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이마 탈모 구별하는 5가지 방법

남성형 탈모는 이마의 헤어라인이 뒤로 밀리면서 M자 모양으로 이마가 넓어지고 정수리에서도 탈모가 시작됩니다. 탈모가 시작된 초기에는 뚜렷한 변화를 확인하기 힘들기 때문에 탈모가 많이 진행된 후 치료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M자 이마 탈모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M자 이마 탈모 구별하는 법

사람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머리숱이 줄어들고 이마가 넓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족력이 있는 남성형 탈모 환자는 20대나 30대부터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기 시작하고, 이른 나이에 M자 탈모가 시작되기도 합니다. M자 탈모는 하루아침에 많은 양의 모발이 빠지기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진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 초기부터 치료를 시작하는 케이스가 많지 않습니다.

선천적 M자 탈모는 시작 초기부터 치료를 시작해야 빠른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M자 이마 탈모 구별하는 방법은 최근 3개월 이내에 모발이 빠지는 양을 비교하거나, 머리카락의 굵기가 줄어들었는지 비교하는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M자 이마 탈모 구별하는 방법은?

1. 최근 3개월 이상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이 평소에 비해 증가했다.
2. 최근 들어 머리카락의 굵기가 가늘어졌다.
3. 이마의 모양을 봤을 때 양 측면의 헤어라인이 뒤로 밀려있다.
4. 정수리의 머리숱이 줄어들었다.
5. 과거 사진을 봤을 때 예전보다 이마가 넓어졌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이 증가했다.

최근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머리카락이 평소에 비해서 많이 빠지고 있다면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50~100개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탈모가 시작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을 확인하고 싶다면 잠을 자고 일어나서 베갯잇을 확인하거나, 샤워 후 머리를 말릴 때 떨어지는 머리카락의 양을 비교하면 됩니다.

이마가 넓어지고 있다.

과거에 비해서 이마가 점점 넓어지고 있거나, 이마의 양쪽 헤어라인이 위로 올라가고 있다면 M자 탈모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과거 사진과 비교했을 때 헤어라인의 변화가 뚜렷하게 확인된다면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헤어라인의 변화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1개월마다 같은 구도로 사진을 찍어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리의 머리숱이 줄어들었다.

남성형 탈모 환자는 이마 뿐만 아니라 정수리의 모발의 양이 동시에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M자 이마 탈모 구별을 할 때 이마와 정수리의 사진을 함께 찍어서 과거와 현재의 머리카락의 양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M자 탈모에 대한 가족력이 있다.

가족중에 탈모가 있는 사람이 많다면 자신도 탈모 환자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남성형 탈모는 80%가 유전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가족력이 뚜렷한 사람은 청소년이나 20대~30대부터 빠르게 남성형 탈모가 시작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M자 이마 탈모 구별하는 방법을 활용하여 자신의 모발 상태를 꾸준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나이에 비해서 이마가 넓다.

남성형 탈모는 유전, 남성호르몬의 불균형, 나이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M자 탈모는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나이가 많을수록 탈모가 많이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에 비해서 다른 사람보다 이마가 넓거나 앞머리가 뒤로 밀려있다면 탈모가 시작됐다고 의심할 수 있습니다.

M자 탈모 치료하는 방법

M자 탈모는 남성 호르몬에 의해 발생하는 탈모이며 자연치유가 불가능합니다.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를 먹는다고 해서 탈모의 진행을 완벽하게 막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탈모를 발견하고 약물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M자 탈모의 치료는 미녹시딜,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 등의 탈모 치료제가 활용됩니다.

선천적으로 원래 M자 머리를 가진 것이 아닌데도 헤어라인이 크게 뒤로 밀려있다면 M자 탈모가 상당히 진행된 것이며, 심한 M자 탈모는 모발이식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 이식은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으로 구분되며 탈모 치료 효과가 가장 극적으로 나타나는 치료법입니다. 하지만 모발 이식을 하더라도 탈모약 복용과 탈모 관리를 평생 동안 꾸준하게 받아야 합니다.

탈모의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디시인사이드, 대다모, 이마반 등의 탈모 커뮤니티에서 M자 탈모 초기 사진을 검색하여 자신의 헤어라인과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M자 탈모 확인법을 통해서 탈모의 진행 상황을 꾸준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