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 크림 사용법, 바르는 순서는?

시카는 프랑스어로 상처를 의미하는 시카트리스(Cicatrice)에서 유래한 단어입니다. 시카는 한국어로 병풀 또는 호랑이 풀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시카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상처를 치유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시카 크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카 크림이란?

시카 크림의 주 성분은 센텔라 아시아티카라는 성분입니다. 시카는 상처를 재생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수의 화장품 브랜드에서 시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중인 추천 제품중에서 소비자들의 사용 후기가 좋은 제품은 이니스프리 비자 시카 밤, 라포랩 센텔라스카 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크림, 리얼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 바이오더마 시카비오, 듀이셀 시카 플러스 밤, 아벤느 시칼파트, 라로슈포제 시카플러스트 밤이 있습니다.

시카크림 효능

시카 크림의 효능은 상처 치유, 피부 주름 개선, 건선 및 습진 예방, 항염증, 여드름 예방, 항산화, 피부 진정, 붉은 피부 개선, 좁쌀 여드름 방지, 수분 공급, 콜라겐 생성 촉진 등이 있습니다.

시카 크림 사용법

시카 크림 바르는 순서는 스킨 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매일 발라도 좋으며,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피부 자극이 심한 날에만 자기 전에 바르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장품의 유형에 따라서 시카 크림 사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제품의 사용 설명서를 상세하게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카크림 바르는 순서는?

1. 아침 저녁으로 에센스 또는 로션 사용 후 시카 크림을 적당량 덜어 피부에 펴바릅니다.
2. 손가락으로 피부를 가볍게 두드려가며 크림이 남아있지 않도록 흡수시킵니다.
3. 마지막으로 보습 크림을 덧발라 피부에 수분을 보충합니다.

시카크림 고르는 방법

시카 크림은 상처 치유와 피부 진정을 위해서 바르는 화장품이기 때문에 보습력보다는 마데카소사이드의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피부과적 임상 검사를 통과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학 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화해 등의 화장품 성분 앱을 사용하면 피부 자극 성분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서 시카크림 부작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