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티 효능 4가지, 수분 부족에서 탈출하세요

세계 보건 기구 WHO에서 권고하는 수분 섭취량은 1일 2L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성인은 50% 수준인 1L 정도밖에 섭취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링티 효능은 전해질, 포도당, 타우린, 비타민 등 8종의 영양소와 수분을 보충하여 탈진을 예방하고 건조함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하루 8잔의 물을 마셔야 건강하다라는 말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제로 매일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는 사람은 드문 편입니다. 식사와 함께 먹는 국물이나 찌개는 나트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커피나 탄산음료는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오히려 수분을 체외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순수한 물과 전해질을 보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링티란?

링티는 마시는 링거라는 이름에서 유래한 단어입니다. 링티를 개발한 사람은 군의관 출신으로, 군인들이 무더운 날씨에 훈련을 하다가 탈진과 열피로를 겪는 것을 보고 전해질과 수분을 효율적으로 보충하기 위해 개발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군인이라는 직업의 특성상 탈진이 오더라도 침상에 누워 몇시간 동안 링거를 맞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군인들이 지쳐서 쓰러지기 전에 예방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링티를 개발한 것입니다.

링티의 칼로리는?

링티는 1포당 42kcal로 매우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에 대한 걱정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링티의 성분은?

링티는 나트륨, 당류, 지방, 단백질, 비타민, 탄수화물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지방, 카페인, 인공 색소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링티 성분표성분 함량
나트륨221mg
탄수화물9.1g
당류7.2g
지방 0.25g
트랜스지방0g
포화지방0g
콜레스테롤0mg
단백질0.85g
비타민C500mg

링티 효능 요약

평소 커피나 탄산 음료를 자주 마시는 사람은 카페인의 과다 섭취 뿐만 아니라 이뇨 작용에 의한 수분 부족도 주의해야 합니다. 수분과 전해질 보충에 효과적인 이온 음료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매번 음료를 구입하는 것도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전해질과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이 링티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링티 효능 4가지는 수분 보충, 탈진 예방, 전해질 보충 피로 회복 효과입니다.

링티는 어떤 사람이 먹어야 좋나요?

링티 효능은 저하된 전해질과 수분을 보충하여 탈수와 건조함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링티는 평소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 신체 활동이 많은 사람, 카페인 음료 대신 먹기 좋은 음료를 찾는 사람, 전해질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보충하고 싶은 사람이 복용하면 좋습니다.

수분 보충

가장 대표적인 링티 효능은 부족한 체내 수분 함량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면 두통, 어지러움, 피로감, 여드름, 피부 질환, 버짐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 때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나 이뇨 작용을 촉진하는 차를 마시면 단기간에 목마름은 개선할 수 있지만 오히려 체내 수분을 배출시키는 문제를 유발합니다. 링티는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 분석센터의 실험 결과 다른 음료보다 수분 흡수량이 2배 높은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탈진 예방

격려한 신체 활동으로 인해서 땀을 많이 흘리거나 수분 섭취가 부족한 경우에는 탈수와 탈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링티 효능의 핵심 영양 성분인 전해질, 포도당, 타우린, 비타민 등의 영양소는 저하된 체내 혈액량을 보충하여 탈수와 탈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해질 보충

링티에는 포도당, 타우린, 구연산삼나트륨, 정제소금, 비타민C, 사과산, 구연산, 맥아당, 판토텐산칼슘, 비타민B6, 비타민B1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링티를 섭취하면 땀을 많이 흘리거나 신체 활동에 의해 빠져나간 수분과 전해질을 효과적으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

링티 효능에는 신체 피로를 회복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링티에 함유된 구연산은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발생을 억제합니다. 또한 타우린은 대표적인 피로 회복 효과를 가진 성분으로 두뇌의 교감신경에 대한 억제 작용을 하여 혈압을 안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B군은 육체 피로와 체력 저하를 회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링티 복용법

기본적인 링티 먹는 법는 500ml의 물에 링피 1포를 섞어 마시는 것입니다. 링티는 1포씩 개별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와 보관이 매우 편리합니다. 링티는 최적의 농도와 삼투압을 조절하기 위해서 생수 500ml에 1포씩 넣어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링티맛은 레몬맛과 복숭아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탄산수나 생수를 제외한 다른 음료와 섞어 먹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냉수나 온수에 관계 없이 마실 수 있지만 찬물에 섞어 마셔야 맛이 더 좋습니다. 링티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복용할 수 있습니다.

  • 생수 500ml에 1포씩 넣어 마십니다.
  • 링티는 1일 권장 섭취량은 1포~2포입니다.
  • 식전, 식후, 시간대에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링티 부작용

링티는 인체를 구성하는 영양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걱정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링티 효능은 많은 양을 섭취한다고 해서 더 높아지는 것이 아니고, 과도한 양을 복용할 경우 체액 과다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1포에서 2포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장이나 심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체액 증가에 따른 부담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링티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당뇨 환자는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링티에는 소량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나트륨 제한 식이를 섭취하고 있거나 고혈압 환자는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임산부의 경우 임신성 부종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링티 가격

링티는 1포에 2700원으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10포가 들어있는 1박스는 27,0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링티는 단품으로 구입을 하기 보다는 대량으로 구매를 할 때 할인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링티는 자체적인 할인 이벤트가 자주 진행이 되기 때문에 세일 기간에 구입을 하면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링티와 백산수가 포함된 세트 상품은 최대 52%까지 할인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링티 1박스 가격

링티링티 수분 콜라겐링티 액티브링티 제로 (12병)링티 임팩트 유산균
27,000원21,000원30,000원34,800원18,900원

링티 파는 곳

링티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11번가, 옥션, G마켓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각 쇼핑몰의 링티 가격 비교 후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일반적으로 공식 쇼핑몰의 경우 할인률이 가장 높기 때문에 링티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링티 공식몰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비타민B1, 비타민 B3, 비타민B5, 비타민 B6, L-아르기닌, L-발린, L-세린, 아연, L-트레오닌, L-트립토판, L-티로신, 마그네슘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는 링티 플러스21은 약국 등의 오프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으로 온라인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링티 후기

링티 효능에는 탈수 예방, 수분 보충, 전해질 보충, 피로 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링티는 평소에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하는 용도로 복용해도 좋지만 술을 마신 후 다음날 숙취 해소용으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숙취로 인해서 두통이나 위장 장애를 겪고 있을 때 링티를 섭취하면 불균형적인 전해질과 수분을 보충하여 숙취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링티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질병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섭취하면 안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