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셀프제거 방법 2가지, 뿌리까지 없애기

발에 티눈이 생기면 심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조기에 티눈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눈은 정형외과나 피부과에 방문하여 제거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지만 방법만 알고 있다면 집에서 혼자 제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통증이 없고 안전한 티눈 셀프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눈 셀프제거하는 방법

티눈은 피부가 반복적인 자극을 받으면서 각질이 증식하고 피부에 박혀있는 것을 말합니다. 티눈이 압박을 받거나 손으로 누르면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티눈을 깎으면 하얀 심이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티눈 제거는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티눈 셀프제거 방법을 알고 있다면 혼자서 티눈을 치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안전한 티눈 셀프제거 방법에는 티눈 밴드 사용하기, 깨끗한 면도날로 티눈 깎아내기, 티눈 연고 사용하기 등이 있습니다.

티눈 제거 방법은?

티눈은 약국에서 티눈 밴드를 구입하여 부착하거나, 깨끗한 면도날로 티눈을 깎아 제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위생적인 시술에 의해서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제거하는 것을 가장 추천합니다.
1. 티눈 밴드 부착하기
2. 면도날로 티눈 깎아내기
3. 병원에서 티눈 제거하기

면도날로 티눈 제거하는 방법

티눈이 자란 피부를 깨끗하게 씻은 후 건조시킵니다. 살리실산이 들어간 티눈고나 소독제를 사용하면 티눈을 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부를 청결하게 소독한 후 깨끗한 면도날을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티눈을 조금씩 깎아냅니다. 면도날은 티눈 뿌리뽑기나 티눈 뿌리제거는 어렵기 때문에 겉으로 튀어나온 티눈만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해야 합니다. 더러운 면도날을 사용하거나, 면도날을 깊숙이 찔러서 사용하면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티눈 밴드로 티눈 제거하는 방법

약국에서 티눈 셀프제거용 티눈 밴드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눈 밴드에는 티눈을 연하게 만드는 살리실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티눈 밴드는 살리실산에 함유된 둥근 백색의 펠트와 반창고가 있는 부분을 티눈의 중앙에 붙여야 합니다. 티눈 밴드를 붙이기 전에는 발을 깨끗하게 씻고 건조시킨 후 부착해야 합니다. 티눈 밴드는 2일~5일마다 교체하면서 사용하면 됩니다.

티눈 제거 수술하기

티눈은 깨끗한 면도날로 티눈을 잘라낸 후, 심이 있는 곳에 티눈 약을 바르면 대부분 심이 완전히 제거됩니다. 하지만 티눈 셀프제거 방법을 활용해도 티눈이 제거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서 티눈 심을 제거하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에서 시행하는 티눈 제거 치료는 통증과 출혈이 적은 탄산가스 레이저 치료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티눈 예방하는 방법

티눈 제거 안하면 티눈과 심의 크기가 커지면서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티눈이 생긴 초기부터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에서 티눈 뿌리 사진이나 혐오스러운 티눈 제거 레전드 사례를 찾아보면 알 수 있듯이, 티눈은 방치할수록 상태가 더 악화되기 때문에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를 시작하고 티눈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눈은 반복적인 피부 자극이 원인이기 때문에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을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티눈은 발가락, 발바닥, 뒷꿈치 뿐만 아니라 뼈가 튀어나와 있는 손가락, 팔, 관절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에 생기는 티눈은 꼭 끼는 신발이 문제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발에 편안하게 맞는 신발을 신어야 하며, 티눈이 자주 생기는 부위에 쿠션이나 패드를 덧대어 마찰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