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렌즈 가격은 얼마일까? 구입하는 방법

라식이나 라섹은 각막을 깎아내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면에 드림렌즈는 수술을 받지 않아도 시력을 교정할 수 있고, 낮 동안 안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드림렌즈 가격과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림렌즈란?

드림렌즈는 특수한 하드 렌즈를 사용하여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켜 근시와 난시의 진행을 억제하고 일시적으로 시력을 교정하는 시술입니다. 원하는 도수만큼 근시와 난시를 교정할 수 있으며, 수술을 받지 않아도 시력을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드림렌즈의 원리

드림렌즈를 착용하고 잠을 자면 렌즈가 각막의 중심부를 누르면서 모양을 변화시킵니다. 다음 날 기상 후 렌즈를 빼고 변화된 각막의 모양이 유지되는 동안 시력이 개선되는 원리입니다. 드림렌즈 가능 시력은 안과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 후 목표 시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 사용 연령

드림렌즈는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성인의 경우 시력 개선 효과가 낮을 수 있으므로, 통상적으로 드림렌즈 권장 나이는 초등학생부터 청소년까지 입니다.

드림렌즈가 권장되는 사람

  • 어린이의 근시 및 난시의 진행을 억제할 때
  •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기 힘들 때
  •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의 수술을 받고 싶지 않을 때
  • 낮 동안 신체 활동이 많아서 안경이나 렌즈 착용이 힘들 때
  • 한 쪽 눈만 시력이 나빠서 교정하고 싶을 때

드림렌즈의 장점

각막을 깎아내는 라식, 라섹, 스마일 라식과 달리 각막을 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시력 교정술에서 나타나는 안구 건조증, 빛 번짐, 근시퇴행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 드림렌즈의 지속시간은 1일에서 일주일 정도 유지됩니다.

드림렌즈의 단점

드림렌즈는 일반 콘택트렌즈보다 가격이 훨씬 비쌉니다. 또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렌즈가 아니기 때문에 드림렌즈 교체 주기는 평균 2년마다 새 렌즈로 교체해야 합니다. 관리만 아주 잘한다면 평생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위생 문제로 2년 주기로 교체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안과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안경점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밤에 잠을 자는 동안 렌즈를 착용해야 하므로 사용 초기에는 이물감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 부작용

드림렌즈는 각막이나 조직의 손상이 없고 가역적이지 않으므로 시력 개선 효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때는 사용을 중단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막을 깎아내는 시력 교정술과 다르게 매우 안전합니다. 하지만 렌즈를 청결하게 관리하지 않거나 렌즈에 흠집이 있을 경우 안구 통증, 충혈, 눈물 분비량 증가, 안구 건조, 세균 감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렌즈를 착용한 후 눈에 눈곱이 끼거나 분비물이 나올 경우 세균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안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드림렌즈 가격 비교

드림렌즈는 특수 소재로 제작된 렌즈이기 때문에 일반 콘택트렌즈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또 현재까지 실비 보험을 적용받을 수 없지만, 연말정산 때 의료비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 것은 가능합니다.

드림렌즈 가격은?

드림렌즈 가격은 눈 한쪽에 50만 원, 양쪽에 100만 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구입하는 병원, 렌즈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파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평균적으로 2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사용 과정에서 흠집이나 이물질 등의 문제가 생겼을 때 파손보험에 가입해놓으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거주하는 지역의 카페, 디시인사이드, 더쿠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드림렌즈 가격 비교 글을 검색하여 구매 비용이 저렴한 병원이 어디인지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드림렌즈 착용하는 방법

드림렌즈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렌즈의 착용 시간입니다. 드림렌즈를 착용하고 잠을 잘 때는 7시간~8시간 정도의 수면 시간을 유지해야 합니다. 수면 시간이 너무 짧을 경우에는 시력 개선 효과가 없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1. 렌즈를 착용하기 전 손을 깨끗하게 씻습니다.
  2. 불이 밝은 곳에서 렌즈를 꺼냅니다.
  3. 렌즈를 식염수에 10초 정도 씻은 후 흠집이나 이물질이 묻어있는지 확인합니다.
  4. 렌즈를 정확한 위치에 착용하고 통증이나 이상 반응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5. 8시간 정도 수면을 취합니다.
  6. 다음 날 기상 후 렌즈를 빼고 보관 용기에 넣어 보관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