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네이트 수명 및 오래 사용하는 방법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는 좋은 인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라미네이트 시술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결코 저렴한 것은 아니므로 실제 이용자들의 후기, 라미네이트 수명 및 부작용, 관리 방법 등에 대해 충분히 살펴본 후 좋은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라미네이트 시술은 짧은 치료 기간에 비해 그 효과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면접이나 취업을 앞두고 있는 분들께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보철 치료이지만 관리가 소홀할 경우 라미네이트 수명이 매우 짧아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라미네이트 부작용 예방하는 방법


라미네이트 수명은?

알려진 바로는 평균적인 라미네이트 수명은 7년 ~ 10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관리 방법에 따라서 그 수명이 1년도 안될 정도로 매우 짧을 수도 있고 10년 이상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수명이 끝났다는 것은 라미네이트가 깨지거나 탈락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라미네이트의 강도와 수명이 이전보다 증가했지만 그럼에도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의 관리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의 평균 수명은 7년 ~ 10년이다.

라미네이트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앞니로 단단하고 질긴 음식을 먹는 습관
  • 손톱을 물어 뜯는 습관
  • 앞니에 힘을 주는 습관
  • 수면 시 이갈이를 하는 것
  • 잇몸의 건강 상태
  • 치열의 변화
  • 불량한 구강 위생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잇몸의 모양이 점차 변화하게 됩니다. 라미네이트를 처음 시술했을 때는 잇몸과 정확히 맞닿아 있었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차 그 간격이 벌어지게 됩니다. 잇몸의 변화와 함께 치열의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잇몸과 치열의 변화는 라미네이트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입니다. 경우에 따라 기능상에는 문제가 없을 수 있으나 심미적인 측면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관리법

라미네이트는 시술 후 관리 방법이 수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며, 실제 치아를 관리하는 방법과 매우 유사합니다.

구강 위생 관리

식사 후 양치질을 빼놓지 않고 실시해야 하며, 치아 사이에 이물질이 남아있지 않도록 합니다.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치아에 늘러붙거나 딱딱한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변색되는 음식을 피하기

커피나 콜라와 같이 치아를 변색시킬 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 정기검진

6개월 ~ 1년에 1회씩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라미네이트는 사용하는 과정에서 미세한 균열이 발생할 수 있고 그로 인하여 세균증식이나 잇몸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균열은 이를 메우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어 수명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라미네이트 수명

라미네이트의 장점과 단점

라미네이트 수명이 다 될 경우에는 다시 교체만 하면 됩니다. 재료 자체가 치아보다 더 단단한 편이기 때문에 관리만 잘 된다면 매우 오랜 기간 동안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심미성이 뛰어납니다.

자연치아와 비슷한 색깔과 재질을 가지고 있어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안정성

레진보다 강도나 마모저항성이 뛰어납니다.

생체 친화성

라미네이트의 재료는 치은 조직과 생체친화성이 뛰어나 부작용이 적습니다.

치열 변경이 불필요합니다.

순측 치아를 삭제한 후 부착하는 것이므로 기존의 치열을 변경하지 않은 상태로 시술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수명

장기간 사용 시 파절 및 탈락이 발생하므로 재시술이 필요합니다.

치아 삭제

시술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치아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치주 질환

구강 위생이 불량할 경우 치아와 라미네이트 사이에 세균이 증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치주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