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8가지, 관절 건강 높이는 올바른 복용법

대표적인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 건강 개선, 항염증 작용, 위장 건강 개선, 면역력 증진, 호흡기 질환 예방, 천식 예방, 피부 미용, 혈당 조절, 갱년기 증상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보스웰리아가 관절염 예방과 증상 개선에 좋다고 해서 관절 영양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밝혀지고 있습니다. 관절 질환을 겪고 있는 40세~70세의 성인에게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관절의 통증과 붓기가 개선되었고 섭취를 중단한 후에도 호전된 상태가 지속되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과 사용법, 보스웰리아 영양제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정보 요약

보스웰리아는 인도나 아프리카 등의 고산 지대에서 자라는 유향 나무이며,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기 때문에 1년에 350g 정도만 생산된다고 합니다. 워낙 생산량이 적어서 사막의 진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고대 인도의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서 관절염, 천식, 대장염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역사가 매우 깊습니다.

또 놀랍게도 우리나라의 동의보감에서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한 기록을 찾아볼 수 있는데, 보스웰리아가 해독 작용과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통증을 다스리는데 좋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최근 보스웰리아의 효능이 TV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개되면서 건강 보조 식품으로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정보요약
보스웰리아 효능항염증, 관절염 예방, 위장 질환 예방, 면역력 증진, 천식 예방 등
보스웰리아 부작용소화불량, 메스꺼움, 발진, 설사, 두통 등
보스웰리아 복용법1일 4g 이하로 복용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동결건조 제조 방식이 영양소 파괴가 적음

보스웰리아 성분

보스웰리아에는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비타민, 망간, 셀레늄, 마그네슘, 아연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보스웰리아 효능의 핵심 성분인 보스웰릭산은 관절의 염증을 억제하고 연골 세포를 증가시켜 퇴행성 관절염이나 관절염 초기에 연골의 건강을 개선하고 향상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과 관절염

보스웰리아 효능 요약

보스웰리아는 나무의 수액을 건조해서 만들기 때문에 작은 자갈이나 돌 같이 생겼습니다. 또 좋은 향기가 난다고 하여 유향이라 부르는데, 고대 로마 시대에서는 황금보다 더 귀한 존재로 여겼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중국에서는 보스웰리아를 문둥병을 치료하고 구강 질환을 예방하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인도에서는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서 관절염, 대장염 설사, 기침, 천식, 임질 등의 질환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1. 관절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가장 대표적인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염을 예방하고 관절 기능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인 보스웰릭산은 강력한 항염 작용을 나타냅니다. 고대부터 관절의 통증과 관절염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동의보감에서도 유향 나무를 염증과 통증을 다스리는데 좋다고 기록하였습니다. 보스웰릭산은 체내의 염증 물질을 차단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관절의 염증을 예방하고 연골의 세포를 증가시켜 관절의 건강을 개선하고 관절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톳 효능 7가지 및 손질법, 궁합이 잘 맞는 음식

2. 염증을 예방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염증에 작용하는 테르텐, 인셀솔 아세테이트, 보스웰릭산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염증 생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연골 세포의 회복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를 섭취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골관절염의 증상을 개선합니다. 또 장염이나 위염과 같은 각종 염증성 질환을 예방합니다.

3. 위장 질환을 예방합니다.

보스웰리아의 항염증 성분은 위장에서 발생하는 염증과 궤양을 억제합니다. 또 위장 내벽을 보호하여 위장관 보호에 효과적입니다. 평소 위염과 장염을 자주 앓는 사람이 복용하면 좋습니다.

4.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보스웰리아는 면역력을 유지하는 대식 세포를 활성화하여 세균, 박테리아, 바이러스로부터 인체를 보호합니다. 또한 곰팡이, 진균, 기생충 등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여서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루이보스차 효능 9가지, 남은 티백 활용하는 법

5. 호흡기 질환을 예방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의 핵심 영양 성분인 보스웰릭산은 염증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류코트레인이라는 성분의 형성을 억제합니다. 이 성분은 천식과 관련된 증상을 유발하는데, 보스웰리아를 섭취함으로써 천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호흡기 질환에 의한 통증이나 가래를 완화합니다.

6.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자외선과 노화에 의한 피부 세포 손상을 억제합니다. 또 강력한 항염증 효과가 여드름, 피부염, 두드러기 등의 피부 질환을 예방합니다.

얼그레이 효능 10가지, 카페인을 조심하세요

7. 혈당을 정상 수치로 조절합니다.

보스웰리아는 높아진 혈당 수치를 낮춰서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다만 과량 복용을 하거나 현재 당뇨약을 드시는 분이 보스웰리아를 함께 섭취할 경우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8. 갱년기 증상을 완화합니다.

인도에서는 보스웰리아를 부인과 질환을 치료하는 용도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여성호르몬이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조절하여 안면홍조, 발한, 두통, 관절통, 불면 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합니다. 또 유방암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인체에 매우 유익한 성분이지만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경우에 따라서 아래와 같은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식약처에서 보스웰리아의 1일 섭취량을 1,000mg 이하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를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간수치 상승, 설사, 위장 불편감, 메스꺼움, 피부 발진, 긴장, 흉부 통증, 피부 트러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경우 골반과 자궁으로 혈류량을 증가시키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유 수유 중인 경우 안전성에 대해 입증된 것이 없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 복용 시 속 쓰림, 소화불량, 위장관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응고제, 콜레스테롤 저하제, 항진균제, 항혈소판제 등의 약물은 보스웰리아와 함께 섭취할 경우 부정적인 영향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라벤더 효능 10가지, 효과를 2배로 높이는 사용법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는 아주 단단하고 맛이 쓰기 때문에 원물을 먹는 것은 힘듭니다. 물 1L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소량 넣어 차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취향에 따라서는 캡슐로 된 제품을 복용하거나 우유나 요구르트, 주스에 섞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 하루 4g 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스웰리아는 먹는 시간에 관계 없이 편한 시간에 먹으면 됩니다. 공복에 섭취했을 때 소화불량이나 더부룩함이 있다면 식후에 드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차

보스웰리아 효능을 간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분말 또는 티백 형태로 만든 보스웰리아차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분말은 찬물에 쉽게 녹지 않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넣어 천천히 끓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독으로 드셔도 좋고 녹차나 홍차와 같은 다른 차를 함께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오일

보스웰리아 오일은 소염, 항균, 항진균, 항우울, 항불안 등의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오일은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하며 향기를 제공하고 각종 질환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마사지 오일에 소량 섞어 사용하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좋습니다.
  • 크림이나 로션에 섞어 사용하면 피부를 윤기있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좋습니다.
  • 한방울 정도 손바닥에 문지른 후 향을 들이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 물 1컵에 오일을 소량으로 섞어준 후 가글을 하면 구취나 구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카카두플럼 효능 비타민C가 오렌지에 100배 이상 함유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

보스웰리아는 돌 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가루로 만들어 차로 마시거나 환이나 캡슐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인터넷 쇼핑몰이나 백화점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을 얻기 위한 건강 보조 식품을 구입하실 때는 제조 방식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함유 제품은 원물을 건조하는 과정에서 뜨거운 바람을 이용하는데, 이로 인해 영양소가 다량 파괴될 수 있습니다. 진공동결건조 방식은 원물을 냉동시킨 후 진공 상태에서 수분을 날려내는 것이므로 영양 손실이 적습니다. 부형제가 많이 들어간 제품은 개인에 따라 설사나 더부룩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부형제가 적게 들어간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파는 곳은 백화점이나 마트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을 하고 싶다면 인터넷 쇼핑몰에서 보스웰리아 판매 가격을 비교 후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또 식약처 인증 마크를 획득한 보스웰리아 영양제를 구입하면 더욱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