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위 효능 5가지, 부작용 복용법은?

머위 효능 요약

머위는 봄이 되면 산과 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식물로, 한의학에서는 기침을 멎게 하는 약초로 사용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머위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머위란? 머위는 한국과 일본에서 자라는 4~5월이 제철인 식물입니다. 우리나라는 전역에서 자라는데 습한 산과 들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머구나 머우라는 이름으로 부릅니다. 한방에서는 봉두채라 부르는데, 머위 효능에 대해서 기침과 …

글 읽기

대추 야자 효능 복용법, 신이 내린 생명의 나무

생명의 나무라고 불리는 대추야자

대추 야자는 척박한 사막에서 자라지만 영양 성분이 풍부해서 생명의 나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지금부터 대추 야자 효능과 성분, 복용법,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추 야자란? 대추 야자는 사막에서만 자라는 나무로, 기원전 수천년 전부터 재배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집트, 이라크 등의 국가에서는 아주 흔한 식물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매우 낯선 식물 중 하나입니다. 대추 야자는 모양이 대추처럼 생겼지만 …

글 읽기

편백나무 효능 8가지, 피톤치드가 건강에 좋은 이유

편백나무 효능과 부작용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라 불리는 천연 항균 물질이 다량 함유된 나무입니다. 강력한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친환경 소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편백나무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편백나무란? 편백나무는 일본이 원산인 나무로 우리나라에 1904년에 유입되어 제주도 및 남부 지방에서 자라는 나무입니다. 편백나무는 일본어로 히노끼라 부르며, 영어로는 Hinoki Cypress라고 부릅니다. 편백나무는 재질이 단단하고 결이 고와서 …

글 읽기

아르간 오일 효능 12가지, 피부와 모발에 좋은 이유

아르간 오일 효과

아르간 나무에서 추출한 오일은 피부와 모발 건강에 좋다고 해서 미용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르간 오일 효능과 부작용,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아르간 오일이란? 아르간 나무는 1998년 유네스코에서 생물권 보호구역으로 지정한 모로코의 아르간 숲에서 자라는 나무입니다. 아르간 나무는 모로코와 북아프리카 일부 지역에서만 자라기 때문에 국내에 알려진 것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아르간 나무가 자라는 …

글 읽기

아보카도 오일 효능 5가지와 꼭 먹어야 하는 이유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 지방산과 18종의 아미노산, 21종의 비타민이 함유된 과일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영양소가 많은 과일이라는 항목으로 기네스에 등록되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 보관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이란? 아보카도는 기름으로 만들어 섭취하면 그 활용도가 더욱 늘어납니다. 건조한 피부에 바를수도 있고, 발화점이 271도로 매우 높기 때문에 거의 모든 튀김 요리에 사용할 …

글 읽기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6가지, 여성들의 슈퍼푸드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달맞이꽃 종자유는 피부 미용과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여성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널리 알려져 있지는 않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란? 달맞이꽃 종자유는 달맞이꽃의 씨앗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건강에 이로운 오메가6 지방산(감마리놀렌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

글 읽기

대마 종자유 효능 8가지, 좋은 영양제 고르는 방법

대마 종자유 효능과 복용법

대마 종자유는 대마씨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마를 죽으로 만들거 먹거나, 수의를 만들 때 사용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대마 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사용법, 권장 섭취량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마 종자유란? 삼은 쌍떡잎식물 쐐기풀목 삼과의 한해살이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대마 또는 마라고 부릅니다. 영어로는 hemp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대마의 씨앗이라고 해서 헴프씨드 (hemp seed)라고 부릅니다. 대마 종자유라는 이름은 어색해도 헴프 …

글 읽기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기초부터 시작하기

모발 관리하는 방법

부드럽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은 아름다운 외모를 만드는 요소 중 하나이며, 머릿결을 좋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쉽고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상된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염색, 펌, 고데기, 각종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과하게 사용하면서 머릿결이 상하는 케이스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한번 손상된 머릿결은 다시 회복될 때 …

글 읽기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나쁜 음식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정상보다 낮아지면 대사 기능이 저하되면서 만성 피로, 식욕 부진, 체중 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갑상선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선이란? 갑상선은 목 앞쪽에 위치한 나비 모양의 내분비 기관입니다. 갑상선은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하고 분비하는 역할을 합니다. …

글 읽기

베르베린 효능 부작용, 꼭 먹어야 하는 이유

식물성 알칼로이드 베르베린

베르베린은 여러 식물에서 추출되는 알칼로이드의 일종으로, 식물이 해충과 유해균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하는 물질입니다. 사람이 섭취하면 항균, 항진균, 혈당 감소 효과 등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베르베린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베르베린이란? 베르베린은 매자나무 등의 식물에서 발견되는 천연 알칼로이드입니다. 알칼로이드는 식물이 천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분비하는 성분인데, 동물이 섭취하면 생리 작용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

글 읽기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