재발하는 부위에는 깔창, 밴드, 패드, 쿠션 등을 덧대어 마찰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티눈은 매우 쉽게 재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눈을 방치하면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티눈 제거 레전드 영상처럼 뿌리가 더 깊이 박히고 크기가 커지면서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