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퍼액 임신 확률은 0%일까?

여성이 배란기가 되면 임신을 할 확률이 가장 높은 시기가 됩니다. 하지만 임신 가능성은 매우 다양한 조건에 영향을 받는데요. 지금부터 쿠퍼액 임신 확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쉽게 되나요?

임신이 될 가능성은 매우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영향을 받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은 여성의 나이가 젊고, 신체가 건강하며, 배란기에 관계를 가졌을 때입니다.

건강한 부부의 경우 매월 임신 가능성은 20~30% 수준이며, 1년 이내에 임신에 성공할 확률은 80%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많거나, 건강 상태가 나쁘거나, 월경 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만큼 임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쿠퍼액이란?

쿠퍼액은 남성이 성적으로 흥분했을 때 쿠퍼 샘에서 분비되는 투명하고 점성이 있는 액체입니다. 성 관계 중 윤활제 역할을 하기도 하며, 질의 산도를 중화시켜서 정자의 생존률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쿠퍼액 임신 확률은?

가임기 쿠퍼액 임신 확률은?

쿠퍼액 자체에는 정자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정 전후의 상황에 따라서 정자가 쿠퍼액과 섞여 있을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지는 않지만 쿠퍼액으로도 임신이 가능합니다. 물론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 있다고 하더라도 농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쿠퍼액에 섞인 정자의 농도는 낮은 편이지만, 난자와 수정하기에 충분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특히 여성이 배란기이면서 남성과 여성 모두 나이가 어리고 건강 상태가 양호할 경우 쿠퍼액 임신 확률은 더욱 높아집니다.

더쿠, 인스티즈, 디시인사이드, 네이버 카페 등에서 쿠퍼액 임신 사례를 검색보면 남성이 사정을 하지 않았음에도 임신을 했다는 내용을 매우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즉, 쿠퍼액 임신 확률이 낮기는 하지만 전혀 없는 것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연령별 한번에 임신한 확률 비교, 20~40대

배란일 임신 확률

Q&A

쿠퍼액으로 임신할 확률은?

쿠퍼액으로 임신할 확률은 매우 낮지만, 가능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 있고, 여성이 배란기인 경우 임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배란기가 아닌데 임신을 할 수 있나요?

배란기가 아니면 난소에서 난자가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임신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배란기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매우 힘들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쿠퍼액으로 인한 임신을 예방하는 방법은?

의도하지 않은 임신을 예방하려면 콘돔 등의 피임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피임은 임신 가능성은 매우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피임약을 복용중인데 임신이 될 수 있나요?

피임약을 정확한 용법에 따라 복용하고 있다면 임신할 가능성은 0%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피임 성공률이 100%라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

사후 피임약은 언제까지 먹어야 하나요?

사후 피임약은 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해야 합니다. 72시간이 지났을 경우 피임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또 여성이 부인과 질환을 가지고 있을 경우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1~4주차 비교

후기

앞에서 설명했듯이 쿠퍼액 임신 확률은 낮은 편이지만, 가능성이 0%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피임을 하지 않고 노콘 상태에서 관계를 가졌다면 임신 가능성은 더욱 높아집니다. 특히 사정 후 두번째 관계를 가졌다면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 있을 가능성은 더욱 높습니다.

만약 임신에 대한 불안감이 지속되는 상황이라면 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사후 피임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후 피임약은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의사에게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1만원 정도의 약재비가 발생합니다. 만약 응급실에서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을 경우 진료비를 모두 포함하여 5~8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