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질 멈추는 법, 성공 확률 100%

딸꾹질은 길어도 48시간 이내에 저절로 증상이 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딸꾹질이 지속되면 다양한 불편함을 유발하기 때문에 딸꾹질을 빨리 멈추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효과가 빠르고 확실한 딸꾹질 멈추는 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딸꾹질 원인과 증상

딸꾹질은 횡경막이 불수의적으로 수축이 되면서 숨을 쉴 때 갑자기 성문이 닫히면서 소리가 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딸꾹질이 생기는 원인은 기온 변화, 음주, 탄산음료 섭취, 공기 삼킴, 과식,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딸꾹질은 치료를 하지 않아도 대부분 스스로 호전이 되지만, 딸꾹질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탈수, 식욕부진, 호흡의 불편함, 불면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딸꾹질이 발생한 원인이 기질적인 질환이나 약물에 의한 것일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딸꾹질은 기질적인 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드문 편입니다. 하지만 딸꾹질이 지속되면 다양한 측면에서 불편함을 초래하기 때문에 딸꾹질 멈추는 법으로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딸꾹질 멈추는 법

민간 요법으로 알려진 딸꾹질 멈추는 법에는 혀 잡아당기기, 숨참기, 놀래키기, 트림하기, 물 마시기, 동서남북 외치기, 개구리 자세, 지압하기, 경동맥 마사지하기, 설탕 먹기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더쿠나 디시인사이드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검색되는 직빵으로 딸꾹질 멈추는 방법을 따라 해도 실제로 효과가 있는 경우는 드문 편입니다. 하지만 딸꾹질을 한 번에 확실하게 멈추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는 딸꾹질 멈추는 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딸꾹질 빨리 멈추는 방법은?

100% 성공률을 자랑하는 딸꾹질 멈추는 법은 마실 수 있는 충분한 양의 생수만 준비하면 됩니다. 음료나 커피보다는 물이 더 좋습니다.

1. 더 이상 내뱉을 산소가 없을 때까지 숨을 완전히 내뱉습니다.
2. 한쪽 손으로 코를 막은 상태에서 물을 마십니다.
3. 물을 마실 때는 공기를 같이 삼키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더 이상 숨을 참기 어려울 때까지 물을 계속 마셔줍니다.
4. 한계에 도달했을 때 물 섭취를 중단하고 숨을 쉬어줍니다.
5. 딸꾹질이 멈춘 것을 확인합니다.

딸꾹질 예방하는 방법

딸꾹질이 자주 생기는 사람은 과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음식을 먹거나 음료를 마실 때 공기를 같이 먹는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탄산 음료는 위장에 탄산 가스를 만들어 딸꾹질을 유발하므로 섭취량을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신체에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가 있을 때도 딸꾹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딸꾹질은 흥분, 스트레스, 불안 등의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딸꾹질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뇌종양, 폐렴, 심낭염, 폐종양, 요독증, 횡경막 농양, 췌장염, 간염 등의 질병에 의해서 나타나는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랫동안 딸꾹질 멈추지 않을 때는 병원에 방문하여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