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기준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바뀔 수 있지만 큰 눈과 높은 코, 갸름한 얼굴형은 아주 오래전부터 미의 기준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평소 갸름한 V 라인 얼굴을 가지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턱 끝 수술을 고려해볼만한데요. 턱끝 수술 부작용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V에 출연하는 연예인이나 주변 지인들의 성형 수술이 성공적이었다면 그만큼 성형 수술에 대한 관심도가 더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나도 한번 해볼까라는 고민이 들다가도 비싼 비용이나 인터넷에서 찾아본 부작용 후기를 보고 있으면 금새 흥미가 사라지기도 합니다.
결정을 스스로 내리는 만큼 턱끝 수술 부작용에 대한 책임도 다른 사람이 대신 져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용, 전문의의 실력, 실제 이용자들의 후기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신 후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턱끝 수술 종류
기존에는 턱 뼈를 반듯하게 잘라낸 후 T자로 다시 붙여주는 방식의 T 절골 수술이 주로 시행되어 왔습니다. 다만 T 절골 수술은 옆선의 변화가 크지 않고 계단 현상이 나타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한 Y절골 턱끝 성형이 시행되기도 합니다.
T 절골 수술
턱 끝 중앙의 골편을 삭제한 후 남은 양측의 골절편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뼈가 삭제되는 양만큼 모아지는 정도가 정해집니다. 모아지는 정도가 많을 수록 계단 현상이 더 많이 발생하여, 이를 없애기 위해 뼈 삭제가 추가적으로 이뤄질 수 있습니다. 만약 뼈 삭제가 귀밑각 까지 이어질 경우에는 턱이 빈약해지거나 개턱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Y 절골 턱끝 수술
T 절골 수술과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턱 끝을 양쪽의 턱 선으로 길게 잘라내고 다듬는 것으로 Y자 모양으로 뼈를 절골한 후 중앙의 뼈를 제거하고 양쪽의 턱끝 뼈를 가운데로 모아주는 방법으로 시행됩니다. 옆선까지 절골하기 때문에 옆모습의 개선에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고 T절골에 비해 계단 현상의 우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존의 수술 방법에 비해 출혈이나 부종, 멍이 줄어들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턱끝 수술 부작용 모음
T 절골 수술은 앞턱 성형수술 방법 중 하나로 앞턱뼈를 작게 만들 수 있으나 주변의 근육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입 주변의 모습이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을 만지면 뼈 부위가 계단처럼 느껴지는 계단현상이 나타납니다. T 절골 후 턱끝근육이 모아지면서 턱끝이 동그랗게 튀어나오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턱끝 수술 부작용 3가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조화
뼈를 삭제하는 수술이므로 난이도가 매우 높고 되돌릴 수 없습니다. 외모에 모두 다르듯이 얼굴뼈, 피부층, 근육층, 신경, 턱끝뼈의 모양도 모두 다릅니다. 자신의 얼굴과 분위기, 이목구비, 비율을 고려하여 적정한 수준으로 뼈를 삭제하는 것이 중요하며 과도한 삭제는 얼굴의 부조화를 불러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응급 의료 시스템
턱끝 수술은 전신마취 하에 진행됩니다.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것만 찾는 것은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입니다.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있는 곳인지, 응급처치 및 응급 의료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곳인지 파악하고 이러한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뼈 흡수
턱 끝 수술이 성공적으로 시행되었다 하더라도 뼈가 붙는 과정에서 뼈흡수가 발생하는 턱끝 수술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전에 미리 예상하기 어려우므로 즉시 수술을 받았던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