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영업시간 확인 방법, 전국 24시간 약국 조회하기

한밤중에 갑자기 열이 나거나 심한 두통이 발생하면 응급실 대신 약국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약국에 방문하기 전에는 약국 영업시간 확인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약국마다 영업시간이 모두 다르고 지역에 따라서는 주말이나 24시간 운영하는 약국기 없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벼운 두통이나 발열의 경우에는 해열진통소염제인 타이레놀을 편의점에서 구매해서 복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도 간단한 상비 약품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주변에 운영하는 약국이 없을 경우에는 편의점을 대신 이용하면 됩니다.


약국 영업시간 확인 방법

평일, 주말, 공휴일의 약국 영업시간 확인은 휴일지킴이약국 웹사이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는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휴일 약국, 연중무휴 약국, 공공심야 약국의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까지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약국 영업시간 확인하는 방법

약국 영업시간 확인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휴일지킴이약국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약국의 연락처 및 주소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검색하는 방법

1. 휴일지킴이약국.kr 홈페이지 접속
2. 화면 중앙의 휴일약국, 연중무휴약국, 공공심야약국 중 선택
3. 지도 선택
4. 약국 영업시간 확인

휴일 약국 영업시간 확인

연중무휴 약국 검색

야간시간 (오후 6시 ~ 익일 오전 8시)에 운영하는 전국의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날자 및 시간대,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약국의 주소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약국에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문의하여 운영중인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설날, 추석, 법정공휴일 등 휴일에도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와 위치를 선택하시고 시간대를 고르면 휴일에 운영중인 약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먼저 문의하여 실제로 영업중인지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휴일지킴이 불이행 신고

휴일 약국에 등록되어 있음에도 특별한 사유가 없이 실제로 영업을 하지 않고 있는 경우 휴일지킴이약국 웹사이트에서 불이행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약국의 위치 및 주소, 전화번호 등을 입력 후 신고 절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