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 주름 없애기 7가지 방법

팔자 주름은 웃을 때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이지만 얼굴이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입니다. 팔자 주름은 한 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고 나이가 들수록 깊어지기 때문에 주름이 생긴 초기부터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팔자 주름 없애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팔자 주름이란?

팔자 주름은 양쪽 콧볼부터 입꼬리 방향으로 생기는 팔(八)자 모양의 주름입니다. 10대~20대의 젊은 나이부터 팔자 주름이 있는 사람도 있고 중년의 나이가 되어서도 팔자 주름이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 여자는 남자보다 피부가 얇기 때문에 팔자 주름이 더 쉽게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팔자 주름은 웃을 때 자연스레 생기는 주름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팔자 주름이 깊어지면서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팔자 주름은 많이 웃으면 더 깊어진다는 잘못된 속설이 있습니다. 웃음은 엔도르핀을 분비하고 얼굴 근육을 강화하여 오히려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팔자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팔자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노화에 의해서 볼살을 붙잡아주는 유지 인대가 느슨해졌기 때문입니다. 유지 인대는 피부과 지방을 지탱하는 역할을 하는데, 나이가 들면 유지 인대가 느슨해지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고 팔자 주름이 깊어지기 시작합니다. 또 입 주변 피부는 움직임이 많아서 주름이 쉽게 생기는데, 노화로 인해서 볼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팔자 주름이 더 깊어집니다. 이 외에도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수면 부족, 수분 부족 등에 의해서 팔자 주름이 깊어질 수 있습니다.

팔자 주름 없애기

젊었을 때부터 팔자 주름을 예방하고 싶다면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미 팔자 주름이 깊어졌다면 셀프 케어로 주름을 없애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깊어진 팔자 주름 없애기는 피부과에서 필러나 안면 거상 등의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혼자서 할 수 있는 피부 관리와 운동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팔자 주름 없애기 7가지 방법은?

1. 자외선 차단하기
2. 피부과 미용 시술받기
3. 페이스 요가하기
4. 보습제 바르기
5. 프라이머 사용하기
6. 오메가3 섭취하기
7. 금연과 금주하기

자외선 차단하기

팔자 주름 없애기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자외선 차단입니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팔자 주름을 예방하고 싶다면 자외선을 피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과 목까지 꼼꼼하게 발라야 하며, 햇빛이 강한 날씨에는 모자를 쓰거나 외출을 줄여야 합니다.

피부과 미용 시술받기

팔자 주름 없애기 시술로 가장 효과적인 것은 팔자 필러와 실리프팅입니다. 팔자 주름이 생긴 부위에 히알루론산 필러를 주입하면 팔자 주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실리프팅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하는 실을 사용하여 팔자 주름을 팽팽하게 펴는 시술입니다. 마지막으로 안면거상은 팔자주름 뿐만 아니라 쳐진 피부를 한번에 개선하는 시술입니다. 피부의 근막층을 당겨서 팽팽하게 만들고 쳐진 부위를 절제합니다. 마취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팔자주름과 쳐진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가 매우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페이스 요가하기

팔자주름을 없애려면 페이스 요가를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먼저 팔자주름 없애는 지압 부위인 양쪽 입꼬리를 검지로 잡고 옆으로 당긴 상태에서 입꼬리에 힘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볼에 바람을 최대한으로 넣고 공기를 이쪽 저쪽으로 옮기는 운동도 효과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검지와 중지 손가락을 양쪽 볼에 대고 턱과 광대뼈 사이의 볼 근육을 위쪽으로 잡아당기듯 쓸어 올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팔자주름 운동 후기를 검색하면 알겠지만 페이스 요가는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는 없으므로 오랫동안 꾸준하게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습제 바르기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주름이 쉽게 생깁니다. 얼굴 전체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면 얼굴의 잔주름과 깊은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습제는 쳐진 피부를 복구시켜주는 콜라겐이 함유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섭취하면 피부속 수분을 보충할 수 있어서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프라이머 사용하기

팔자 주름이 생긴 부위에 프라이머를 바르면 팔자 주름을 감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를 바르기 전에 프라이머를 바르고 나머지 메이크업 화장을 하면 됩니다. 더쿠, 인스티즈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팔자주름 프라이머를 검색하면 사용 후기가 좋은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섭취하기

오메가3는 피부의 염증을 줄이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팔자 주름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는 견과류, 등푸른 생선, 씨앗류 식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만약 오메가3를 먹고 여드름이나 위장 장애가 있다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 채소, 녹차 등의 식품을 섭취하면 됩니다.

금연과 금주하기

팔자 주름 없애기는 금연과 금주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술과 담배는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혈관을 축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얼굴 피부의 혈액순환이 저하되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팔자 주름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