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삽입술 비용은? 라식 라섹보다 비싼 이유

각막을 깎아내는 라식이나 라섹과 다르게 렌즈 삽입술은 각막을 손상시키지 않아서 부작용의 위험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수술 후 부작용이나 이상 반응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삽입한 렌즈를 제거할 수 있어서 매우 안전한데요. 지금부터 렌즈 삽입술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렌즈 삽입술 비용 비교
스마일라식 가격은?

렌즈 삽입술이란?

렌즈 삽입술은 안구 내에 굴절을 조정하는 렌즈를 삽입하는 시력 교정술입니다.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라식, 라섹, 스마일 라식과 다르게 각막을 건드리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라식이나 라섹은 각막 두께에 따라서 교정할 수 있는 시력이 한정되는 반면에 렌즈 삽입술은 초고도 근시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렌즈 삽입술의 종류

렌즈 삽입술은 렌즈를 어떤 위치에 삽입하느냐에 따라서 ‘전방 렌즈 삽입술’과 ‘후방 렌즈 삽입술’로 구분됩니다. 전방 렌즈 삽입술(Artisan)은 홍채의 전방에 렌즈를 삽입하며, 후방 렌즈 삽입술(ICL)은 홍채 뒤쪽에 렌즈를 삽입합니다. 두 가지 수술 방식은 장단점이 존재하며, 안과에서 정밀 검사 후 자신의 눈에 더 잘 맞는 방식을 선택하게 됩니다.

렌즈 삽입술 수술 시간

눈 한쪽당 15분~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렌즈 삽입술의 효과

렌즈 삽입술의 장점은 수술 과정에서 통증이 거의 없으며, 수술 당일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 기간이 빠르다는 것입니다. 또한 각막을 깎아내지 않으므로 안구 건조증과 같은 부작용 위험성이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각막의 문제로 라식이나 라섹을 받을 수 없던 사람도 수술을 받을 수 있으며, 시력 교정 효과가 매우 크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렌즈 삽입술 비용

렌즈 삽입술의 수술 비용은 삽입하는 렌즈의 종류, 수술 방식, 병원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렌즈 삽입술 비용은 400만원~5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렌즈 삽입술의 가격이 라식 비용이나 라섹 비용보다 비싼 이유는 렌즈를 만들 때 콜라머라는 재질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콜라머(collamer)는 인체 적합성이 매우 높아서 염증 반응이 유발되지 않고, 신진대사물질이 잘 투과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매우 안전한 소재이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ICL 렌즈 가격은 사용하는 렌즈가 비싼 렌즈일수록 가격이 더 높아집니다. 또 렌즈 삽입술은 저렴한 렌즈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눈에 가장 잘 맞는 렌즈를 선택해야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고 시력 개선 효과도 높아집니다. 렌즈 삽입술 비용이 무조건 저렴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의사의 숙련도가 높고 후기가 좋은 병원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의 눈은 작은 부작용에도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렌즈 삽입술 비용은?

렌즈 삽입술 비용은 400~5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수술 방법, 렌즈의 종류, 병원, 지역에 따라 렌삽 가격에 차이가 있으므로 안과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야 정확한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렌즈 삽입술 부작용

대표적인 렌즈 삽입술의 부작용으로는 백내장, 녹내장, 타원형 홍채 등이 있습니다. 후방렌즈 부작용은 백내장의 위험성이 가장 높으며, 전방 렌즈 부작용은 녹내장의 위험성이 가장 높습니다. 또 삽입한 렌즈가 눈의 크기보다 너무 작으면 렌즈가 자리에서 이탈될 가능성이 있으며, 삽입한 렌즈가 눈의 크기보다 너무 크면 홍채를 앞으로 밀어내면서 녹내장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 일시적으로 안압이 상승할 수 있는데, 안압이 상승하면 통증이나 충혈이 생길 수 있으므로 처방받은 안약과 약을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심한 안구 통증, 충혈, 각막내피세포 감소, 백내장, 녹내장 등의 부작용 의심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정밀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또 심한 EVO ICL 렌즈 부작용이 생길 경우 필요에 따라서 삽입한 렌즈를 교환하거나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렌즈 삽입술 수술 후 관리 방법

수술 후 렌즈의 위치와 안압이 안정적이면 당일 퇴원할 수 있으며, 수술 후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을 문제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상적인 직장 생활이나 운전 등은 수술 후 3일~4일 정도가 지났을 때부터 가능합니다.

렌즈 삽입술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처방받은 경구약과 안약을 정확하게 복용해야 하며,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동은 절대로 하면 안됩니다. 또 수술 후 한달 정도는 파마, 염색도 피해야 합니다. 다만 눈 화장은 수술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

수술 후 가벼운 신체 활동은 가능하지만 격렬한 신체 활동은 안압을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4주 정도는 주의해야 합니다. 잠을 잘 때 무의식적으로 눈을 비비는 사람이라면 수면 안대를 착용하고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 삽입술을 받은 후 회복을 촉진하려면 눈에 좋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단백질과 비타민을 충분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과 비타민은 유해산소로부터 안구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증가시켜서 염증을 예방하고 수술 부위의 재생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