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삽입술 가격은 얼마일까? 라식보다 비싼 이유

라식과 라섹은 각막을 깎아내기 때문에 안구 건조증이나 빛 번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렌즈 삽입술은 각막을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렌즈 삽입술 가격과 좋은 병원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렌즈 삽입술 가격 정보
스마일라식 가격은?

렌즈 삽입술이란?

렌즈 삽입술은 시력을 교정하는 특수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는 시력 교정술입니다. 인공 수정체 렌즈의 삽입 위치에 따라서 홍채 앞에 렌즈를 삽입하는 전방 렌즈 삽입술과 홍채 뒤에 렌즈를 삽입하는 후방 렌즈 삽입술로 구분됩니다. 렌즈 삽입술은 수술을 받기 전 정밀 검사를 통해서 안구 내부의 공간에 맞는 렌즈 사이즈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렌즈 삽입술의 수술 시간은 한쪽 눈 수술에 15분~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렌즈 삽입술 중에서 ICL(implantable contact lens or implantable collamer lens)은 후방 유수정체 인공수정체 렌즈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ICL은 신체 적합성이 높은 콜라머라는 재질을 사용하여 매우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렌즈 삽입술은 대표적인 시력 교정술인 라섹과 라식에 비해서 몇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렌즈 삽입술 장점

렌즈 삽입술은 각막을 깎아내는 라식이나 라섹과 달리 각막을 그대로 보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막이 얇아서 수술을 받을 수 없던 고도 근시 환자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막을 건드리지 않으므로 안구 건조증 등의 부작용 발생이 거의 없습니다. 또 근시 퇴행이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더라도 안정적으로 시력 유지가 가능합니다. 수술 후 굴절 이상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새로운 렌즈로 교체하거나 렌즈를 제거하면 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렌즈 삽입술 단점

ICL 삽입술은 유사한 아티산(Artisan) 렌즈 삽입술과 다르게 렌즈가 수정체에 가깝기 위치하기 때문에 백내장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ICL 삽입술을 받은 사람은 정기적으로 안과에 방문하여 경과 관찰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렌즈 삽입술 가격 총정리

렌즈 삽입술 가격은 사용되는 렌즈의 종류나 수술 방법에 따라서 가격이 다릅니다. 또한 동일한 렌즈와 수술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병원에 따라서 가격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수술 비용은 안과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렌즈 삽입술 가격은?

렌즈 삽입술 가격은 400만원~500만원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확한 수술 비용은 사용되는 렌즈의 종류, 수술 방법, 병원, 지역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안과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 삽입술 가격은 무조건 저렴한 렌즈보다는 가격이 비싸더라도 자신의 눈에 가장 잘 맞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렌즈 렌즈 삽입술은 의사의 실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의사의 수술 경력이 풍부하고 후기가 좋은 병원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 삽입술 수술 후 관리 방법

렌즈 삽입술은 마취를 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지만 수술 후에는 마취가 풀리면서 약한 수준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안구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경구용 진통제를 복용하여 통증을 조절해야 합니다. 하지만 안압 상승에 의한 통증이 있거나 감염으로 인한 통증일 경우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렌즈 삽입술은 수술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시력이 회복됩니다. 다만 정상적인 직장 생활이나 학업은 수술 후 3일~4일 정도가 지났을 때부터 가능합니다. 수술 후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 처방받은 안약과 경구용 약은 의사의 지시가 있을 때까지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또 수술 후 1년까지는 3개월마다 안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좋으며, 1년이 지난 시점부터는 6개월 간격으로 정기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 삽입술 수술 전 주의사항

렌즈 삽입술은 흔히 렌삽 또는 ICL이라고 부릅니다. 디시인사이드, 더쿠, 네이버 카페 등에서 렌즈 삽입술 가격, ICL 렌즈 후기, ICL 렌즈 부작용 사례를 찾아보면 수술 전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력 교정술은 렌즈 삽입술 뿐만 아니라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이 있으므로 라식, 라섹 가격이나 EVO ICL 비용, ICL 렌즈 가격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수술을 선택하면 됩니다.

렌즈 삽입술 부작용

ICL 렌즈 부작용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안압 상승입니다. 안압이 상승할 경우 안구 통증, 시력 저하,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압 상승은 안압을 조절하는 약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추가적인 수술이 피룡할 수 있습니다. 또 환자의 눈에 맞지 않은 크기의 렌즈가 삽입될 경우 렌즈가 자리를 잡지 못하고 이탈하면서 백내장이나 녹내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특별한 문제가 없고 렌즈가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더라도 백내장의 발생 가능성이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안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