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증 수술 부작용 종류 및 재수술을 피하는 방법

넓고 탄탄한 가슴 근육을 가지기 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지만 노력에 비해 별다른 효과를 얻지 못하는 남성들이 많습니다. 호르몬 분비 이상에 따른 여유증 남성들은 실제로 운동을 하더라도 별다른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여유증 수술 부작용과 비용, 후기 등을 검색하기도 합니다.

여유증은 남성에게 발생하는 여성형 유방을 뜻하며 남성 호르몬과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에 의해 발생하거나 여성 호르몬에 대한 유선 조직의 반응으로 인해 유선 조직이 증식되어 가슴의 모양이 여성처럼 변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주로 양측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나 경우에 따라서는 한쪽에서만 여유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여유증은 남성으로서의 자존감을 저하시키는 원인 중 하나이므로 많은 여유증 환자들은 여유증 수술을 선택하게 됩니다. 여유증 수술 부작용 종류 및 부작용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유증 발생 원인

남성의 유방에서 유선 조직의 증식이 발생하여 여성의 유방처럼 발달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여성형 유방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여성 호르몬의 과도한 분비와 높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생아 및 사춘기

태아의 경우 모체에서 전달된 여성 호르몬에 의해 일시적인 여성형 유방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출산 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기도 합니다. 사춘기 남성의 경우 성 호르몬 분비와 함께 남성 호르몬과 여성 호르의 불균형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유방이 발달했다가 남성 호르몬의 수치가 우세해지면 자연적으로 증상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병적인 원인에 의한 여성형 유방

고환암, 사람융모성선자극호르몬 분비 종양에 의한 여성호르몬의 생성량 증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영양 실조 등에 의하여 여성 호르몬의 체내 전환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성 호르몬 대사 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 (에스트로겐 함유 약물, 클로미펜, 페니토인, 시메티딘, 삼환계 항우울제, 다이아제팜 등)의 복용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여유증

특별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여유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여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식품이나 영양제의 다량 섭취, 장기간 섭취에 의해서 여유증이 발생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여유증 수술 부작용

여유증 수술 부작용

대표적인 여유증 수술 부작용 종류로는 좌우 비대칭, 모양의 불균형, 과도한 유선 조직의 제거로 인한 유룬의 함몰, 유륜 돌출 등이 있으며 이로 인해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수술 부작용으로 인한 감염, 근육 및 조직 손상, 출혈, 착색, 증상 재발 등이 있습니다.

유룬 함몰과 유룬 돌출

수술을 통해 제거되어야 하는 유선 조직이 충분하지 않게 제거되거나 과도하게 제거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결과의 불만족으로 이어지며 추가적인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방 흡입으로 인한 부작용

혈관 및 조직 손상이 발생할 경우 회복이 더뎌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피부가 착색되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조직의 손상을 예방하기 위하여 초음파 지방 흡입기 등의 최신 장비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재수술

재수술은 최초 수술때보다 난이도가 더 어려우므로 되도록 1회 수술만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여유증 수술의 경험이 많으며, 환자의 체형과 증상의 정도를 정확히 파악하는 의료진을 찾아 수술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쉬운 고환암 자가진단 방법

여유증 수술 부작용을 피하는 방법

여유증 수술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술 후 올바른 관리법에 대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정보와 실제 이용자들의 후기 등을 전체적으로 살펴볼 줄 알아야 합니다. 너무 저렴한 곳, 과도한 광고를 진행하는 곳, 실제 이용자들의 후기가 좋지 못한 곳은 피해야 합니다.

온라인의 정보를 100% 신뢰해서는 안됩니다.

온라인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는 출처가 불분명하고 잘못된 정보가 많기 때문에 이를 100% 신뢰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광고성 정보의 경우 단점보다는 장점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정보를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너무 저렴한 곳은 피해야 합니다.

수술 비용이 적정 수준인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저렴한 수술 비용이 병원 선택의 1순위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잘못된 수술과 부작용 발생은 재수술의 원인이 됩니다. 여유증은 응급 수술이 필요한 질환이 아니므로 최대한 관련 정보 및 비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후 이를 참고하여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수술 후기와 사진을 참고하세요.

실제 여유증 수술 환자의 후기를 찾아보거나 전후 비교 사진을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환자의 체형 및 증상의 정도를 고려한 수술을 시행하는지, 수술의 경험이 풍부한지, 수술 후 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는지, 수술 방법 및 절차에 대한 설명이 제대로 이뤄지는지, 여유증 수술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설명하는지 등을 살펴본 후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