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M 효능 8가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

MSM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유기황 화합물로 식품을 통해서 보충할 수 있으며 사람의 인체에도 적은 양이 자연적으로 함유되어 들어있습니다. MSM 효능의 대표적인 것은 항산화 작용, 해독 작용, 통증 억제, 비염 및 기관지염 개선, 아토피 피부염 개선, 관절 건강 개선 등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MSM 효능과 관련해서 관절 건강에 좋다는 정보가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에 어르신들의 관절 영양제에 들어있는 핵심 성분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MSM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안전한 성분이면서 인체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이기 때문에 최근들어 건강 식품에 들어가는 핵심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MSM을 보충해야 하는 이유

MSM은 식품, 식물, 동물, 사람의 인체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성분입니다. 또 체내에서 MSM이 주로 발견되는 부위는 근육, 머리카락, 피부, 손톱, 뼈 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나이를 먹고 노화가 진행될수록 점차 체내 함량이 감소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이유황 수치의 감소로 인한 결핍은 관절 조직의 재구성 속도를 늦춰 관절통, 근육통과 같은 문제를 유발하게 됩니다.

최근 중년 여성, 노인들의 관절 영양제로 MSM이라는 성분이 각광받고 있는 것도 이러한 맥락입니다. 감소한 MSM 수치를 영양제를 통해 보충함으로써 관절 조직의 재구성을 돕고 관절통과 관절 주변의 근육통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MSM 효능 요약

식이유황이라고 하면 보통 화산에서 분출되는 가스나 유황 온천을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 말하고 있는 식이유황은 미네랄의 일종으로 우리 신체를 구성하는 중요한 원소 중 하나입니다. 사실 MSM은 하루 3끼 규칙적인 식단을 섭취한다면 체내 함량의 결핍 가능성이 낮은 성분입니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나 식사를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는 분, 관절 건강이 취약해지는 중년 여성과 노인들의 경우 부족한 체내 함량을 보충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근육 피로 회복

운동 전후로 MSM을 보충하면 산화 스트레스 유발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운동 후 발생하는 근육의 피로를 회복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후 발생한 근육 손상을 최소화시키고 근육의 회복을 촉진합니다.

관절 건강 개선

MSM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관절 건강을 개선하고 통증을 억제한다는 것 입니다. MSM은 관절 통증, 뻣뻣함, 부종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콘드로이틴 설페이트, 보스웰릭산, 글루코사민 설페이트와 같은 성분의 흡수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관절염 환자에게 MSM을 복용시킨 결과 4주 후부터 60% 이상의 통증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 개선

MSM은 피부를 튼튼하고 탄력있게 유지하는 콜라겐과 케라틴의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유지합니다. 또한 콜라텐과 케라틴은 피부 주름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손톱, 발톱,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습니다. 또한 여드름, 피부염, 건선, 기미 등의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의 피부 건강 회복을 돕습니다.

알레르기 증상 완화

MSM은 꽃가루 알레르기로 인해 발생하는 비염의 증상 개선 및 예방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실제로 꽃가루와 관련한 비염 환자에게 MSM을 1개월간 복용시킨 결과 호흡기 질환을 억제하고 증상을 개선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면역력 향상

신체에 피로가 쌓이면 산화 스트레스가 발생하면서 면역력이 저하되고 각종 염증성 질환을 경험하게 됩니다. MSM은 강력한 산화 방지제인 글루타치온의 생성을 도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지켜냅니다.

탈모 증상 개선

앞서 MSM 효능에 대해 케라틴과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식이유황은 피부, 모발, 손톱, 발톱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합성에 관여합니다. 부족한 영양 보충,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탈모 증상이 있을 때 MSM을 보충하면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하며 윤기를 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생성

MSM은 세포 투과성을 증가시켜 몸에서 만들어내는 에너지가 효율적으로 신체 활동과 피로 회복에 사용되도록 만듭니다. 또한 음식을 통해 섭취한 영양소의 흡수율을 증가시켜 신체 에너지를 생성하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해독 작용

MSM은 세포 투과성을 증가시켜 신체 노폐물과 독성 성분을 체외로 효과적으로 배출시키도록 돕습니다.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독성 성분을 배출하면 각종 염증성 질환의 위험성을 빠르게 감소시키며 세포의 분열과 재구성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MSM 1일 권장 섭취량

MSM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나 우유, 토마토, 옥수수 등의 식품에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그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 보다는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MSM의 권장 섭취량에 대해 정해진 권고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 1일 3000mg 이하로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제품 설명서에 따른 복용법

MSM 효능을 높일 수 있는 복용법은 제품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방법을 지키는 것 입니다.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1일 3000mg 이하, 500mg씩 1일 3회 복용과 같은 저마다의 복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MSM 부작용

MSM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안전한 성분이지만 현재까지 적정 복용량이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또한 사람에 따라 같은 복용량이라 하더라도 부작용이 이상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과량 섭취하는 것은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MSM을 과량 섭취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설사, 복통, 배탈, 소화불량 등이 있습니다. 또한 MSM 효능과 안전성에 대해서 임산부와 수유부에 대한 연구 결과가 없으므로 복용전 담당의와 충분한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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