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없애기 효과 빠른 9가지 방법

얼굴을 지치고 피곤한 사람처럼 보이게 만드는 다크서클은 매우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다크서클은 피로, 스트레스, 색소 침착, 유전, 노화 등 다양한 이유로 나타나는데요. 지금부터 다크서클 없애기에 도움이 되는 9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 원인은?

다크서클은 눈 밑이 어두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눈 밑 지방이 돌출되는 증상, 눈 밑이 함몰되는 증상, 눈 밑 피부가 얇아서 혈관이 비쳐 보이는 증상, 눈 주변의 혈관이 확장되는 증상,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서 색소 침착이 발생하는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 눈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습관, 아토피 피부, 알레르기, 노화, 간 질환, 신장 질환, 선천적인 골격의 모양, 눈 주변의 염증 등에 의해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없애기 방법

눈 주변의 피부 조직은 두께가 얇고 연약하기 때문에 다크서클이 쉽게 생기는 부위입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면 여자는 눈 화장으로 보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남자는 눈 화장을 하지 않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리고 다크서클 제거는 눈 화장으로 가리는 것보다는 다크서클이 생기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원인에 맞는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은?

다크서클 없애기에 좋은 치료법은 아이스팩 마사지, 충분한 휴식 취하기, 자외선 차단하기, 레이저 치료받기, 눈 밑 지방 제거하기, 눈 화장 깨끗하게 지우기, 오메가3와 비타민 섭취하기, 금연과 금주하기 등이 있습니다.

아이스팩 마사지

피로가 쌓이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눈 밑 혈관이 확장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얇은 눈 밑 피부를 통해서 확장된 혈관이 푸른색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아이스팩 마사지는 확장된 혈관을 수축시켜서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크서클 없애기에 좋은 냉찜질 방법은 숟가락, 얇게 썬 오이, 티백 등을 냉동실에 잠시 넣어두었다가 눈 밑에 올려두고 5분~10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됩니다.

충분한 휴식 취하기

부족한 수면, 신체 피로, 스트레스는 다크서클을 유발하는 요인입니다. 신체에 피로가 쌓이면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눈 밑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루 8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하고 충분한 휴식 시간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다크서클 예방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하기

눈 밑 피부는 두께가 얇고 색소 침착이 쉽게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방법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것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힘든 날에는 모자를 쓰거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레이저 치료받기

다크서클 없애기 방법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것은 피부과 전문의에게 미백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IPL 등의 레이저 시술을 받으면 단기간에 다크서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제거 크림 바르기

피부과에서 미백 레이저 시술을 받기 힘들다면 다크서클 제거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화장품에는 레티놀, 나이아신 아마이드,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이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더쿠, 인스티즈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다크서클 제거 크림에 대해서 검색하면 후기가 좋은 화장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눈 밑 지방 제거하기

눈 밑의 지방은 노화에 의해서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눈 밑 지방이 증가하면 피부가 불룩하게 부풀어 오르면서 눈 밑에 그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 밑 지방이 다크서클의 원인이라면 눈 밑 지방 재배치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눈 밑 주름이 있다면 피부과 전문의에게 주름 제거 시술을 함께 받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눈 화장 깨끗하게 지우기

아이라이너, 쉐도우, 마스카라 등의 눈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피부에 색소 침착을 유발하면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클렌징을 할 때는 눈 화장이 남아있지 않도록 리무버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눈을 자주 만지거나 비비는 습관도 다크서클을 유발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오메가3와 비타민 섭취하기

오메가3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다크서클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혈액을 맑게 하고 눈 밑의 색소 침착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등푸른 생선, 견과류,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과일, 연어 등의 음식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금연과 금주하기

‘다크서클이 너무 심해요’라는 말이 나온다면 평소 술과 담배를 즐겨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크서클 없애기에 가장 기본적인 것은 금연과 금주입니다. 담배와 술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모세혈관에 손상을 유발하여 다크서클을 만듭니다.

다크서클 치료 시 주의사항

다크서클은 발병 원인에 따라 다크서클 없애는 법도 달라집니다. 또 다크서클은 1개의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눈 밑 지방의 증가 또는 색소 침착이 원인일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다크서클 없애기에 좋은 지방 재배치 또는 미백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만약 다크서클을 유발하는 습관이 원인이라면 눈을 비비거나 장시간 스마트폰을 보는 등의 습관부터 고쳐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