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페린 효능 9가지 당장 먹어야 하는 이유

락토페린은 사람의 초유에 풍부하게 함유된 성분으로 강력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부터 락토페린 효능, 복용법,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락토페린이란?

락토페린은 젖소와 사람의 초유에서 발견되는 당단백질입니다. 인체의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최근 들어서 영양제나 보충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추출되는 양이 적기 때문에 우유에서 락토페린을 추출하는 방식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또 현재 분유, 이유식, 다이어트 식품, 면역력 강화 식품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락토페린 효능 9가지와 복용법,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락토페린 효능은?

락토페린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아들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분유에 주로 첨가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연구를 통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인정되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널리 사용됩니다.

  1.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락토페린은 항염증,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진 성분입니다. 특히 피부에서 여드름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여드름이 쉽게 생기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또 피부 세포의 재생과 성장을 촉진하여 피부에 생긴 상처가 빠르게 치유되도록 돕습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락토페린은 생리활성기능 2등급 물질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았습니다. 또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소화기 건강을 높여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 락토페린을 먹는다고 해서 체중이 무조건 감량되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3. 면역력을 높입니다.
    락토페린은 면역 세포의 기능을 강화하여 세균, 바이러스, 박테리아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데 필수적인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T세포와 같은 면역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4.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은 유해한 자극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면역 반응입니다. 하지만 만성적인 염증은 오히려 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락토페린은 면역력을 높이는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촉진하여 항염증 효과를 나타냅니다. 덕분에 장염, 관절염, 천식, 기관지염 등의 다양한 염증성 질환의 증상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5.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락토페린은 강력한 항균 효과를 가진 물질로 바이러스, 세균, 박테리아, 곰팡이 등의 퇴치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또 바이러스를 비활성화하여 바이러스가 세포에 침입하는 것을 막고 바이러스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6.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락토페린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가 자연적으로 사멸되도록 돕습니다. 특히 암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자연살해세포의 생성과 활동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철분 흡수를 돕습니다.
    철분은 혈액속에서 산소의 운반을 돕고 에너지를 생성하는 미네랄입니다. 락토페린은 체내 철분과 결합하여 철분의 산화 반응을 줄이고 철분 항상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장내 철분이 원활하게 흡수되도록 도와서 철분 결핍을 가진 사람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8. 위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락토페린은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고, 유해한 세균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특히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염증성 장 질환을 유발하는 세균을 제거하며, 장 내벽을 보호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9.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락토페린은 뼈를 생성하는 조골세포의 활동을 촉진하며, 반대로 뼈를 흡수하는 파골세포의 활동을 억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다공증과 같은 다양한 뼈 관절 질환의 위험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높이는 15가지 방법

락토페린 효능 9가지

락토페린의 복용법은?

락토페린은 연령, 현재 건강 상태와 같은 요인에 따라 복용량을 다르게 해야 합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1일 100mg~200mg을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또 락토페린이 첨가된 영양제나 보충제를 복용할 경우 제품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복용법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락토페린의 부작용은?

락토페린은 사람의 초유에서 발견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인체에 매우 안전합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서 복통, 두통, 설사, 변비,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유에서 성분을 추출하기 때문에 우유나 유제품에 예민한 사람들은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락토페린 가격

락토페린 가격은?

락토페린은 제품 형태에 따라 정, 분말, 유산균, 츄어블, 액상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형태가 다를 뿐 락토페린 효능은 모두 동일하므로, 복용이 편한 제품을 구입하면 됩니다.

락토페린 함유 영양제 중에서 추천하는 제품은 스키니랩, 휴온스, 닥터린, 뉴트리코어, 네추럴플레이스, 여에스더, 랩온랩, GNM, 내츄럴 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브랜드나 성분 함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1개월분을 30,000원~50,000원 정도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락토페린 파는 곳은 온라인 쇼핑몰, 쿠팡, 아이허브, 약국, 대형마트, 드러그 스토어 등이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효능 5가지

후기

락토페린은 인체에 매우 안전한 성분으로 면역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항암, 항염증, 다이어트 등의 효과를 가진 물질입니다. 락토페린이 함유된 영양제나 보충제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락토페린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더 뛰어난 효능을 얻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락토페린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1일 100mg~200mg의 복용량을 지켜서 먹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복용 후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즉시 중단하고 의사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