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 크림 여드름에 좋은 이유, 좋은 제품 고르는 방법

시카 크림은 여드름과 흉터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덕분에 민감성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스킨케어 루틴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시카 크림 여드름에 좋은 이유와 좋은 제품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카 크림이란?

시카(Cica)는 스페인어로 상처를 의미하는 ‘cicatrice’에서 유래한 단어입니다. 시카 크림의 주 성분은 마데카소사이드와 판테놀입니다. 시카는 우리나라 말로 병풀 또는 호랑이풀이라고 부릅니다. 병풀은 아시아와 남아프리카 지역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이며, 상처 치료제로 사용한 역사가 3000년이 넘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카 크림 효과

시카 크림은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고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수분 공급, 항산화, 상처 치유, 항염증, 주름 개선, 피부 자극 방지, 습진 개선, 건선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서 시카크림 부작용 증상인 피부 따가움, 가려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상 반응이 생겼을 경우에는 사용을 즉시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카 크림 여드름에 발라도 되나요?

시카 크림은 피부 진정, 피부 보호, 항염증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드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화농성 여드름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경우에는 피부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시카크림 바르는 순서는?

시카 크림은 스킨(토너)→앰플(에센스)→보습크림(시카크림) 순서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시카 크림은 피부가 민감한 사람, 좁쌀 여드름이 자주 생기는 사람,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사람이 매일 바를 수 있는 제품입니다.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자주 발생하는 피부 자극을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부 재생력이 강화되어 미세먼지나 노폐물에 의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시카 크림 여드름에 발랐을 때 피부 진정 효과를 더 높이고 싶다면 편백 추출물, 나이아신 아마이드, 레티놀 등의 화장품을 함께 바르면 더욱 좋습니다.

시카 크림 고르는 법

시카 크림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성분이 없는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동물성 원료, 파라벤, PEG, 계면 활성제, 방부제, 인공 향료 및 색소 등이 포함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판테놀, 편백 추출물, 나이아신 아마이드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시카 크림의 성분표 또는 설명서에서 임상 검사나 피부 안정성 테스트를 거치고 성적서를 첨부한 제품은 믿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더쿠, 인스티즈, 디시인사이드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시카 크림 여드름 사용 후기를 검색하고 구매자들의 후기가 좋은 추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