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주름 제거하는 7가지 방법

얼굴의 주름은 없앨 수 있어도 목 주름은 없애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의 나이를 가늠하려면 목을 보면 된다는 속설도 있습니다. 목은 피부가 얇고 움직임이 많아서 주름이 쉽게 생기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목 주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 주름이 생기는 이유

목은 피부가 얇고 피하지방이 적습니다. 또 움직임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얼굴보다 주름이 훨씬 잘 생기는 단점이 있습니다. 얼굴에 생긴 주름은 화장으로 가릴 수 있지만 목에 가로로 생긴 깊은 주름은 화장으로도 쉽게 가릴 수 없습니다. 10대~20대의 젊은 나이에는 주름이 아예 없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 주름이 있더라도 눈에 띄지 않을 정도이기 때문에 잘 모르고 지내다가 30대를 넘어서부터 갑자기 생긴 목 주름 때문에 나이를 먹었다며 슬퍼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20대의 젊은 나이에도 목 주름을 유발하는 나쁜 습관 때문에 목에 깊은 주름이 생기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목 주름을 유발하는 나쁜 습관은?

1. 고개를 아래로 숙인 자세를 취할 때
2. 머리를 아래로 숙이고 스마트폰이나 모니터를 사용할 때
3. 턱을 괴는 자세를 취할 때
4.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머리만 벽에 기대고 있을 때
5.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 있을 때
6. 엎드린 자세로 잠을 잘 때
7. 높은 베개를 베고 잘 때
8.목을 많이 움직이는 운동을 할 때
9. 무리한 다이어트로 급격하게 체중을 감량했을 때
10. 다이어트가 반복되어 피부 탄력이 저하됐을 때

목 주름 제거하기

목 주름은 나이가 젊을때부터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자들은 피부 두께가 여자보다 두껍기 때문에 주름이 쉽게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성은 남성보다 피부가 얇아서 목 주름이 쉽게 생기므로 관리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목 주름 제거는 마사지, 피부 케어, 자세 교정, 리프팅 등 매우 다양한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 주름 제거하는 방법 7가지는?

1.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2. 보습 크림 바르기
3. 목 스트레칭하기
4. 목과 허리를 꼿꼿하게 펴기
5. 베개 높이 조절하기
6. 목까지 클렌징하기
7. 피부 미용 시술하기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목 주름 제거하는 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입니다. 목은 피부가 얇기 때문에 자외선에 의해서 주름이 쉽게 생기는 부위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는 뒷목까지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햇빛이 강한 여름철에는 목까지 가릴 수 있는 챙이 넓은 모자를 쓰거나 양산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보습 크림 바르기

목은 피지선이 적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부위입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탄력이 저하되면서 주름이 빠르게 생기기 때문에 목 피부의 보습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세안 후 얼굴에 보습 크림을 바를 때는 목과 어깨선까지 골고루 발라줘야 합니다. 목주름 제거 크림은 유분기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보습 크림을 바를 때는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이 마사지하면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목 스트레칭하기

현대인들은 고개를 아래로 숙인 상태에서 스마트폰, 모니터, TV를 장시간 시청할 때가 많습니다. 머리를 아래로 숙인 상태로 일을 하는 사람은 중간중간 목 스트레칭을 하면 긴장된 목 근육을 이완하여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똑바로 든 상태에서 상하좌우로 목을 천천히 쭉 늘리고 10초 정도 유지하면 됩니다. 또 입을 크게 벌렸다가 다물었다 하는 자세는 얼굴과 목의 근육을 이완하여 목 주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목과 허리를 꼿꼿하게 펴기

밥을 먹을 때, 일을 할 때, 휴식을 할 때 등 일상 생활에서 목과 허리가 꼿꼿하게 유지하는 자세가 목 주름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아래로 숙인 자세는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은 눈 높이로 들고 보는 것이 좋으며, 모니터나 TV는 스탠드를 사용하여 눈 높이로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개 높이 조절하기

베개 높이가 너무 높으면 목 근육이 긴장을 하게 되어 주름이 쉽게 생깁니다. 베개 높이는 바닥에 똑바로 누웠을 때 목과 몸이 수평이 될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체형에 따라 다르지만 남성은 8cm 정도의 높이가 좋으며, 여성은 6~7cm 정도의 높이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비만인 사람은 1cm 정도 더 높게 배는 것이 좋으며, 저체중인 사람은 1cm 정도 낮게 베개를 배는 것이 좋습니다.

목까지 클렌징하기

화장을 하는 사람은 목 피부까지 깨끗하게 씻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목 피부가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모공이 막히면서 피부의 탄력이 크게 저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안제는 잔여 유분기가 남지 않고 자극이 적은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세안을 한 후 반드시 보습 크림을 발라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목 피부의 각질 제거는 자극이 심한 스크럽제보다는 필링제를 사용하여 가볍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미용 시술하기

목 주름 제거에 좋은 필러, 레이저, 보톡스 시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과에서 주름 제거 시술을 받으면 피부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재생되면서 주름을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필러는 30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이 소요되며 통증이 적고 멍도 들지 않아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보톡스 주사는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3일 정도면 주름이 거의 사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하이드로 리프팅, 울쎄라 등의 미용 시술도 목 주름을 없애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목주름 제거 수술비용은 시술 방법과 병원에 따라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더쿠, 인스티즈, 디시인사이드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목 주름 제거에 좋은 피부 미용 정보를 검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목 주름 없애는 법

태어날 때부터 가진 목주름을 선천적 목주름이라고 부릅니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목주름과 다르게 선천적 가로 목주름은 굵고 깊은 경우가 많아서 눈에 잘 띄는 특징이 있습니다. 선천적 목주름은 노화에 의한 피부 탄력 저하가 원인이라기 보다는 피부층 사이의 섬유화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 원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천적 가로 목주름 제거는 목 안의 근육을 교정하는 목 거상술이 필요합니다. 목 근육과 피부를 동시에 교정하는 목 거상술은 피부 절개를 통해서 근육의 내측과 외측을 동시에 교정하며, 목 피부를 당겨서 주름을 옅어지게 만듭니다. 목 주름 제거 수술은 상처가 완전히 치유될 때까지 무리한 운동과 신체 활동을 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술이 잘 됐다면 10년 정도 효과가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eave a Comment