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원인 4가지, 치료하는 방법은?

다크서클이 생기면 얼굴이 피곤해 보이거나 아파보일 수 있습니다. 눈 밑에 짙은 그늘이 생기는 것은 실제로 심한 피로감,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이 원인일 수 있지만 색소 침착이나 눈 밑 주름이 문제일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다크서클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 원인은?

짙은 다크서클은 사람에 따라 매력으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다크서클 심한 남자나 여자는 몸이 피곤하고 아픈 것처럼 느껴집니다. 또 다크서클이 생기면 “어디 아프냐?” “피곤해 보인다” “간이 안좋냐?” “잠을 못 잤냐?” 등의 소리를 듣게 됩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다크서클 원인은 색소 침착, 눈 밑 지방의 증가, 눈 밑 혈관이 확장되거나 증가하는 증상, 눈 밑 주름, 노화, 신체 피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은 발생 원인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피로와 스트레스

스트레스, 수면 부족, 신체 피로가 오래되면 눈 밑 혈관이 일시적으로 늘어나면서 다크서클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눈 밑 혈관이 증가하면 피부가 얇은 눈 밑으로 정맥이 비쳐보일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눈이 부으면서 눈 밑으로 그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 밑 지방의 증가

눈 밑에 지방이 증가하면 그늘이 생기면서 다크서클이 진해질 수 있습니다. 눈 밑 지방은 노화에 의해서 증가하며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중력에 의해서 피부가 아래로 쳐지기 시작합니다. 눈 아래에 생기는 지방은 레이저 제거술과 눈 밑 지방 재배치로 없앨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탄산가스 레이저로 눈꺼풀 안쪽의 결막을 절개하여 지방을 제거하는 레이저 제거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색소 침착

눈 밑의 피부의 색소가 침착되면서 갈색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색소 침착이 발생하는 원인은 눈을 자주 만지는 습관, 자외선에 의한 멜라닌 색소 증가, 눈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습관, 노화 등이 있습니다. 눈 밑 색소 침착은 미백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대표적으로 아이크림, 레티놀, 비타민C, 레이저 미백 등의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 밑 혈관의 문제

눈 밑 혈관이 확장되거나 증가하면서 푸른빛의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 아래의 피부는 매우 얇기 때문에 혈관이 비쳐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푸른색 다크서클은 냉찜질로 확장된 혈관을 축소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필요에 따라서 레이저 시술을 받는 좋습니다.

다크서클 제거하는 방법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다크서클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올바른 치료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피로나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하는 다크서클은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 색소침착이나 지방이 원인일 경우에는 미백 또는 레이저 시술로 다크서클을 제거해야 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은 지방 재배치, 레이저 시술, 미백 치료, 나쁜 생활습관 바꾸기, 비타민과 오메가3 섭취하기가 있습니다. 스스로 ‘다크서클이 너무 심해요’라고 느낀다면 다크서클 원인부터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눈 밑 지방 제거

눈 밑 지방은 레이저 시술 또는 눈 밑 지방 재배치로 제거합니다. 최근에는 수술 후 다음날부터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고 흉터가 생기지 않는 레이저 시술이 더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레이저 지방 제거술은 30분 정도의 시술 시간이 필요하며,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또 레이저 박피, 보톡스 주사, 미백 치료 등을 함께 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백 치료

다크서클 원인이 색소침착일 경우에는 미백 크림을 꾸준하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색소 침착을 개선하는 미백 크림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나이아신 아마이드 등이 효과적입니다. 가능하다면 피부과에서 미백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생활습관 바꾸기

다크서클 원인은 잘못된 생활습관이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크서클 자연치유를 원한다면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또 색소 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거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서 반신욕이나 냉찜질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눈 화장을 지울 때는 눈 주변 색소가 침착되지 않도록 리무버를 사용하여 꼼꼼하게 화장을 제거해야 합니다.

비타민 섭취하기

다크서클 영양제는 비타민과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부 탄력을 회복하여 다크서클을 제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에는 견과류, 녹황색 채소, 과일, 야채 등이 있습니다. 또 오메가3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서 눈가를 환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