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렌즈 성인도 낄 수 있어요, 착용 조건은?

드림렌즈는 라식이나 라섹과 다르게 각막을 깎아내지 않기 때문에 안구건조증과 같은 부작용 위험성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력 유지 기간이 1일~2일 정도로 짧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드림렌즈 성인이 착용했을 때의 장단점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림렌즈란?

드림렌즈는 하드렌즈의 일종으로 특수 콘택트렌즈로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켜서 근시와 난시의 진행을 조정하거나 일시적으로 시력을 개선하는 시력 교정술입니다. 드림렌즈의 사용 초기에는 이물감 때문에 적응 기간이 수일에서 몇 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 원리

드림렌즈는 원하는 도수만큼 각막을 눌러주어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키는 렌즈입니다. 수면 시간 동안 드림렌즈를 착용하고 잠을 자면 각막의 형태가 변화되어 낮 시간에도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 시력이 교정된 상태로 생활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근시와 난시에 모두 효과적입니다.

드림렌즈 착용이 권장되는 사람

  • 직업 때문에 안경이나 렌즈 착용이 어려운 사람
  • 격렬한 운동을 하거나 신체 활동이 많은 사람
  • 라섹, 라섹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사람
  • 라식 및 라섹 수술로 인한 각막 손상을 원하지 않는 사람
  • 각막 두께가 너무 얇아서 라식, 라섹 수술이 불가능한 사람
  • 안구건조증이 심한 사람

드림렌즈 교체 주기

드림렌즈는 관리만 아주 잘한다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생의 문제로 드림렌즈는 2년마다 새 렌즈로 교체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드림렌즈 가격

드림렌즈 성인 착용 제품은 눈 한쪽에 50만 원, 양쪽에 100만 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렌즈의 종류, 병원, 지역 등에 따라서 가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드림렌즈는 건강보험과 실비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드림렌즈 성인이 사용해도 되나요?

드림렌즈는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의 근시나 난시의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림렌즈는 어린이나 청소년만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드림렌즈는 성인을 대상으로 개발된 제품이며, 드림렌즈를 성인이 착용해도 시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드림렌즈는 수면 시 착용하는 렌즈이며, 반드시 7~8시간의 수면 시간을 유지해야 합니다. 수면 시간이 짧은 경우에는 시력 개선 효과가 매우 낮거나 없습니다.

드림렌즈 성인이 착용해도 되나요?

드림렌즈는 연령의 제한이 없으므로 어린이, 청소년, 성인 모두 착용할 수 있는 렌즈입니다. 성인의 경우 시력 교정 효과가 1일~2일 정도 유지되기 때문에 매일 또는 격일로 착용하면 됩니다.

드림렌즈를 착용할 수 없는 사람은?

1. 과거 라식 수술을 받아 각막이 편평해진 사람
2. 각막이 비대칭인 사람
3. 하루 7~8시간의 수면 시간을 지킬 수 없는 사람
4. 심한 고도근시 또는 난시인 경우
5. 안구건조증이 매우 심한 사람
6. 렌즈를 청결하게 관리하기 어려운 사람
7. 각막에 염증이나 상처가 있는 사람
8. 백내장이나 녹내장이 있는 사람

드림렌즈 부작용

드림렌즈는 각막에 직접 닿기 때문에 청결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렌즈를 사용하기 전과 후에는 반드시 깨끗한 식염수로 세척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또 이물질이나 세균이 들어가지 않도록 전용 보관용기에 넣어 보관해야 합니다.

드림렌즈에 흠집이나 상처가 났을 경우에는 심한 통증, 안구건조증, 세균 감염, 충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렌즈에 심한 흠집이 생기거나 세균에 감된 렌즈를 사용할 경우 백내장, 녹내장, 실명 등의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렌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므로 새 렌즈로 교체해야 합니다.

또한 드림렌즈는 안과에서 정밀검사 후 자신의 눈에 맞는 렌즈를 제작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렌즈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디시인사이드, 네이버 카페, 더쿠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드림렌즈 실패 사례나 드림렌즈 성인 착용 후기를 검색하면 드림렌즈 구입 전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