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부작용 종류 5가지,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프로페시아는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약이지만, 발모 효과가 있어서 탈모 치료제로 더 많이 활용됩니다. 프로페시아는 남성형 탈모 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으나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프로페시아 부작용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페시아란?

프로페시아는 피나스테리드라는 성분이 함유된 탈모 치료제입니다. 프로페시아는 탈모를 유발하는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DHT)의 농도를 감소시켜서 탈모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페시아는 남성만 복용할 수 있으며, 여성이 복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는 1997년 FDA에서 세계 최초의 먹는 탈모 치료제로 승인받았으며,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 세계의 탈모 환자를 대상으로 처방되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의 탈모 방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하며, 약 복용을 중단하면 12개월 내에 다시 탈모가 재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 방지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프로페시아를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페시아 부작용 총정리

프로페시아는 남성형 탈모 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페시아 부작용의 대부분은 가벼운 두통, 어지럼증, 저혈압, 부종, 졸림,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일부 대상에게서 발기부전, 성욕 감소, 사정량 감소와 같은 남성에게 치명적일 수 있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성기능 장애

프로페시아 부작용으로 가장 우려되는 것이 성기능 장애입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환자 중 3.8%에서 발기부전, 성욕 감소, 사정 장애, 고환통, 유발 압통, 유방 비대, 여성형 유방(여유증)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다만 프로페시아의 투약을 중단하면 이상 반응이 사라졌으며, 투약을 지속한 환자의 대부분에서도 이상 반응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신체적 장애

프로페시아 복용 후 가려움, 발진, 두드러기, 호흡곤란, 비염, 부종(혀, 입술, 얼굴, 눈, 목), 근육통, 무력감, 두통, 두근거림, 간효소 수치 상승, 어지럼증, 기억력 저하 등의 다양한 신체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멍울, 유두 분비물, 유방 비대 등의 유방의 변화가 있을 경우 즉시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정신적 장애

프로페시아 복용 환자에서 우울증, 불안, 투약 중단 후에도 지속되는 성욕 감소가 발생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후 우울감을 경험하는 환자는 복용을 즉시 중단한 후 의사와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여성에게 발생하는 부작용

프로페시아는 남성만 복용할 수 있는 탈모 치료제입니다. 만약 임신한 여성이 프로페시아를 복용할 경우 기형아, 남아의 출생 이상, 외부 생식기 이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는 부서지거나 깨진 알약을 만지기만 해도 피부를 통해서 흡수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드문 부작용

프로페시아를 복용한 전체 환자 중 1%에서 발생하는 부작용에는 불면증, 성욕 변화, 정신상태 변화, 고환 크기 감소, 고환통, 일시적인 남성 불임, 전립선암, 음경 크기 감소, 전립선염, 남성 유방의 악성 신생물 등이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가격

프로페시아는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합니다. 프로페시아는 1개월 분에 50,000~60,000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성분이 동일한 카피약은 이보다 훨씬 더 저렴하며, 종로 5가 약국에서 구입하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부작용이 우려된다면 대다모, 디시인사이드, 네이버 카페 등에서 프로페시아 후기를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형 탈모(M자 탈모)는 프로페시아 이외에도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 미녹시딜 등의 탈모 치료제가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면 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