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6가지, 여성들의 슈퍼푸드

달맞이꽃 종자유는 피부 미용과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여성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널리 알려져 있지는 않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란?

달맞이꽃 종자유는 달맞이꽃의 씨앗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건강에 이로운 오메가6 지방산(감마리놀렌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몸에서 생긴 각종 염증성 질환 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주로 월경전증후군, 생리통, 갱년기, 아토피, 피부 질환, 관절염 등 몸에서 발생하는 각종 질환의 증상 완화에 사용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므로,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전문가와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달맞이꽃 종자유의 핵심 성분은 감마리놀렌산입니다.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고혈압 개선, 혈액응고 방지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뇌졸중 및 심근경색 예방, 비만 방지, 월경 전조증 완화, 피부 미용, 노화 방지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대표적인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심혈관 질환 예방

달맞이꽃 종자유에는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알파 리놀렌산)과 오메가6 지방산(감마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관의 염증을 줄이고, 혈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피부 노화 방지

가장 널리 알려진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은 피부 노화 방지 효과입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손상된 피부 세포 재생에 필수적인 감마 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손상을 방지하고, 피부 건조를 예방하며,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월경 전 증후군 증상 완화

달맞이꽃 종자유는 여성의 월경 전 증후군(PMS)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생리 기간만 되면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신체적, 정신적 불편을 경험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여성들이 달맞이꽃 종자유를 섭취하면 월경 전 증후군으로 인한 통증과 불편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면역력 강화

달맞이꽃 종자유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 페닌산, 비타민E 등의 영양 성분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돕습니다. 또한 유해한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성을 높여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5. 두뇌 발달

달맞이꽃 종자유는 두뇌 건강에 좋은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두뇌로 전달되는 혈류를 증가시켜서 집중력 향상, 기억력 향상, 불안 완화, 스트레스 개선 등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6. 관절염 완화

달맞이꽃 종자유는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관절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줄이고 관절의 유연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달맞이꽃’의 효능과 부작용은?

달맞이꽃 종자유 복용법

달맞이꽃 종자유는 보통 캡슐 형태로 판매됩니다. 제품에 따라 복용법에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하루에 1~2캡슐(2~8g)을 섭취하게 됩니다. 또한 감마 리놀렌산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식후에 섭취해야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개인의 건강 상태나 구입한 제품에 따라 복용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입한 영양제의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여 복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

달맞이꽃 종자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에 대한 우려 없이 남녀노소 안심하고 복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체질적으로 잘 맞지 않는 사람에게 두통, 소화불량, 메스꺼움, 설사, 변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우 드물지만 호흡곤란, 두드러기, 심계항진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달맞이꽃 종자유는 혈액응고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혈전 억제제를 복용중인 사람은 섭취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Q&A

달맞이꽃 종자유가 아토피에 좋나요?

달맞이꽃 종자유는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가 탈모에 좋나요?

달맞이꽃 종자유가 탈모 예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는 없습니다. 하지만 두피에 전달되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간접적으로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장기복용해도 되나요?

달맞이꽃 종자유는 인체에 안전한 성분입니다. 하지만 장기 복용과 관련된 안전성에 대한 연구 결과는 없으므로, 3개월마다 1달씩 휴지기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남자가 먹어도 되나요?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은 남성에게도 이롭습니다. 항염증 작용, 심혈관 질환 예방, 탈모 예방, 면역력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가 갱년기에 좋나요?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에는 갱년기 증상 완화 효과도 있습니다. 안면 홍조, 열감, 기분 변화 등의 증상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나, 효과의 정도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총정리

요약

지금까지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건강에 이로운 오메가6 지방산(감마 리놀렌산)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심혈관 질환 방지, 갱년기 증상 완화, PMS 완화, 면역력 향상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과다 섭취를 하거나 체질적으로 잘 맞지 않을 경우에는 두통, 설사, 변비,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구입한 영양제에서 안내하는 복용법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구분내용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심혈관 질환 예방, 피부 노화 방지, 월경 전 증후군 증상 완화, 면역력 강화, 두뇌 발달, 관절염 완화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두통, 설사, 메스꺼움, 소화불량 등
달맞이꽃 종자유 하루 섭취량1일 2~8g 이하로 섭취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