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자연치유 불가능한 이유, 효과적인 대처법 3가지

피부에 생긴 여드름 때문에 당혹스러워질 때가 많은데 흉터까지 생기면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특히 얼굴 피부에 생긴 여드름 흉터는 외모에 대한 자존감을 떨어뜨리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 자연치유를 기다리지 말고 흉터가 생기기 전에 치료를 해야 합니다.

여드름 흉터는 쉽게 개선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매우 심한 흉터 자국을 남길 때도 있습니다. 특히 더러운 손으로 자주 만지거나 억지로 짜내려 하다보면 피부 조직이 크게 손상을 받으면서 울퉁불퉁하거나 심하게 착색된 흉터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물론 거의 대부분의 여드름은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흉터 없이 사라지지만 단 한개의 흉터가 얼굴에 남게 되면 타격이 매우 크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 자연치유에 대해 기대하지 말고 스스로 피부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여드름 흉터 자연치유 가능할까?

피부에 생긴 여드름은 더러운 손이나 도구로 억지로 찌르거나 짜내려하면 안됩니다. 특히 제대로 익지도 않은 여드름을 강한 힘으로 짜내면 피부 조직이 손상되면서 흉터를 남길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여드름이 생기면 흉터가 남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요구됩니다. 피부에 생긴 흉터는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시술을 통해서 치료해야 하는데 비용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불가능한 흉터의 자연 치유

심하지 않은 거의 대부분의 피부 트러블은 여드름 흉터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간혹 붉은 자국이 남을 때도 있지만 이마저도 1개월 정도가 지나면 자연스럽게 자국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문제는 흉터 없이 치유되는 거의 대부분의 여드름이 아니라, 어쩌다 한번 생겨버린 흉터가 남은 여드름입니다. 한번 생긴 흉터는 자연 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흉터가 생기기 전에 관리를 하거나 피부과에 방문하여 흉터 제거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피부 조직 손상이 원인

여드름이 치유되는 과정에서 피부 조직이 손상을 받고 세균이나 모낭충에 의해 염증이 생기면서 피부가 푹 꺼지는 흉터가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 단백질층에 변형이 생긴 것이기 때문에 화상 흉터처럼 자연적인 치유는 불가능합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옅어질 수는 있지만 흉터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나이를 먹더라도 지워지지 않기때문에 피부과 시술을 통해서만 개선이 가능합니다.

여드름 흉터 예방하는 방법

여드름의 치료와 흉터의 치료는 서로 다른 별개의 영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좋은 연고는 흉터 치료에 큰 도움이 되지 않으며, 반대로 흉터 치료에 좋은 연고는 여드름 치료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흉터 예방 연고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흉터 예방 연고 사용

흉터 방지 연고 사용의 핵심은 여드름이 치유된 후 흉터가 완전히 자리잡기 전에 바르는 것 입니다. 여드름이 치유되지 않은 상태에서 흉터 방지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드름이 아직 치유되지 않았다면 여드름 연고를 먼저 사용해야 합니다.

  • 여드름이 치유되기 전 : 여드름 연고
  • 여드름이 치유된 후 : 흉터 예방 연고
여드름 흉터에 좋은 노스카나겔 효과

붉은 자국 예방하기

여드름이 치유되면 피부에 붉은 자국이 남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붉은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간혹 색소 침착이 되어 갈색 자국으로 변하거나 까맣게 변하기도 합니다. 붉은 자국이 남은 상태에서는 색소 침착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상태이므로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합니다. 썬크림은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대처 방법입니다. 썬크림이 없다면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패치, 마스크, 모자 착용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기초 피부 관리

여드름 흉터 자연치유는 피부의 대식 세포와 백혈구가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하지만 만성적인 영양 결핍이나 수면 부족, 스트레스는 백혈구와 대식세포의 활동을 방해합니다. 피로해진 몸이 회복을 하는 밤 10시 ~ 새벽 2시 사이에는 반드시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또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C와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여드름 흉터 자연치유
여드름 흉터 자연치유 불가능한 이유, 효과적인 대처법 3가지 2

여드름 치료와 민간 요법

인터넷에서 여드름을 빨리 치료하면 어떻게 해야 한다, 흉터는 뭘 바르면 좋다, 흉터는 뭘 먹으면 좋다라는 다양한 민간 요법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흉터가 완전히 자리잡기 전이라면 피부 조직 회복에 좋은 영양소의 섭취와 충분한 휴식이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완전히 자리잡은 흉터는 좋은 음식을 먹고 휴식을 취한다고 해서 원래의 상태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잘못된 민간 요법은 별다른 효과를 기대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피부의 자극과 손상만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완벽하게 흉터를 예방하고 싶다면 여드름 흉터 자연치유를 기대하지 말고 스스로 철저한 피부 관리에 돌입해야 합니다.

여드름이 치유된 후 즉시 흉터 방지 연고를 사용하여야 하며, 자외선이 환부에 닿지 않도록 자외서 차단제를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생겨버린 흉터는 흉터 방지 연고를 발라도 큰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없으므로 피부과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흉터 자연치유를 기다리는 것 보다 내가 먼저 흉터를 방지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 실천해야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연고를 바르고 치료를 시작할수록 그만큼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