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m자 탈모 프로페시아 복용에 대한 문의량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 활동이 많은 젊은 연령대에서 발생하는 탈모 증상은 자존감 저하와 사회 활동 위축을 초래하기도 하므로 탈모 초기부터 빠른 치료를 시작해야 좋은 예후를 얻을 수 있습니다.
M자 탈모는 대표적인 남성형 탈모로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분비량 증가에 따라 발생합니다. 안드로겐이 적으면 M자 탈모가 발생할 확률도 적으며, 반대로 안드로겐을 투여받으면 탈모가 발생할 확률도 상승합니다. M자 탈모는 마사지나 샴푸 등의 제품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큰 효과를 보기 어려우므로 탈모 클리닉의 전문적인 치료나 프로페시아 등의 치료 약품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m자 탈모 프로페시아 복용시 얻을 수 있는 효과와 복용법, 주의해야 할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프로페시아란?
원래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는 용도로 개발된 약품입니다. 다만 연구 과정에서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가 발견되면서 탈모 치료제로 각광받게 되었습니다.
탈모에 사용되는 약품의 종류
탈모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약품에는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가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아보다트가 모발을 자라게 하는데 더 효과적이라는 소문이 있지만 사실 이는 반감기가 길어 그렇기 보이는 것일 뿐 확실하게 약효가 더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 프로페시아 : 정수리 탈모에 더 적합합니다.
- 아보다트 : M자 탈모에 더 적합합니다.
- 사실 두 가지 약품 모두 M자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M자 탈모 프로페시아 효과는?
유전에 의해 나타나는 M자 탈모는 프로페시아가 효과적입니다. 다만 헤어라인의 모발에는 그 효과가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르는 약품 (미녹시딜 등) 역시 M자 탈모에는 다른 탈모 유형에 비해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환경적 요인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탈모 전문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원인을 진단받아야 합니다. 탈모가 발생하는 초기에는 모발이 빠진다기 보다는 헤어라인의 모발이 가늘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쪽 이마가 점차 비어보이는 것 역시 머리카락의 두께가 얇아지기 때문입니다.
프로페시아의 효과
프로페시아를 복용한다고 해서 곧바로 약효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복용 후 6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모발이 새로 자라기 시작하며 12개월 정도가 되면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약효를 보려면 최소 6개월 정도는 복용해야 하며, 유지를 하기 위해서는 12개월 이상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페시아 부작용 및 단점
장기 복용하기에는 구입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가격을 낮춘 카피약이 많이 출시되어 있으므로 이러한 약품을 구입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주의사항
어린이, 임산부가 m자 탈모 프로페시아를 복용할 경우 호르몬의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프로페시아의 효과는 영구적인 것이 아니며, 탈모 초기에 탈모 전문 클리닉에 내원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을 우선시 해야 합니다.
프로페시아와 발기부전
m자 탈모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여 발기부전이 생긴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호르몬의 수치 변화는 매우 미미한 수준으로 발기에 영향을 줄 정도로 저하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DHT의 감소로 음경에 유입되는 산소와 질소 수치가 낮아져 발기부전이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