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제거하는 8가지 방법

다크서클은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눈 밑이 그늘진 것처럼 어두워지면 인상이 항상 피곤해 보이고 우울한 것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다크서클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빠르게 효과볼 수 있는 다크서클 제거하는 8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이란?

다크서클은 의학용어는 아니지만 눈 밑이 그늘이 진 것처럼 어둡게 보이는 증상을 부르는 단어입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또 다크서클은 자연치유가 쉽게 되지 않기 때문에 다크서클을 유발하는 나쁜 습관을 고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필요에 따라 피부과에서 다크서클 제거 시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

다크서클은 눈 밑 피부의 색소침착, 피부 멜라닌 색소의 증가, 눈 밑 피부가 얇아지면서 피하 정맥이 보이는 증상, 눈 밑에 잔주름이 생기는 증상, 눈 밑 지방이 증가하는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눈꺼풀을 둘러싸고 있는 피부가 약해지고 쳐지면서 그림자가 생기는 것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크서클의 종류

‘다크서클이 너무 심해요’ 다크서클은 발생 원인에 따라 형태나 색깔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1. 돌출형 : 눈 밑 지방이 돌출되어 발생하는 다크서클
  2. 혈관형 : 눈 밑 혈관이 확장되어 피부 밖으로 비쳐 보이는 푸른색 다크서클
  3. 색소형 : 눈 밑 피부의 색소가 침착되어 발생하는 갈색 다크서클
  4. 위축형 : 눈 밑 피부가 얇아지면서 조직이 비쳐보이는 다크서클
  5. 함몰형 : 눈 밑 고랑이 함몰되면서 발생하는 다크서클

다크서클 제거 방법

다크서클은 발생 원인에 따라서 치료법이 달라집니다. 또 다크서클은 1가지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인에 맞는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을 다양하게 시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 다크서클은 쉽게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어도 3개월 이상 꾸준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크서클 제거하는 방법은?

1. 다크서클 제거 크림 바르기
2. 아이스팩 마사지
3. 충분한 수면 취하기
4. 식단 조절하기
5. 선크림 바르기
6. 레이저 치료하기
7. 눈 밑 지방 제거하기
8. 눈 만지지 않기

다크서클 제거 크림 바르기

눈 밑 다크서클이 색소 침착이 원인일 경우에는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미백에 도움이 되는 레티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C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아이크림과 보습크림을 꼼꼼하게 발라야 합니다. 만약 아이라이너, 쉐도우, 마스카라 등의 눈 화장을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눈 밑에 색소 침착이 생길 위험성이 높습니다. 클렌징 전용 리무버를 이용하여 눈에 화장품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아이스팩 마사지

냉찜질은 눈 주변의 혈관을 수축시켜서 부기를 줄여 다크서클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이스팩이 없다면 숟가락을 냉동실에 5분 정도 넣어두었다가 꺼내어 눈 주변의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얇게 자른 오이나 녹차 티백 등을 냉장실에 넣어두었다가 마사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 취하기

수면 식나이 부족하면 눈 주변의 혈관이 이완되고 늘어지면서 눈 밑 피부에 푸른빛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루 8시간 이상의 숙면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다크서클 제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식단 조절하기

다크서클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오메가3,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대표적으로 등푸른 생선, 고등어, 연어, 견과류, 양배추, 녹황색 채소, 과일, 야채, 브로콜리, 케일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혈액순환을 돕고 모세혈관을 강화하여 다크서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 흡연과 음주는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다크서클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반드시 금연과 금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 바르기

눈 밑 피부는 얇고 연약하기 때문에 자외선에 의해서 쉽게 자극을 받고 색소침착이 빠르게 발생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는 눈 주변까지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힘들다면 모자를 착용하거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치료하기

눈 밑 피부에 색소침착이 생기면 피부과 전문의에게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색소 침착은 원인에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다크서클 제거 수술이 시행되는데, 대표적으로 IPL 레이저 시술을 받으면 다크서클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제거 비용은 더쿠, 인스티즈, 디시인사이드 등의 커뮤니티에서 비용과 시술 후기를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눈 밑 지방 제거하기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면 눈 밑에 그늘이 지면서 다크서클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눈 밑 지방 재배치 시술을 받으면 눈가 주름과 다크서클을 동시에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 밑 지방 재배치술을 받으면 3일~5일 정도 부기가 지속되므로 주말이나 공휴일을 앞두고 받는 것이 좋습니다.

눈 만지지 않기

남자나 여자나 습관적으로 눈을 비비거나 만지면 눈 주변의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서 주름이 생기고 색소 침착이 되면서 다크서클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남자보다 피부가 얇아서 손상을 쉽게 받으므로 눈을 최대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