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게인폼 부작용 종류, 특히 주의해야 하는 증상은?

로게인폼은 미녹시딜이 함유된 탈모 치료제입니다. 거품 형태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끈적임과 흘러내림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녹시딜이 원료이기 때문에 미녹시딜로 인한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로게인폼 부작용 종류와 주의사항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로게인폼 부작용 총정리

로게인폼에 함유된 미녹시딜은 남성형 탈모증과 여성형 탈모증의 치료에 사용합니다. 미녹시딜은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매우 안전한 성분이라고 볼 수 있지만 개인의 체질이나 잘못된 사용법에 의해서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게인폼 부작용의 종류는?

로게인폼 부작용 증상에는 두피 가려움, 발적, 홍반, 비듬, 피부 건조, 다모증, 모낭염, 피부 자극감, 탈모의 악화, 여드름, 지루, 습진, 설사, 구토, 구역, 흉통, 저혈압, 빈맥, 심계항진, 심막염, 기관지염, 부비동염, 호흡 곤란, 배통, 건염, 동통, 신경염, 어지럼증, 두통, 우울감, 간염, 부종, 체액저류, 두드러기, 알레르기 비염, 접촉성 피부염, 안구 자극, 시력장애, 체중 증가 등이 있습니다.

로게인폼을 바르고 부작용이 발생하는 이유는?

로게인폼 부작용 발생의 주된 원인은 사용법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로게인폼은 남성은 1일 2g 이하로 사용해야 하며, 여자는 1일 1g 이하로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용량을 조절하지 못하고 과도하게 많은 양을 사용할 경우 부작용 발생 위험성도 높아집니다.

로게인폼이 시력을 저하시키나요?

로게인폼 부작용 중에는 안구 자극, 시력 장애가 있습니다. 또 로게인폼 사용 후기를 찾아보면 안압이 상승하거나 녹내장을 악화시킨다는 내용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로게인폼을 바르고 안압이 상승하는 느낌이 들거나 시력에 이상이 발생했다면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안과 의사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 미녹시딜이 눈에 들어갈 경우 안구 화상 및 자극이 나타날 수 있으며, 만약 눈에 닿았을 경우에는 즉시 흐르는 깨끗한 물로 씻어내야 합니다.

로게인폼을 사용하면 안 되는 사람은?

로게인폼은 만 18세 미만, 임부,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모유 수유중인 여성, 심혈관계 질환자, 고혈압 및 저혈압 환자, 유전적 요인이 없는 탈모 환자, 두피의 외상에 의한 탈모 환자, 원인을 알 수 없는 탈모 환자, 출산과 관련된 탈모 환자, 미녹시딜에 과민증을 가진 환자는 사용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미녹시딜 사용법

미녹시딜은 남성형 탈모증과 여성형 탈모증의 치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남성은 1일 2회(아침, 저녁)으로 1회 1g씩 바르면 됩니다. 여성은 1일 1회(아침 또는 저녁), 1회 1g씩 바르면 됩니다. 남성은 1일 2g을 초과해서 바르며 안되고, 여성은 1일 1g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로게인폼은 최소 2개월~4개월 이상 탈모가 생긴 두피에만 발라야 하며, 4개월 이상 사용해도 탈모 치료 효과가 없을 경우에는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미녹시딜은 사용 후 2주~8주 사이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쉐딩 현상이 발생합니다. 쉐딩은 튼튼한 새 머리카락이 기존의 머리카락을 밀어내는 증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머리숱이 풍성해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다모, 디시인사이드, 이마반 등의 탈모 커뮤니티에서 로게인폼 쉐딩 후기를 찾아보면 쉐딩 기간이 지난 후 탈모가 확연하게 개선됐다는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쉐딩 현상이 나타나더라도 로게인폼 중단없이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녹시딜은 사용을 중단하면 3개월 이내에 탈모가 다시 시작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녹시딜은 특별한 로게인폼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미녹시딜 효과없음이나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다른 탈모 치료제(프로페시아, 아보다트 등)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게인폼 가격

존슨앤존슨 로게인폼 가격은 약국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미녹시딜 자체가 일반 의약품으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하거나, 해외 직구로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로게인폼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홀드, 닥터나우 등의 비대면 진료 앱을 통해서 구입하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는 큐텐 등의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구입하는 것도 국내 가격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